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편의시설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편의시설업
- 목차
-
관광편의시설업
목차
관광편의시설업
Ⅰ. 관광유흥음식점업
1. 한국음식점업
2. 관광극장식당업
Ⅱ. 외국인전용 유흥음식점업
Ⅲ. 관광식당업
Ⅳ. 시내순환관광업
Ⅴ. 여행사진업
Ⅵ. 여객자동차터미널시설업
Ⅶ. 관광토속주판매업
Ⅷ. 관광펜션업
- 본문내용
-
관광편의시설업
관광편의시설업이라 함은 여행사, 관광숙박업, 관광자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의에 관광진흥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사업이나 시설등을 운영하는 업으로서, 문화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지정된 사업을 말한다.
관광편의시설업에는 관광유흥음식점업, 외국인전용유흥음식점업, 관광식당업, 시내순환관광업, 여행사진업, 여객자동차터미널시설업, 관광토속주판매업, 관광펜션업 등이 있다.
관광편의시설업은 문화관광부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문화관광부장관의 지정을 받는다. 2005년 12월 현재 지정된 관광편의시설업체는 총 개소에 달하며, 이 중 관광유흥음식점업 93개, 외국인전용 유흥음식점업 243개, 관광식당업 858개, 여행사진업 28개, 시내순환관광업 7해, 관광펜션업 56개 업체가 있으며, 여객자동차터미널시설업과 관광토속주판매업은 현재 지정업체가 없다.
1. 관광유흥음식점업
식품위생 법령에 의한 유흥주점영업의 허가를 받은 자로서 관광자의 이용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이를 이용하는 자에게 주류 기타 음식을 제공하고 노래와 충을 감상하게 하거나 춤을 추게 하는 업으로 한국음식점업과 관광극장식당업으로 구분된다.
1) 한국음식점업
(1) 건물은 연면적이 특별시의 경우에는 330제곱미터 이상, 기타 지역은 200제곱미터 이상으로 한국적 분위기를 품기는 아담하고 우아한 건물일 것
(2) 관광객의 수용에 적합한 다양한 규모의 방을 두고 실내는 고유의 한국적 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