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텍스타일기획과표현 출석수업대체시험 핵심체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8 / 2019.10.29
  • 2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텍스타일 기획의 의의
제 11 장 입체감을 나타내는 소재표현Ⅰ- 주름, 엠보싱, 플로킹
제 14 장 트렌드와 패션소재
제 15 장 소재기획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부 텍스타일 기획과 소재원료

제1장 텍스타일 기획의 의의

1. 텍스타일 기획과 소재 ※ 텍스타일 기획의 필요성
① 패션에서 소재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디자인과 용도에 잘 어울리는 소재를 사용하여야 패션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음
② 소재의 성능
- 원료섬유 및 실의 종류와 성질
- 옷감의 구성방법에 따른 종류와 특성
- 염색과 가공
③ 같은 디자인이라도 색상과 소재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의 의류를 연출함
④ 의류와 인테리어제품과 같은 섬유제품은 소재와 관련시켜 생각해야 함
⑤ 최근 합성섬유소재는 천연섬유소재보다 더 좋은 기능성을 가진 섬유소재의 개발이 활발함
⑥ 패션디자이너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소재의 중요성도 인식
⑦ 패션에서 실루엣이 강조되는 디자인이 유행하면 실루엣을 강조할 수 있는 소재가 사용됨

※ 텍스타일의 개념
① 텍스타일(textile)은 라틴어의 텍스틸리스(textilis)의 동사 “texere’의 “직(織), 짜다”라는 말에서 유래됨
② 섬유, 실, 직물, 편성물, 펠트, 부직포, 레이스, 모피, 가죽 등을 포함하는 모든 형태의 섬유제품이나 제직제품, 편성제품, 펠트나 레이스제품, 모피, 가죽 제품 등을 모두 뜻함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