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2021년,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4 / 2021.09.1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공통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해 보시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등장한
주요 취미생활 5가지를 제시했습니다.
5가지 취미생활에 대한 전망을 논문, 통계, 뉴스 자료 등을 통하여 작성했습니다.
뉴스의 경우 내용을 읽어보고 보고서에 적합하게 재조정하여 표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출처는 본문에 기입하였으니 참고하여 좋은 학점 받으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1) 디지털 콘텐츠 문화의 인기 증가
2) 인터넷 쇼핑의 증가
3) 비대면 홈트레이닝의 증가
4) 가정식 요리, 밀키트 사용의 증가
5) 비대면 모임의 증가
2.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
1) 디지털 콘텐츠 문화의 전망
2) 인터넷 쇼핑의 전망
3) 비대면 홈트레이닝의 전망
4) 가정식 요리, 밀키트 시장의 전망
5) 비대면 모임의 전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를 처음에 접할 때에는 건강에 대한 염려와 불안,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많이 느꼈다. 지금은 거의 1년 반이 지났는데 다수가 백신을 접종했고, 집밖으로 나가서 사회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백신은 여전히 완벽하지 못하고, 다양한 변종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으므로 외출이 여전히 부담스럽다.
최근의 뉴스에 따르면 한번 예방접종으로 평생 면역력을 유지하는 백신이 임상실험 단계에 있다고 한다. 이 백신이 나온다면 화이자의 불완전함을 조금은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우리 사회는 코로나19의 위험에 빠져있다.
코로나19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제대로 못하고,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우리의 생활패턴도 꽤 많이 변했다. 사람들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것에 점점 익숙하게 생각하고 있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새로운 취미생활을 가지게 되기도 했다. 예전과는 너무도 다른 일상생활을 지내게 되어서 모두가 아주 힘들어했지만, 사람은 변화된 환경에 적응을 하기 마련이다.

Ⅱ. 본론
1.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코로나19가 장기화로 가면서 코로나 우울증을 느끼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 이러한 코로나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실내외 취미생활 소비가 늘어났다
참고문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 2018.
김윤서, 코로나19 이후 소비.미디어 이용행태 변화와 코로나 우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21.
김현정, 코로나 이후 라이프 스타일은 어떻게 변했나?, The Science Times, 2020.
노윤정, 길어지는 집콕생활, 마냥 답답하기만 한가요?, Life In, 2020.
문새하,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 소비로 인한 소매공간 수요변화와 시사점, 국토연구원, 2020.
박완신, 코로나 확산·올림픽 타고 1~7월 온라인쇼핑 거래 100조 돌파, 중소기업뉴스, 2021.
유혜인, 4주간의 비대면 홈트레이닝이 성인의 스트레스와 우울 및 자기효능감에 주는 영향, 차의과대학교 대학원 논문, 2021.
이현석, '3년 만에 20배 성장'…밀키트 시장의 명과 암, 워치뉴스, 2021.
전세미, 온라인 피트니스, 코로나 속 헬스케어 트렌드로 자리잡다, 약업닷컴, 2021.
전승화?김정호, 언택트(Untact) 산업 확산의 이론적 배경과 전망, 신산업경영저널, 제38권 1호, 2020.
최선영, 마스크·비대면·거리두기…코로나 1년, 완전히 바뀐 일상,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2021.
추진기, 신유통 트렌드 시대 브랜드 확장 아이덴티티(B.I) 전략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19.
황규형,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이용자의 지각된 가치가 지속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20.
CJ대한통운, 집콕 라이프스타일 ② 취미의 변화, 20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