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1,038) |
레포트 (1,038) |
방송통신대 (57) |
자기소개서 (2) |
독후감/감상문 (12) |
사업계획서 (2) |
기업보고서 (0) |
서식 (0)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1,038)
압력이 낮아지는 부분이 생겨 기포가 형성되는 현상.원심 펌프, 수력 터빈, 해상용 프로펠러 등에서 나타난다. 캐비테이션은 회전 날개의 과도한 침식과 노킹, 진동에 의한 소음을 유발하고 유동(flow)의 형태를 변화시켜 효율을 급격히 감소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공동은 어느 지점의 압력이 감
31페이지 | 10,000원 | 2023.07.12
[공학] 파손 분석 및 설계-발전소 복수기의 부식 파손
감소한다.Fig. 3.2 증기 복수기의 냉각수축에서 발생하는 침식 부식 과정.갈바닉 부식(Galvanic Corrosion)복수기의 관, 관판 그리고 수실은 다른 종류의 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각각 다른 부식 전위를 갖고 있다. 이러한 재료가 주 냉각수원인 해수에 노출될 때, 갈바닉 전지가 형성되어 더 활성(Active)인
7페이지 | 1,100원 | 2011.10.24
전공면접, 전공 PT 면접 대비 - 화학공학과 전공 면접 기출자료 & 솔루션
압력이 유체의 증기압보다 낮고, 회복된 출구 압력 또한 유체의 증기압보다 낮아서 밸브 출구 측에서 증기(Vapor)현상이 일어나 체적의 팽창으로 밸브 용량이 감소하는 현상을 Flashing 이라 한다.- NPSH 관련 배경지식Head(수두)압력을 물의 높이로 환산한 것을 수두라 한다. 수두의 종류도 참 많은데, 위치
66페이지 | 9,500원 | 2016.11.03
캐비테이션수가 작아진다.(변동압력이 선체에 미치는 영향은 일반적으로 날개끝 간극의 역수에 비례)③ 피치- 피치분포는 반류분포가 고려된 프로펠러 설계를 수행날개끝의 과도한 하중은 심한 캐비테이션을 유발하여 효율을 저하, 진동 및 부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날개 끝 하중의 감소로 날개끝
4페이지 | 1,200원 | 2013.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