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는 인류에게 있어 예나 지금이나 신비로운 미지의 영역이다. 이제는 우주기술과 관측기술의 발달로 누구든지 쉽게 우주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글이나 사진, 영화 등의 컨텐츠를 통한 방법 밖에 없다. 때문에 우주는 우리들에게 언제나 감각적으로 막연한 대상일 뿐이다.
그런 우리들에게 영화 ‘그래비티’는 우주라는 공간이 어떤 곳인지 오감으로 느끼는 듯한 간접적 경험을 선사해준다. 지금껏 나왔던 어떤 영화보다도 우주를 사실적으로 묘사한다. 마치 영화를 보는 내내 우주의 대기를 몸으로 느끼는 듯하다. 그 끝없는 적막과 이세계의 공포감. ‘우주적 공포감’이라는 것을 온 몸으로 느끼게 해주는 ‘그래비티’에 대해서 말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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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정신없는 위기 속에서도 묘한 느낌을 받았던 점은, 살기위해 우주 속에서 안간힘을 내는 인간과 우주의 고요한 적막이 너무나도 극명히 대비를 이루었다는 점이다. 저 무한한 우주에 비하면 그들이 겪는 위기나 한 사람의 생명은 너무나 작고 초라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인간의 의지와 행동이 철저히 무력화되는 그 무한한 공간은 공포, 그 자체다.
우주 과학 영화 감상문-‘그래비티’를 보고-영화 그래비티는 허블 우주망원경을 수리하기 위해 우주를 탐사하던 라이언 스톤 박사가 폭파된 인공위성의 잔해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사고로 인해 라이언 스톤 박사는 동료들을 떠나보낸 채 우주 한 가운데에 홀로 남겨지게 되지만, 결국 역경을 해쳐나가면서 지구로 돌아오게 된다.그래비티를 보면서 주목했던 부분은 사건의 원인인 인공위성의 잔해였다. 분명 우주에서 우주
던진다.희생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희생은 정말 필요한 것인가? 희생은 어떤 가치를 가져다주는가?프로메테우스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하지는 않지만, 관객들에게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것이다. 희생은 삶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지만, 동시에 삶의 무게를 더할 수도 있다.인간과 신의 관계는 무엇인가? 희생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인간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이 영화를 보고 이와 같은 물음들에 혼자 골몰히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가져오는 윤리적 문제를 다루며, 과학 기술의 발전 방향에 대한 깊은 고민을 제기한다. 인간의 본질과 가치, 사회의 평등성을 위협하는 기술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과학 기술의 윤리적 사용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킨다. 영화는 유전자에 따른 사회 계층화와 차별을 통해 사회 정의와 평등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디자이너 베이비와 불완전한 인간이라는 구분을 허물고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었다.
과학과 기술의 진보가 두드러졌으며 자연 과학의 발달에 자극을 받아 인문사회과학에서도 과학적인 방법이 강조되었다. 하지만 산업 혁명으로 생산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자본주의가 발달함에 따라 자본가와 노동자의 대립이 나타나고, 실업과 빈곤 등 사회 문제가 발생하였다. 19세기 프랑스 문학은 그 전체를 개관할 경우 한마디로는 표현할 수 없는 복잡성을 뛴다. 정치적 사회적 변동에 못지 않게 문예사조와 문학운동이 뒤얽혀 있기 때문이다
감상문이 책에 담겨있는 사회모습에 대하여 얘기해보도록 하겠다. 이 작품은 한국 근대 사회에 대한 부조리와 여러 가지 모순에 대하여 표현한 작품이다. 이 작품이 써진 시기는 전쟁의 아픔이 잊혀 갈 쯤 우리에게 근대화의 물결이 밀려오고 가난한 3류 국가 이었던 시기이다. 시기가 이러한 만큼 작품은 우리 사회의 모습을 비극적으로 그려내고 그에 대한 사회운동 등의 내용을 담아내기도 한다. 이 작품은 도시 빈민의 궁핍한 생활과 자본주의의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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