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3 평생교육방법론 다음 두 문제에 대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견해를 담아 작성해보기 바랍니다 (총 배점 30점) [문제 1] 페다고지(Pedagogy)와 앤드라고지(Andragogy)의 특징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방송대의 교육방법과 본인의 학습경험을 비교해 볼 때 어떠한 학습방법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해 보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8 / 2024.04.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
본문내용
[문제 1] 페다고지(Pedagogy)와 앤드라고지(Andragogy)의 특징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방송대의 교육방법과 본인의 학습경험을 비교해 볼 때 어떠한 학습방법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해 보십시오. (배점 : 15점)
페다고지(Pedagogy)와 앤드라고지(Andragogy)는 교육학에서 굉장히 중요한 두 가지 학습 이론으로, 각각 어린이 및 성인 대상의 교육 방법론을 의미합니다. 이 두 이론은 학습자의 연령, 필요, 학습 목표에 따라 교육의 접근 방식을 다르게 제시합니다.
페다고지 (Pedagogy)
정의: 전통적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방법론입니다. 페다고지는 교사 중심의 학습 접근 방식을 취하며, 교사가 학습 내용, 속도, 평가 방법을 결정합니다.
특징:
교사가 중심이 되어 지식을 전달합니다.
학습자는 비교적 수동적인 역할을 하며, 교사의 지시에 따릅니다.
주로 어린 학습자들에게 적합한 구조와 지도가 필요합니다.
앤드라고지 (Andragogy)
정의: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방법론입니다. 말콤 노울즈(Malcolm Knowles)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학습자 중심의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특징: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 과정과 결과에 책임을 집니다.
성인 학습자는 자기 주도적이며, 경험을 통해 배우기를 원합니다.
학습자는 실제 생활과 관련된 학습에 더 관심을 가집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