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합론] 유럽의 통화통합(유로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성립 및 목적
2. 기구와 기능
3. 통합의 성과
4. 유로화의 문제점
5. 최근 이슈
- 본문내용
-
1990년대
1991년 마스트리히트조약(Masstricht)
1992년 영국과 이탈리아 유럽환율조정장치 탈퇴
1993년 11월 마스트리히트 조약을 발효
1995년 12월 15개 회원국에 의한 EU정상회의
1997년 6월 암스테르담 정상회의
1998년 6월 유럽중앙은행 설립
1999년 1월 경제통화동맹(EMU)을 출범 ,
공통통화 유로화 출범 / 유럽통화동맹 발족
“본격적 유로화 유통”
2000년대
2002년 6월
각국의 통화를 유로화로 완전히 대체를 위한 추가 작업
2002년 6월 1일
각 국가의 화폐는 법적 통화로서의 효력을 상실
“유로 지폐와 동전만이 유통”
3. 통합의 성과
유로화에 대한 평가
1)역내 시장의 단일화가속
국가 간 거래 체제확립
환거래 비용의 경감
금융 시장의 확대
국경간의 투자 위험축소
역내교역 비중의 상승
각종 시장의 투명성증대
시장가격이 하락
2)유럽 금융시장의 확대
미국에 버금가는
국제 금융시장로 성장
주식시장, 채권시장의 호재
제2의 국제통화
인플레이션 안정
은행 중심의 금융시스템
직접금융 시장의 확대
단기 자금시장의 확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