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8 / 2017.05.19
  • 67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유아과학교육
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조망
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
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환경
제7장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제8장 생명체
제9장 물체와 물질
제10장 지구와 우주
제11장 살기 좋은 환경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유아과학교육

1. 유아과학교육의 정의: 총체적 과학으로서의 과학교육
총체적 과학은 태도, 과학과정, 과학결과의 세 가지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이를 하나씩 분리하여 가르치기 보다는 유아들이 과학의 모든 부분에 깊이 몰입하도록 태도, 과학과정, 그리고 과학결과를 모두 고려한 총체적 과학의 경험을 제공해야 함

(1) 태도
1) 태도의 정의
태도는 사람, 사물, 대상, 사건 등에 대한 정신적 성향, 즉, 가치 · 신념, 견해

2) 태도의 중요성
① 유아의 태도는 유아를 정신적 준비상태로 이끔
② 태도는 선천적이거나 타고난 것은 아님
③ 태도는 정서적인 동시에 지적인 면을 띠게 되며, 유아로 하여금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선호도를 다르게 유지하도록 해줌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