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삼성전기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전기의 개요
2. 삼성전기의 제품 소개
3. 오퍼레이션스 전략에 있어 전략간 우선순위 관련 사항의 관점에서 바라본 삼성전기의 전략
1) 사업구조 개편
2) 기술력 제고
3) 영업력 강화
4) 품질혁신
5) 경영 인프라 재구축
6) 제조 경쟁력 확보
4. 결론
- 본문내용
-
1. 삼성전기의 개요
1973년 8월 삼성산요파츠(주)로 설립되어 1977년 삼성전자부품(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1979년 2월 주식을 상장하였다. 1985년 전자부품업계 최초로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하였으며, 1987년 현재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1999년 삼성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되었고, 2001년 6월 환경경영대상 수상, 2002년 8월 품질 경쟁력 50대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주요 사업은 전자, 전기, 기계기구 및 부속품의 제작·판매, 통신기계 기구 및 부품 제작·판매, 광원 응용기계 기구 및 그 부품의 제작·판매, 전자계산 조직, 정보시스템, 동 관련제품 및 부속품 제작·판매, 소프트웨어의 제작·판매·임대·유지 보수,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사업, 관련 부품기기 S/W의 제조·판매 및 서비스, 반도체 및 관련제품의 제조·판매, 수출입업 등이다.
삼성전기는 1973년 창립 이래 핵심 전자부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해 왔다.
창립당시 Audio/Video부품 생산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부품산업의 기술 자립 토대를 마련한 삼성전기는 80년대에 소재 및 컴퓨터 부품으로 그 사업을 다각화하였고, 90년대에는 칩부품, MLB, 이동통신부품, 광부품과 같은 차세대 유망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