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와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를 들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와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측정하기의 개념
2.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
3.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하기의 포함된 목적
4.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
1) 활동의 예
2) 표상활동의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측정하기의 개념
Clements 등은 측정이란 유아가 일생생활에서 쉽게 자주 경험하는 수학영역으로서 사물의 연속적인 양을 적절한 단위를 사용하여 사물 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과정이라고 한다. 그 밖에 국내 학자들은 연속적인 속성을 가진 물체에 수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기도 하고 또 측정은 수학을 실제 세계에 적용할 수 있는
..
2.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에 대한 많은 연구들은 피아제의 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피아제는 거리와 길이의 보존개념 또는 불변성의 원리 인식이 측정 개념의 기초라는 이론적 토대로 비어 있는 책 위에 똑같은 높이의 적목탑을 쌓아보게 하는 실험을 통
- 참고문헌
-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김진옥, “전통놀이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5
- 유덕향, “유아 측정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현황 조사”, 덕성여대, 2007
- 강지연, “길이 측정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측정 발달 과정에 대한 연구”, 중앙대, 2002
- 박상숙, “Learning Together 협동학습 모형에 기초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 2014
- 윤나리, “협동적 문제해결에 기초한 측정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론_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