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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패션쇼핑몰의 제품(사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I. 서 론II. 본 론1. 제품전략2. 가격책정전략3. 판매/ 프로모션 전략Ⅰ. 서론수년 전부터 이어져 오던 유통업계의 지각변동은 코로나19를 맞아 가속화되고 있다. 산업 생태계 변혁과 소비패턴의 변화는 온오프라인 유통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있다. 유통 산업은 어떤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을까? ‘리테일 아포칼립스’라는 단어가 유통산업에 등장한 것은 2017년 미국 언론사들에 의해서다.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유통업계의 지각변동을 ‘오프라인 유통업체에 종말이 다가온 것이 아니냐’며 오프라인 유통의 위기 리테일 아포칼립스 현상을 부각한 것이다. 실제 미국 대형 오프라인 유통 회사들이 2017년부터 위기를 겪기 시작했으며 위기는 유럽, 일본, 한국 오프라인 유통 업체들의 공통적인 문제로 퍼져나갔다. 실제로 메이시스, 시어스, JC페니 등 미국의 대표적인 유통사들의 폐점 사례가 보고 됐으며 파산 보호 신청을 한 기업의 수가 대폭 늘어난 것도 이 시점이다. Retail Trend 코로나19로 변화한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트렌드 살펴보기

2024.04.22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방송통신대, 방통대, 생활과학부, 의류패션학과,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출석시험대체과제, 방송통신대 생활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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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1)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의 사업계획서 작성(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계획서 작성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계획서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의류쇼핑몰 창업계획서.hwp2. 인터넷쇼핑몰 창업계획서.hwp3. 창업추진계획서.hwp4. 패션 창업계획서.hwp5. 청바지 사업계획서.docxI. 서 론오늘날의 의류제품은 소비자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의류 패션산업은 사회 트렌드를 주시해야 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도 유연해야 한다. 캐쥬얼 의류의 표적시장은 신세대를 대상으로 타겟연령이 세분화되어 있으며, 신규브랜드가 늘어나면서 브랜드의 타깃 고객도 특정 연령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촉진은 주 소비층인 신세대를 목표로 한 광고와 대규모 소비자 계층인 대학생 등의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유통은 국내 또는 해외 생산에서 대리점 또는 특약점을 경유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는 정상적인 판매의 경우이며, 재고 판매는 상설할인매장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오늘날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의 폭발적인 확산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경제활동 양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는 전 세계의 기업들에게 국경 없는 비즈니스의 수단이 되어 가고 있다. 온라인이라는 쇼핑 환경은 소비자들에게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 등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하여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은 전체 소비 형태에서 그 비중을 높여가는 중이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입점이 쉽다. 개인 판매자도 입점이 가능하며, 사업자 등록 또한 나중에 할 수 있다. 다른 오픈마켓의 경우, 사업자 등록을 마친 후 입점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는 입점에 걸리는 시간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신청 당일에도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을 정도이다.이 레포트는 ‘온라인쇼핑몰 입점 계획’으로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서를 서술하였다.II. 본 론1.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1) 아이템 개요대표이사 경력은 동대문 의류상가에서 캐쥬얼 의류를 판매하는 회사에서 수년간 근무하였고, 2024년 1월에 설립을 목표로, 사업을 준비 중이다. 5천만원의 자본금으로 창업할 예정이다. 조직은 기획과 영업부문, 디자인팀으로 연예인의 눈높이에 맞는 핵심인재로 구성, 이를 통해 캐주얼리티를 실현하고자 한다. 회사 성장에 따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해 놓고, 이를 실행하고 있다.사업 영역은 의류 브랜드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의류 브랜드는 10대 - 40대까지 남녀 티셔츠 브랜드를 계획하고 있다. 케쥬얼 브랜드로서 남녀가 편하고 세련되고 심플하게 코디해서 입을 수 있는 티셔츠를 제작하려고 한다2) 캐쥬얼 의류 환경캐쥬얼 의류의 표적시장은 신세대를 대상으로 타겟연령이 세분화되어 있으며, 신규브랜드가 늘어나면서 브랜드의 타깃 고객도 특정 연령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캐쥬얼 업체들의 브랜딩 전략은 한 기업이 동일 품목에 여러 품목을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경쟁자의 진입을 방지하기 위해 복수 브랜드 전략을 많이 추진하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따라 각 업체들이 여러 브랜드를 런칭시키는 복수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추세이다. 캐쥬얼 의류의 가격은 고가 브랜드들이 많이 출현하는 한편 SPA 등의 중저가 시장도 형성되어 있다. 캐쥬얼 의류의 촉진은 주 소비층인 신세대를 목표로 한 섹스 어필한 광고와 대규모 소비자 계층인 대학생 등의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유통은 국내 또는 해외 생산에서 대리점 또는 특약점을 경유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는 정상적인 판매의 경우이며, 재고 판매는 상설할인매장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 중략 -

2024.04.2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창업, 방통대패션창업, 방송대패션창업, 패션창업과제물, 패션창업과제, 패션창업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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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 패션브랜드의 4P믹스 전략 조사- 목차 -I. 서 론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2) 목표소비자집단 2.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I. 서 론패션이란 현재 많은 사람이 즐겨 입는 스타일이며, 패션이란 사회내 확산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것이다. 패션은 많은 사람이 즐겨 착용함으로써 형성된다. 아무리 디자이너나 마케터가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여도 소비자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패션이 되지 못한다. 시대에 따라, 사회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이 변화하기 때문에 유행스타일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또 사회안에 사는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요구를 갖지 않기 때문에 사회안에 여러 가지 패션이 공존하게 된다. 패션은 새로운 스타일이 사회 안에 확산되어 많은 사람이 이를 착용하게 됨으로써 형성된다. 즉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하고, 이것이 사회 안에 확산됨으로써 패션이 형성되는 것이다. 국내 패션 시장은 재래시장과 홈쇼핑, 할인점 등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주도의 편중된 시장의 형태를 보여주었다. 백화점의 경우 높은 수수료로 가두점보다 유통 비용이 높은 것이 국내 현실이다. 따라서 침체된 가두점에 대한 대안으로 탄생한 비즈니스 모델이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이다. 이 형태는 제품의 기획, 생산, 판매의 전반적인 과정을 일체화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줄이고,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다.마케팅은 소비자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며, 적정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와 장소에 제품을 공급, 효과적인 판매촉진을 도모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이다. 패션상품 믹스(fashion product mix)란 특정 패션업체가 생산 또는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의 집합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패션업체의 상품믹스 내에는 한 개 이상의 상품라인이 존재한다. 이 레포트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패션브랜드 후아유(WHO.A.U)의 4P믹스전략을 분석하였다.II. 본 론1. 패션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1) 브랜드 컨셉국내에서 전개되고 있는 SPA 매장은 외국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체로 기획, 생산, 판매가 일체화된 형태가 아닌 사입 형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고, 매장만 대형화되었지 기본 SPA의 골격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SPA의 기본 골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지만, SPA를 표방하며 전개되는 과정에서 여타 브랜드보다 매장 내에서 의류 쇼핑 뿐 만이 아닌 토탈 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중략 -

2024.04.22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마케팅, 방통대패션마케팅, 방송대패션마케팅, 패션마케팅과제물, 패션마케팅과제, 패션마케팅출석수업대체, 2024년 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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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마케팅3 디지털 시대 아디다스 패션브랜드의 4P믹스 전략 조사0생활과학과(의류패션) 패션마케팅3디지털 시대, 패션브랜드의 4P믹스 전략 조사 (배점 : 30점)① 패션브랜드를 임의로 1 개를 선정한다.※ 일반 패션브랜드 또는 온라인 패션쇼핑몰 브랜드 또는 온라인쇼핑몰이나 SNS마켓에서 판매 중인 패션브랜드 중 하나를 선정한다.② 선정한 1 개 패션브랜드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조사한다. ● 브랜드 컨셉 및 목표소비자집단● 상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Ⅰ. 서 론Ⅱ. 본 론1. 아디다스 패션브랜드 소개2. 디지털 시대, 패션브랜드의 4P믹스 전략 조사 1) 4P 믹스2) 패션브랜드의 4P믹스 전략 조사 (1) 제품 (2) 가격(3) 홍보 (4) 장소3. 아디다스 브랜드 컨셉 및 목표소비자집단1) 성능과 혁신2) 스타일과 패션3) 다양성과 포용성4)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5) 스트리트 패션을 선호하는 사람들6) 모든 연령대의 고객4. 아디다스 상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1) 제품 전략 (Product Strategy)2) 가격 전략 (Price Strategy)3) 유통 전략 (Distribution Strategy)4) 촉진 전략 (Promotion Strategy)Ⅲ. 결 론 Ⅰ. 서 론스포츠는 건강을 지키며, 내면을 밝혀주고, 우리를 하나로 이어준다. 아디다스는 스포츠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있다. 세계무대를 빛내는 스포츠 선수에서,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최상의 테크놀로지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있다. 러닝에서 바스켓볼, 축구, 피트니스까지. 아디다스는 모두를 위한 브랜드로 세상을 바꾸고 있다. 아디다스는 단순히 스포츠웨어와 운동복을 만드는 브랜드가 아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세상에 없던 것들을 함께 창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팬들이 원하는 스포츠 제품과 스타일을 제공하고 동시에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지켜 나가고 있다. 아디다스는 크리에이터의 브랜드다. 게임의 판도를 바꾸고, 변화를 이끌고 있다. 아디다스는 모두의 스포츠 브랜드다. 새로움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관습에 도전하고, 새로운 룰을 만들며, 창조적인 파격을 거듭합니다. 우리는 단순한 스포츠 제품, 그 이상을 만듭니다. 결승선을 통과하는 그 순간까지 흔들림 없는 몰입과 의지, 승리의 정신을 추구하고 있다. 운동하는 여성들을 위해 브라와 타이츠를 만들며, 세상의 모든 스포츠와 모든 체형을 포용합니다. 새로움을 디자인하고, 혁신하고, 창조한다. 아디다스의 디자인 철학은 이 세상의 끝없는 진화를 담고 있다. 필자는 과제물을 완성하기 위하여 패션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아디다스(Adidas)를 선정하였다. 아디다스는 운동화와 스포츠 의류 브랜드로,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Adidas Originals 슈퍼스타 운동화나 아디다스 트레이닝복이 있다. 이 장에서는 패션마케팅3 디지털 시대, 패션브랜드의 4P믹스 전략 조사 하기로 하자-공용, 2022, 패션마케팅,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요인에 따른 수요의변화를 최신예 마케팅의 핵심개념 중 하나인 가치와 만족 설명-공용, 패션의류마케팅 패션상품의 유형 베이직 상품‘과. 패션마케팅 조사를 위한 자료수집 -허원무, 살림, 2004, 나이키 마켓팅 전략-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아디다스 https://www.adidas.co.kr-위키백과 : http://ko.wikipedia.org/wiki/

2024.04.21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마케팅3, 디지털 시대, 패션브랜드, 4P믹스전략조사, 아디다스, 아디다스브랜드컨셉및목표소비자집단, 패션마케팅3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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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실험 준비 및 재료 실험 목적폴리에스터의 열가소성을 활용하여 주름 가공 방법을 이해하고 실습함으로써, 텍스타일 제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적 지식을 습득한다.2. 필요 재료 및 도구폴리에스터 원단: 열가소성 주름 가공을 위한 기본 재료.열 프레스 기계 또는 다리미: 폴리에스터에 열을 가하여 주름을 형성하는 데 사용.주름 형성 도구(예: 주름지, 목재 블록, 클립 등): 원하는 주름 형태를 만들기 위해 원단에 적용.온도계: 열처리 과정에서 정확한 온도 측정을 위함.직물 마커 또는 테이프: 원단에 주름을 넣을 위치를 표시하기 위함.장갑: 고온의 도구를 다룰 때 손을 보호하기 위함.가위: 원단을 자르기 위한 기본 도구.자: 원단을 정확한 크기로 자르거나, 주름을 넣을 위치를 측정하기 위함.3. 재료 수령 방법소속 지역대학 또는 주요 학습관에서 필요한 재료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배포 계획은 U-KNOU캠퍼스 강의 공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2024.04.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실험, 주름, 가공, 재료, 과정, , 생활과학부 의류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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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예술적 영감과 2024 SS 패션 트렌드의 결합컬렉션 개발과 디자인 프로세스포트폴리오 구성 및 제출 지침예술적 영감과 2024 SS 패션 트렌드의 결합예술적 영감의 선택디자인의 시작점은 예술에서 영감을 받는 것입니다. 1946년 이후 발표된 예술 작품 중에서, 특정 예술 사조나 작품을 선정해야 합니다. 이때 선택한 예술 작품이나 사조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미니멀리즘, 혹은 현대적 추상화 등 다양한 예술적 경향 중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예술 작품은 디자인의 기반을 형성하고, 컬렉션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색상, 패턴, 실루엣에 영향을 줍니다.2024 SS 패션 트렌드 조사2024년 봄/여름 시즌의 패션 트렌드를 조사하여, 예술적 영감과의 조화를 찾아야 합니다. 트렌드는 지속 가능한 패션, 테크노-패브릭 사용, 대담한 색채 사용, 비대칭 실루엣, 레이어드 룩, 자연스러운 질감과 같은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예술적 영감과 결합하여, 시대의 정신과 미의식을 반영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창출해야 합니다.영감과 트렌드의 결합선택한 예술적 영감과 패션 트렌드의 결합은 컬렉션의 핵심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영감을 받은 예술 작품의 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2024 SS 패션 트렌드와 어떻게 융합할지 고민합니다. 예를 들어, 추상적인 패턴이나 색상을 사용하여 트렌드에 맞는 현대적인 실루엣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예술 작품의 주제나 분위기를 반영하여 지속 가능한 소재 선택과 디자인에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2024.04.08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트렌드, 패션, 영감, 컬렉션, 결합, 테마, 생활과학부 의류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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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1)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의 사업계획서 작성(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계획서 작성 (1)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의 사업계획서 작성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지속 가능한 패션 액세서리를 제안합니다. 이 아이템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현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합니다. 아래는 지속 가능한 패션 액세서리 사업계획서의 개요입니다.1. 소자본 창업아이템 선정: 지속 가능한 패션 액세서리아이템 개요:제품 범위: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목걸이, 귀걸이, 팔찌, 머리장식 등타겟 시장: 환경 보호를 중시하는 20대부터 40대의 남녀경쟁 우위: 지속 가능한 소재 사용, 수공예 제품의 독특함과 개성2. 사업타당성 분석시장성 분석:소비자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생활방식을 지향하는 소비자 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환경 보호 의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시장 동향: 패션 업계에서도 지속 가능성은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재활용 소재 사용, 친환경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소비자 분석: 소비자들은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면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2024.04.08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지속, 패션, 환경, 아이템, 창업, 온라인, 생활과학부 4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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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패션브랜드 선정 및 브랜드 컨셉과 목표 소비자 집단 분석4P 마케팅 믹스 전략: 상품, 가격, 유통, 촉진 전략 분석자료수집 방법 및 참고문헌패션브랜드 선정 및 브랜드 컨셉과 목표 소비자 집단 분석패션브랜드 선정: Uniqlo (유니클로)브랜드 컨셉Uniqlo는 일본의 글로벌 캐주얼 의류 소매업체로, LifeWear라는 브랜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LifeWear는 단순한 옷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일상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편안함, 고품질, 실용성을 강조하는 의류를 지향합니다. 유니클로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결합하여, 나이, 성별, 인종, 혹은 문화를 초월한 범용성을 추구합니다. 이러한 컨셉은 고객에게 더 나은 일상 생활을 제공하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의지를 반영합니다.목표 소비자 집단유니클로의 목표 소비자 집단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이 브랜드는 연령, 성별, 직업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품질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 대비 가치를 중시하는 현대적 소비자들을 주요 타깃으로 삼습니다. 유니클로는 도시에 사는 직장인부터 학생, 가정주부, 시니어 시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 스타일과 필요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중시하는 사람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이면서도 편안한 의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주요 대상입니다.유니클로는 또한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합니다. 친환경 소재 사용, 재활용 프로그램,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 등을 통해 환경 보호를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가치관에 부합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특히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024.04.08 / 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브랜드, 패션, 소비자, 컨셉, 가격, 지속, 생활과학부 3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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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방통대, 기말과제물, 보건환경학과, 생활과학부, 유아교육과, 과제물고객: 해외시장의 누구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할 때, 고객을 특정 짓는 일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해외 시장에서 타깃할 고객층을 정의함에 있어서, 브랜드는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생활방식, 가치관, 구매 습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본 사업 계획서에서 참고한 문헌인 Kotabe, M., & Helsen, K. (2014)의 Global Marketing Management 에서는 글로벌 패션 시장 진입 시 소비자 세분화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해외 시장에서의 고객 세분화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Kim, W. C., & Mauborgne, R. (1999). Strategy, value innovation, and the knowledge economy. Sloan Management Review, 40(3), 41-54.이 문헌은 전략적 혁신과 지식 경제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며, 한국 시장에 적용될 수 있는 가치 혁신의 사례를 제공합니다.Park, J. H., & Luo, Y. (2001). Guanxi and organizational dynamics: Organizational networking in Chinese firms.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22(5), 455-477.중국 기업들의 조직 네트워킹에 초점을 맞춘 이 연구는 유사한 문화적 맥락을 공유하는 한국 기업들에게도 적용 가능한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Lee, K., & He, X. (2006). The role of cultural distance in the foreign direct investment and trade of South Korea: The Korean wave revisited. The Pacific Review, 19(3), 337-356.한류 현상을 분석한 이 연구는 문화적 거리가 한국의 직접 투자와 무역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고 있습니다.Choi, J., & Yeniyurt, S. (2015). Contingencies and the multilevel determinants of IHRM practices in foreign-owned subsidiaries. Journal of International Management, 21(3), 191-205.이 문헌은 다국적 기업의 한국 자회사에서의 국제인적자원관리(IHRM) 관행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들을 다룹니다.Kim, H., & Song, J. (2016). Fostering SMEs for development: The Korean experience. Small Business Economics, 47(3), 753-766.한국에서의 중소기업 육성 경험을 다룬 이 연구는 개발도상국의 경제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과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합니다.

2023.11.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해외, 패션, 글로벌, 기회, 고객, 사업, 생활과학부4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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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 행정학과, 생활과학부, 사회복지학과, 기말과제물, 과제물, 참고자료로 사용 이해와 분석을 근거로 한 전략적 접근은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공적인 제품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인들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The impact of product assortment on customer satisfaction in online clothing retail (Choi, T.-Y., & Cai, Y., 2016)라는 연구는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 논문은 제품 다양성이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며,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제품 전략 수립에 있어 중요한 데이터와 예시를 제시합니다.논문은 제품 구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히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신체적인 착용감을 직접 경험할 수 없기 때문에 제품 선택의 폭이 고객의 구매 결정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언급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제품 전략은 단순히 인기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 이상의 과정을 포함해야 합니다. 즉,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합니다.박형수. (2018). 온라인 패션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 연구. 서울대학교 출판부.이수진. (2017). 소셜 미디어와 패션 산업의 변화. 한국패션협회.김민정, & 박지현. (2019). 패션 마케팅: 이론과 실제. 교보문고.최영미. (2020). 가격 책정 전략의 이해: 패션 산업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정은영. (2016). 온라인 쇼핑몰의 프로모션 전략 효과 분석.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23.11.08 / 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 쇼핑몰, 고객, 온라인, 논문, 분석, 생활과학부3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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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패션쇼핑몰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2. 가격책정전략3. 판매/프로모션전략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가격책정 전략.hwp2. 점포 유형.hwp3. 제품(사입)전략.hwp4. 판매, 판매촉진 전략.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I. 서 론인터넷쇼핑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구매자들에게 가장 대표적인 쇼핑 비즈니스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인터넷쇼핑의 급속적인 성장은 SNS나 스마트 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인터넷 사용이 점점 더 용이 해지면서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에서나 모바일을 통해 인터넷쇼핑몰에 접속이 가능하며 구매 역시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은 다양한 상품정보와 상품탐색에 걸리는 시간이 절약되고 구매할 상품에 대한 비교가 용이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눈에 띄게 확산되고 있다.패션산업은 정보산업이라고 불릴 만큼 정보에 민감하며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 하루에도 수차례씩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정보가 흘러 넘치는 인터넷을 매개로 하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패션 쇼핑몰은 급격한 양적 ·질적 팽창을 해왔으며 유망한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국내 대형종합 쇼핑몰에는 패션 ·의류 항목이 강화되고 있으며 패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도 다수 있다.패션소매업의 전체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패션시장에서의 경쟁도 매년 치열해지고 있다. 또한 국내시장 및 온라인시장에서는 점포가 넘쳐나고 있다. 인구 증가에 비해 소매업체의 수가 과도하게 증가하고 있고, 패션고객들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구매하고 있으며, 패션소매업체들은 더 이상 고객들에게 충성심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 이 같은 시장 환경 변화로 인해 패션소매업체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 66걸즈가 프리미엄 상품군 강화와 자체제작 상품력으로 입지를 탄탄히 했다. ‘66사이즈도 자신감을 입자’를 캐치프레이즈로 66사이즈도 편안하고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대표 쇼핑몰로 성장하였다. 이 레포트는 온라인 패션쇼핑몰인 66걸즈의 제품(사업)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프로모션전략에 대해서 서술하였다.II. 본 론1. 제품(사업)전략1) 소개디지털 혁명은 우리의 생활양식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나게 되어,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크게 확산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이용도 또한 빠른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 인터넷의 기술향상과 이에 따른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는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였고, 고객은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쇼핑은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에는 구매비용의 절감, 재고감축 및 새로운 경쟁기회를 획득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하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공간적, 시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세계 각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통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방송대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물,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과제,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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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아마존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2.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3. 해외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 제작4.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참가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아마존(Amazon)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hwp2. 해외쇼룸이나 박람회 참가 .hwp3. 해외완제품 수입을 통한 국내판매.hwp4. 해외원부자재 수입을 통한 패션제품제작.hwp5.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hwp6. 서론 작성시 참조.hwp7. 결론 작성시 참조.hwpⅠ. 서 론 일반적으로 패션에는 국경이 없다고 표현한다. 뉴욕에서 몸에 딱 달라붙는 형태인‘스키니 진’이 유행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는 오히려 통이 넓은 바지가 인기를 얻는 일은 거의 없다는 뜻이다. 마치 전염병과 같은 순식간에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어 나가는 것이 바로 이러한 패션, 유행을 말한다. 그렇다면 자동차는 어떤가? 우리는 통상 중대형 차를 선호하나 유럽이나 일본에서는 도로 사정이나 주차 문제 등이 원인이 되어 전통적으로 작은 차가 대세이다. 최근 미국에선 전기 차 열풍이 분다지만 우린 여전히 망설여지고는 한다. 이로 인해 현지화 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음식의 경우는 더 심하다. 한식 세계화가 쉽지만은 않은 이유는 각 나라마다 뿌리 깊은 음식 문화가 있기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음식을 수용하는 데 상대적으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그 정도로 패션이 다른 산업에 비교했을 때 글로벌화 가능성이 크다는 뜻이기도 하다. 특히나 최근 들어 한류는 우리 패션 산업에서 전반적인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몇 해 전 중국에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열풍이 불어 이른바 천송이 코트까지 덩달아 인기를 얻은 것만 보더라도 이를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패션 산업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었다. 큰 돈을 벌기 힘들다는 이유에서이다. 그렇지만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 매해 발표하는 세계 억만장자 순위를 살펴보면 이를 방증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부자인 삼성전자의 오너는 102위로 100위권에도 들지 못하지만 스페인 의류브랜드 ‘자라’를 운영하는 아만시오 오르테가 회장은 3위, 그리고 스웨덴 H&M이나 프랑스의 루이비통, 일본 유니클로 회장도 모두 5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것은 옷만 잘 만들어 팔아도 막대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더욱이 패션 시장 규모는 무려 2천조 원에 이르러 IT 시장과 맞먹는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글로벌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기회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Ⅱ. 본 론1. 아마존 입점을 통한 해외판매 아마존 글로벌셀링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3억명이 넘는 구매 고객을 확보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물류 처리 서비스를 말하는 FBA (Fulfillment by Amazon)를 활용해서 글로벌 셀러들이 물리적으로 제약을 받지 않고 더욱 쉽게 전 세계적인 고객에게 온라인을 통한 해외 판매를 시도할 수 있게끔 돕고 있다. 이때 해외판매를 위해 고려해야 하는 다양한 사항들, 예를 들어서 해당 국가의 세금이나 수입/통관/판매와 관련된 규정을 준수하는 일 등을 두고 셀러는 직접 필요한 내용을 호가인하고, 사업에 다른 책임을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러한 부분을 두고는 세무 및 법률 자문사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다. 만약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을 결정했다면, 진출하고자 하는 대상 국가의 세금이나 관련 규정이 사업에 어떤 식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 중략 -

2023.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패션비즈니스, 방통대글로벌패션비즈니스, 방송대글로벌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비즈니스과제물, 글로벌패션비즈니스과제, 글로벌패션비즈니스출석수업대체,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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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비즈니스(1) 과제명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배점 : 30점)(2) 과제물 작성 ○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설명한다.서론본론1, 패션 트렌드2, 패션 시장 기회 창출3,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4,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결론참고문헌서론글로벌 패션 시장의 성장 전 세계 패션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2조 2,00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며, 2027년까지 약 2조 8,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경제 성장, 소득 증가, 도시화, 인구 증가 등의 요인에 기인한다. 관련하여 패션 기술은 의류 및 액세서리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조 및 유통 과정에도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3D 프린팅, 스마트 텍스타일,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활용한 디자인과 마케팅 등이 패션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다. 최근의 패션 비즈니스는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다양성, 글로벌화, 로컬리즘 및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 더불어 패션 기술은 의류 및 액세서리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조 및 유통 과정에도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3D 프린팅, 스마트 텍스타일,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을 활용한 디자인과 마케팅 등이 패션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적응하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서는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나름대로 설명해보고자 한다.글로벌패션비즈니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비즈니스, 패션비즈니스, 온라인 패션 시장, 온라인패션시장, 패션, 의류, 비즈니스, 사업 기회, 사업, 방통대 대체과제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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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비즈니스(1) 과제명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 (배점 : 30점)(2) 과제물 작성 ○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서 설명한다.서론본론1, 최근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의 현황 및 트렌드2, 해외 시장을 통한 새로운 패션 비즈니스 기회3,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결론참고문헌서론패션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동향과 트렌드를 고려하여 최근의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현황과 트렌드를 논해보면 우선 패션 비즈니스는 항상 변화하고 발전하며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관련한 요소들을 살펴보면 우선 첫 번째로는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으로 환경 문제와 사회적 책임감이 높아지면서 패션 브랜드들은 지속가능한 제품 및 생산 방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지속가능한 소재 사용, 친환경 생산 및 재활용이 패션 산업에서 중요한 트렌드가 되고 있다. 둘째는 디지털화와 전자상거래로 패션 브랜드와 소매업체는 온라인 판매 및 디지털 마케팅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 이후,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제약이 생겨 온라인 판매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 셋째는 다양성과 포용성으로 패션 산업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브랜드들은 다양한 인종, 성별, 연령 및 체형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광고와 제품 라인을 선보이며 고객들을 다양하게 포용하고 있다. 넷째는 스트리트 패션의 보편화로 스트리트 패션은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더욱 혁신적인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스트리트 패션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서는 글로벌 패션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과 관련하여 글로벌(해외) 패션시장과 관련된 사업 기회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글로벌패션비즈니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02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글로벌패션비즈니스, 패션비즈니스, 온라인 패션 시장, 온라인패션시장, 패션, 의류, 비즈니스, 사업 기회, 사업, 글로벌패션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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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입점 계획’①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②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서-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2.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서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의류쇼핑몰 창업계획서.hwp2. 인터넷쇼핑몰 창업계획서.hwp3. 창업추진계획서.hwp4. 패션 창업계획서.hwp5. 청바지 사업계획서.docxI. 서 론오늘날의 의류제품은 소비자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의류 패션산업은 사회 트렌드를 주시해야 하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도 유연해야 한다. 캐쥬얼 의류의 표적시장은 신세대를 대상으로 타겟연령이 세분화되어 있으며, 신규브랜드가 늘어나면서 브랜드의 타깃 고객도 특정 연령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촉진은 주 소비층인 신세대를 목표로 한 광고와 대규모 소비자 계층인 대학생 등의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유통은 국내 또는 해외 생산에서 대리점 또는 특약점을 경유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는 정상적인 판매의 경우이며, 재고 판매는 상설할인매장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오늘날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의 폭발적인 확산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경제활동 양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는 전 세계의 기업들에게 국경 없는 비즈니스의 수단이 되어 가고 있다. 온라인이라는 쇼핑 환경은 소비자들에게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 등 오프라인 매장과 비교하여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은 전체 소비 형태에서 그 비중을 높여가는 중이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입점이 쉽다. 개인 판매자도 입점이 가능하며, 사업자 등록 또한 나중에 할 수 있다. 다른 오픈마켓의 경우, 사업자 등록을 마친 후 입점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는 입점에 걸리는 시간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신청 당일에도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을 정도이다.이 레포트는 ‘온라인쇼핑몰 입점 계획’으로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소자본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 온라인 쇼핑몰 입점 계획서를 서술하였다.II. 본 론1.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서1) 아이템 개요대표이사 경력은 동대문 의류상가에서 캐쥬얼 의류를 판매하는 회사에서 수년간 근무하였고, 2024년 1월에 설립을 목표로, 사업을 준비 중이다. 5천만원의 자본금으로 창업할 예정이다. 조직은 기획과 영업부문, 디자인팀으로 연예인의 눈높이에 맞는 핵심인재로 구성, 이를 통해 캐주얼리티를 실현하고자 한다. 회사 성장에 따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해 놓고, 이를 실행하고 있다.사업 영역은 의류 브랜드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의류 브랜드는 10대 - 40대까지 남녀 티셔츠 브랜드를 계획하고 있다. 케쥬얼 브랜드로서 남녀가 편하고 세련되고 심플하게 코디해서 입을 수 있는 티셔츠를 제작하려고 한다2) 캐쥬얼 의류 환경캐쥬얼 의류의 표적시장은 신세대를 대상으로 타겟연령이 세분화되어 있으며, 신규브랜드가 늘어나면서 브랜드의 타깃 고객도 특정 연령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캐쥬얼 업체들의 브랜딩 전략은 한 기업이 동일 품목에 여러 품목을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경쟁자의 진입을 방지하기 위해 복수 브랜드 전략을 많이 추진하고 있다.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따라 각 업체들이 여러 브랜드를 런칭시키는 복수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추세이다. 캐쥬얼 의류의 가격은 고가 브랜드들이 많이 출현하는 한편 SPA 등의 중저가 시장도 형성되어 있다. 캐쥬얼 의류의 촉진은 주 소비층인 신세대를 목표로 한 섹스 어필한 광고와 대규모 소비자 계층인 대학생 등의 젊은 층을 겨냥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캐쥬얼 의류의 유통은 국내 또는 해외 생산에서 대리점 또는 특약점을 경유하여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이는 정상적인 판매의 경우이며, 재고 판매는 상설할인매장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 중략 -

2023.04.25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패션창업, 방통대패션창업, 방송대패션창업, 패션창업과제물, 패션창업과제, 패션창업출석수업대체, 2023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