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2,870) |
레포트 (2,870) |
방송통신대 (402) |
자기소개서 (0) |
독후감/감상문 (7) |
사업계획서 (2) |
기업보고서 (0) |
서식 (0)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2,870)
시간의 길이에 관심을 가졌다면 Skinner는 행동의 발생 비율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Pavlov는 어떤 자극에 대한 반응인 S-R 이론을 기초로 하고 있으나 Skinner는 자극-반응-자극(S-R-S)에 기초하고 있다. 즉, 행동이 일어났던 환경을 자극(S), 행동 그 자체를 반응(R), 그리고 생성된 행동의 결과(S)에 근거
13페이지 | 5,000원 | 2007.07.01
[교육심리]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와 교수-학습이론
Skinner는 고전적 조건형성의 원리는 학습된 행동의 일부분만을 설명하고 있다고 보았다. Skinner와 Thorndike는 많은 점에서 의견의 일치를 보였지만, Thorndike가 문제를 해결하는데 걸리는 시간에 관심을 가졌다면, Skinner는 어떠한 보상이 조작적 행동을 일어나게 하는데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에 더 관심을
19페이지 | 1,000원 | 2006.08.27
시간 동안 먹이를 박탈하고 1일 1회만 먹도록 순응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먹이의 양도 조절하여 자유로이 먹이를 먹을 때의 체중의 80%를 유지시킨다박탈 스케줄을 거치게 한 다음, 흰쥐를 Skinner box에 넣는다. 흰쥐는 상자 안에서 쉬지 않고 계속 움직이면서 새로운 환경을 탐색하다가, 우연히 지렛
19페이지 | 800원 | 2015.06.27
Skinner는 철망마루, 전구, 지렛대와 먹이통을 갖춘 실험 상자를 만들어 동물이 지렛대를 누르면 배식 기계가 작동해 먹이통에서 먹이가 나오도록 했고 이 실험 상자에는 조작이 가능한 전구가 지렛대에 부착되어 있다.Skinner는 먼저 흰쥐에게 먹이를 강화로 사용하기 위해 실험 전 며칠간 23시간 동안 먹
5페이지 | 2,000원 | 2023.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