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e-toystory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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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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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개요
1) 실무 요약
2) 비젼 선언문
3) 사명 선언문
Ⅱ. 시장분석
1) 포지셔닝
2) SWOT 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차별화 전략
2) 4P 전략
3) 고객관리
4) 인터넷 광고전략
Ⅳ. 네트워크 효과(파급효과)
1) 이웃의 오염효과
2) 외출없는 One-Stop Shopping
3) 시장진입의 용이성
4) 아나바다운동의 붐
5) 규모의 경제
6) JIT system을 이용한 재고의 최소화
7) 고객이 원하는 제품 건의 수용
8) 기타: Bandwagon Effect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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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개요
1) e-Toystory사업계획서 실무요약
컴퓨터와 인터넷 분야에 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대학생, 20대 후반의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초, 중, 고등학생의 신세대들과 심지어 취학 전 아동까지 가정에서 통신/인터넷 을 이용하거나 즐기면서 컴퓨터에 푹 빠져있다. 이를 이용하여 우리 조가 창업하고자 하는 e-Toystory는 off-line상에서 0세에서11세 아이를 둔 가정에서 필요한 놀이기구 판매 및 대여를 on-line상으로 확대하여 급변하고 있는 고객의 취향에 맞추는 것이다.
아이들의 장난감 가격은 무시하지 못할 만의 수준이며. 싫증을 잘 내는 아이들의 특성상 장난감은 계속 교체되어야 한다. 이로 인해 자녀를 둔 가정에서 장난감 구매비용은 총 지출에서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부모님들의 부담감은 상당히 크다. 또한 장난감 구매사이트의 방문횟수에 비해 판매율이 낮을 것을 보면 인터넷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난감, 유아용품 대여점은 점포 없이 최소한의 자금으로 창업 및 운영이 가능하다. 아기가 태어남에 따라 끊임없이 소비주체가 탄생하므로 유행을 타지 않으며 불황이 없으며, 단기간만 사용하는 장난감 유아용품을 대여를 통하여 100% 리싸이클링 하므로 불필요한 소비를 자제시켜 경제적, 환경적 이득을 창출한다. 또한 소비자와 가장 가깝게 이루어지는 사업으로 꾸준한 홍보와 서비스가 이루어지면 주위의 권고와 소개로 많은 회원을 확보할 수 있다. 다시 말해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서비스가 중요시 되는 소비자 밀착 사업인 것이다. 이와 같은 분석을 통해 우리 조는 장난감 대여 및 판매를 on-line상에 실현할 것이다. e-Toystory는 EQ,DQ,IQ,SQ에 해당하는 장난감을 지수별로 분류하여 프로그램화시켜 판매하는 등 목표시장에 특수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틈새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 일정금액의 가입비를 통해 회원자격이 주어지며, 한번 가입한 회원은 전국의 체인점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의 기호도, 특성에 맞게 장난감은 월 2~3회 직접 가정 방문하여 교환해 주며, 이용 후 소비자의 요구가 있을시 판매도 가능하다. 또한 교환 후에는 살균작업 및 항균처리를 통해 항시 장난감의 청결상태를 유지시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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