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경제] 공급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공급이론

1. 공급의 의의
생산자가 일정기간 동안에 일정재화나 용역을 매 가격 수준에 대응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욕구
① 판매하고자 하는 욕구
공급은 판매하고자 의도하는 양을 나타내는 것이지 실제로 판매한 양을 나타내는 것은 아님
② 극대량의 개념
공급은 매 가격 수준에 대응하여 판매하고자 하는 최대의 수량을 나타내는 것이다

2. 공급함수
어떤 재화에 대한 공급과 그 재화의 공급에 대하여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의 관계를 분석한 것

4. 공급량의 변화와 공급의 변화
1) 공급량의 변화
당해 재화의 가격 변화로 인한 공급곡선선상의 점의 이동
2) 공급의 변화
당해 재화 가격 이외의 타요인의 변화로 인한 공급곡선 자체의 이동 또는 종전 가격 수준에서 판매량이 변화한 것
꠆ꠏ 공급의 증가 : 공급곡선 자체의 우측 이동
ꠌꠏ 공급의 감소 : 공급곡선 자체의 좌측 이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