2019년 2학기 글로벌패션비즈니스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3 / 2019.12.14
  • 9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패션산업의 개념과 역사
제2장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의 기회
제3장 글로벌 패션소재산업
제4장 패션브랜드의 상품기획
제5장 패션브랜드의 상품개발과정
제6장 패션브랜드의 마케팅
제7장 글로벌 소싱
제8장 글로벌 생산관리과정
제9장 글로벌 유통과 리테일링
제10장 패션제품의 무역에 대한 이해
제11장 패션제품 무역의 환경변화
제12장 패션제품의 무역 비즈니스
제13장 국제무역실무 I: 국제무역용어
제14장 국제무역실무 II: 수출과 수입
제15장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의 윤리적 이슈와 미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패션산업의 개념과 역사

1. 패션산업이란
1) 패션산업의 개념
패션상품의 기획,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일련의 과정과 관련된 모든 산업을 의미함

2) 패션산업의 구조
① 패션제품의 제조흐름
- 섬유산업
- 직물산업
- 의류산업
- 유통업
- 보조 산업
- 관련 산업
- 기계 및 전자 산업으로 구분
② 물적 흐름
- 원부자재 생산 및 유통
- 의류제조공정
- 유통 및 판매

3) 패션산업의 특징
① 패션산업은 노동집약적 산업인 동시에 기술·지식 집약적 산업임
② 패션산업은 파이프라인의 직렬구조를 갖는 사업임
③ 패션사업은 글로벌화 된 사업임
④ 패션사업은 정보가 중요한 정보 사업임
⑤ 패션산업은 소비자 지향적 산업임
⑥ 패션산업은 관련 산업의 의존도가 높은 산업임
⑦ 패션산업은 새로운 시장 확보가 가능하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미래성장 산업임

4) 패션산업의 분류
① 국내 분류제도
한국표준산업분류: 사업체가 주로 수행하는 산업 활동을 그 유사성에 따라 체계적으로 유형화한 것임
② 국제 분류제도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