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타트업 기업문화(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속가능한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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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타트업 기업문화(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속가능한 기업문화)
본문내용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속가능한 기업문화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들이 직면한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발생한 코로나19는 기업들로 하여금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방식에 적응하도록 했으며, 기업들은 더욱 복잡한 방식을 풀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지속가능한 기업문화를 논하기 앞서 기업문화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겠다. 기업문화란 “경영학 측면에서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조직, 즉 기업 안에서 구성원들이 형성하고 있는 문화를 뜻한다. 기업문화는 기업 전체의 문화를 설명하기에 용이한 개념이며, 기업의 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문화적 가치” 를 의미한다.
참고문헌
신동빈 외(2020). 한국의 기업문화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기업경영연구 제27권제1호, 53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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