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미FTA와 기업의 기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한-칠 FTA
2.한미 FTA 협상타결의 의의
3.FTA의 전략적 활용
4.기업의 기회 활용
5.반 FTA 정치파업 논란
본문내용
1.한국-칠레 FTA체결의 의의

우리나라의 첫 FTA으로서의 의미

FTA의 협상 및 경제운용 경험축적

중남미 시장 진출 거점

개방정책에 대한 국제적 홍보 효과

2.한국-칠레 FTA 경제적 효과

.
.
.
4.수요기반 및 브랜드 강화

적극적
마케팅

한국산 브랜드의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해 이미지 개선과 수요기반
확대가 필요
섬유분야는 유력 브랜드 인수 및 제휴
통신서비스는 미국고객층을 발굴 해 국내 성장정체를 극복

판매거점
강화

미국 수요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신규 매장 및 물류센터 건립 추진
상성전자는 미국 서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 신설
섬유업체는 가격경쟁력이 개선되므로 신규투자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분석] 강원랜드 기업 분석
  • 기회 제공 (라스베가스 연수, 사내 강사 육성 연수 등)(2) 잦은 CEO의 교체로 인한 조직의 방향성 혼란◉ 경영 맡은 사장마다 불명예 퇴진● 정치권이 경영 능력이 없는 공무원 출신자를 정치적 잣대에 의해 무차별 한 낙하산 인사를 하면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보다는 조직 내부 세력 다툼과 갈등을 양산함.● 카지노를 안고 있는 리조트 산업을 하는 국내에 유례가 없을 정도로 특수 성이 큰 기업인데 대부분은 레저산업 경영 경험이 없는 공무원이

  • SPA 브랜드, 한-EU FTA에 대응한 동대문 시장의 경쟁력
  • FTA가 체결된다면 한국 패션산업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인은 해외 명품에 선호가 높으며 이런 제품들이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럽 패션제품들의 브랜드 경쟁력과 맞서서 한국의 패션업계 중 동대문 시장이 가질 수 있는 경쟁력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동대문 시장은 쇼핑과 여가라는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여 많은 유동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유럽 의류 제품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 [경영학]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기법
  •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현재 주어진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이를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는 신한은행이 되어야 할 것이다.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신한은행은 내․외부환경을 면밀히 분석하여 적절한 자원의 배분과 투자를 통해 고객과의 끈을 이어나가야 할 것이다. 이는 신한은행과 고객의 네트워크가 유기적으로 조직되어, 그 안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교류가 이루어지는 것을 가능하게 하여 늘 고객을 향해 열려있는 신한은행으로 자리매

  •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
  •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현재 주어진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이를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는 신한은행이 되어야 할 것이다.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신한은행은 내․외부환경을 면밀히 분석하여 적절한 자원의 배분과 투자를 통해 고객과의 끈을 이어나가야 할 것이다. 이는 신한은행과 고객의 네트워크가 유기적으로 조직되어, 그 안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교류가 이루어지는 것을 가능하게 하여 늘 고객을 향해 열려있는 신한은행으로 자리매

  • [경영학]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분석
  • 기업의 환경>.『경영학 원론 Teaching Note』. 2007. 제1학기. 기업은 언제나 자기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는 경영을 할 수 없고 또 거대한 외부시스템의 틀 속에서 생존해야 하는 개방시스템의 속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경영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포괄적이며 상황적응적인 경영방식의 채택이 필요하다. 노순규. 경영환경변화와 의식혁명. 건설일보., 2007년 5월 14일. 경영 환경 분석의 목적은 환경으로부터의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