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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학의 극단에서 전환이 이루어진다. 우리의 생 자체가 생존을 위해 가상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가상을 만든다는 것은 자발적으로 하나의 가치를 설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니체의 미학이 더 이상의 미학이 아닌 미학인 이유이다. ▶ 쇼펜하우어는 표상으로서의 세계란 의지 실현을 위해 인식이
4페이지 | 800원 | 2015.03.29
[독일미학론] 니체와 헬름홀츠의 미학비교를 통한 미학연구 범주에 관한 고찰
니체의 미학』. 한국뷔히너학회. 2001흥미롭게도 이러한 니체의 아름다움의 인식은 심리학에서 특질이론가들이 성격장애를 이해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성격장애를 정상과 비정상의 구분을 통해 범주적 접근을 시도하려는 것에 반해 특질 관점에서는 차원적 접근을 주장하기 때문이다. 차원적 접근이
8페이지 | 1,100원 | 2010.01.15
미학의 의의와 노자의 미학, 칸트의 미학, 니체의 미학, 헤겔의 미학, 아도르노의 미학, 카프카의 부정의 미학 및 사상가의 미학 평가 고찰Ⅰ. 개요Ⅱ. 미학의 의의Ⅲ. 노자의 미학1. 도(道)의 목표 : 빠짐, 모자람, 결점, 지나침이 없는 것2. 도(道)의 실천 : (생활의) 완전함, 허수룩함, 겸손, 낮음3. 도(
16페이지 | 6,500원 | 2009.10.16
실현을 위해서 니체는 계보학적 입장에서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였다. 니체의 미학은 결국 삶의 문제를 가장 근본적인 것으로 파악하는 가운데 삶과 예술의 관계를 힘에의 의지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해 나간다. 따라서 삶이 가치의 전면에 등장하는 가운데 전통적 의미의 도덕 개념과 당연히 긴장
5페이지 | 800원 | 2004.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