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와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를 들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4 / 2016.03.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와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측정하기의 개념
2.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
3.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하기의 포함된 목적
4. 측정 활동이 포함될 수 있는 활동의 예
1) 활동의 예
2) 표상활동의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측정하기의 개념
Clements 등은 측정이란 유아가 일생생활에서 쉽게 자주 경험하는 수학영역으로서 사물의 연속적인 양을 적절한 단위를 사용하여 사물 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과정이라고 한다. 그 밖에 국내 학자들은 연속적인 속성을 가진 물체에 수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기도 하고 또 측정은 수학을 실제 세계에 적용할 수 있는
..

2. 유아수학교육에서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
측정 개념의 발달단계에 대한 많은 연구들은 피아제의 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피아제는 거리와 길이의 보존개념 또는 불변성의 원리 인식이 측정 개념의 기초라는 이론적 토대로 비어 있는 책 위에 똑같은 높이의 적목탑을 쌓아보게 하는 실험을 통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김진옥, “전통놀이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2005
- 유덕향, “유아 측정활동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현황 조사”, 덕성여대, 2007
- 강지연, “길이 측정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의 측정 발달 과정에 대한 연구”, 중앙대, 2002
- 박상숙, “Learning Together 협동학습 모형에 기초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 2014
- 윤나리, “협동적 문제해결에 기초한 측정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수학적인 사고력과 응용문제의 해결력이 떨어지고 도형영역과 측정영역의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편임.0 수의 개념과 도형, 간단한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를 잘 해결함.0 수학에 대한 흥미가 부족하고, 연산력과 응용력이 부족하여 문제해결에 어려움이 있음.과학0 자연현상과 과학 학습에 흥미와 호기심이 높음.0 실생활 문제에 과학적으로 접근하려는 태도는 보이나 탐구방법과 탐구태도가 바르지 못함.0 실험이나 관찰활동에 흥미를 가고 있으며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활동하면서 자기를 실현 할 수 있는 인간이 되도록하는 즉 자유로운 교육이다. 슈타이너에게 있어서 자유의 문제는 인간 본질에 관한 문제로서, 개별적인 인간의 내적 활동과 깊이 관련되어있다. 따라서 발도르프 교육학 체계 안에서는 자유는 인간이 외적 세계뿐만 아니라 내적인 자아에 대한 인식을 발달시킬 때만 가능하다. 발도르프 교육학에서 도달하고자 하는 내적 자유는 자기 억제와 책임을 포함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의미릐 자유를 추구하는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교육학 지식이 풍부하여야 한다. 교사가 많은 것을 잘 알고 있다손 치더라도 효과적으로 잘 가르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교사가 잘 알고 있는 내용을 학생들에게 의미 있게 학습시킬 수 있는 능력은 교육학 지식을 가질 때 비로소 정립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교육학은 가르치는 방식을 배우는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교육심리학은 교육에 특유한 심리적 현상을 근거로 해서 연구영역과 개념을 규정하고, 독자적인 방법으로 탐구해나가려는 경향이

  • [특수아동교육] 개별화교육 계획
  • 교육을 위해서는 각 장애아동의 구체적인 교육적 특성에 맞게 고안된 교육이 제공되어야 한다. 이는 독특한 교육적 욕구에 알맞게 계획된 교육과 관련서비스를 장애아동에게 제공하여 장애아동의 발달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개발하기 위한 방안이라 할 수 있다. 그러면 지금부터 개별화 교육계획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1. 개별화교육의 개념개별화 수업이란 수업의 초점을 개인 학생에게 두고 가능한 한 모든 학생이 의도한 교육목표에 도

  • 교육평가 B형 표준화검사법 교육평가 유아교육
  • 포함될 수 있다. 1) 일반적 적성검사 일반적으로 개인의 흥미, 성격, 능력 등을 평가하여 다양한 직업이나 분야에 대한 적성을 파악하는 검사이다. 이러한 검사는 직업 탐색이나 진로 선택 과정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2) 직업적성검사특정 직업이나 분야에 대한 적성을 측정하는 검사로, 해당 직업이나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과 흥미를 확인한다. 예를 들어, 의료 직업, 공학 분야, 예술 및 디자인 분야 등에 대한 적성을 측정하는데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