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패션창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5 / 2019.06.06
  • 77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창업개념의 이해
제2장 소자본 창업의 이해
제3장 패션상품/시장, 산업의 이해
제4장 패션창업 과정
제5장 창업 아이템의 선정
제6장 사업타당성 및 계획서
제7장 상권 및 입지
제8장 자금조달 및 운용의 이해
제9장 E­trepreneur의 이해
제10장 정보통신기술 활용의 이해
제11장 패션쇼핑몰 솔루션의 이해
제12장 상품기획과 판매촉진 전략
제13장 점포관리와 고객관리
제14장 비즈니스 운영, 통제시스템의 이해
제15장 패션창업과 성장전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창업개념의 이해

1. 창업의 의미와 본질
1) 창업이란
① 제품 또는 용역을 제조 ․ 생산하거나 판매하는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행위
② 넓은 의미로서 기존의 기업 혹은 조직이 이제까지와는 다른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창업의 개념으로 볼 수 있음
③ 좁은 의미에서 신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조직을 설립하는 것을 창업이라고 정의 함

2) 창업의 법률적 정의
① 「중소기업창업지원법」제2조 제1항의 정의로 창업이란 중소기업을 새로이 설립하는 것을 말함
② 창업자는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제2조 제2항에서 중소기업을 창업하는 자 및 중소기업을 창업하여 사업을 개시한 날로부터 7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를 말함
③ 창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기업설립을 통한 이윤추구임

2. 창업의 요소 및 환경
1) 창업자
① 창업을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사람
② 창업의 의지를 가지고 창업의 실현을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 요소들을 구체화하는 능동적인 주체를 뜻함
③ 창업기업의 형태에 따라 창업자는 한 명일 수도 있고 여러 명이 될 수 도 있음
④ 창업기업의 경우 조직의 형태가 느슨하고, 업무가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으며, 투입된 역량의 대가가 미래적 가치로 모호하게 정의된 경우가 많음
⑤ 창업의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 그에 따른 각 구성원의 역할과 책임, 대가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시적인 규정과 그에 대한 각 구성원 간의 명확한 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함
⑥ 창업기업의 경우에는 창업자의 전문성이 대단이 중요함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