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 고유가 시대에 따른 수출 제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 론Ⅱ. 본 론
1. 고유가의 원인
2. 유가상승이 기업의 경제 활동에 미치는 영향
3. 고유가시대에 따른 수출제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방안
4. 정부의 고유가 대책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세계경제는 현재 고유가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에 처하고 있으며,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세계경제 침체기에 접어들어 큰 타격이 될 것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1999년 1월까지 배럴당 10달러 내외로 안정세를 유지하던 국제유가가 그 해 3월 OPEC의 감산 결정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기 시작, 2000년 9월 들어서면서 배럴당 30달러를 상회하게 되면서 관계기관이나 전문가들이 소위 고유가 시대가 도래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으므로 고유가란 국제유가가 배럴당 30달러 이상 수준이 될 때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국제 원유가격 상승에 따라 국내 등유, 경유가격 상승하여 또 다른 Oil Shock를 가져 오지 않을까하는 우려를 낳고 있다. 문제는 기름 한 방울 안 나는 우리의 입장에서 유가급등에 대처할 뾰족한 수단이나 적절한 완충장치가 없다는 점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심화되는 우리 경제 무역 의존도/ 곽해선2005/ 경제교육연구소 소장
무역의존 경제구조와 내수확대 방안/ 김정식 2009/ 연세대 교수·경제학,
석유시대 언제까지 갈 것인가 / 이필렬지음, 2005 / 녹색평론사파국적인 석유 위기가 닥쳐오고 있다 / 케니스 S, 데페이에스, 2006 / 중심오래된 미래 /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2007 / 녹색평론사기후변동 / 폴 크루첸, 2007 / 사이언스 북스원자력 제국 / 로버트 융크, 2006 / 따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