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토의 및 결론
○ 실혐 결과 및 오차 원인 분석
- 오차의 원인
⦁ 공기 저항 및 여러 다양한 에너지 손실로 인하여 충돌전과 후의 운동량의 차이가 있었다.
⦁ 완전탄성 충돌을 위하여 자석을 카트앞면부에 부착 되어 있었으나, 오히려 자성의 극성이 카트의 속력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
에너지 (J)M:해머의 회전축 둘레의 모멘트(N.m)M=W • rW:해머의 질량에 의한 부하(N)r:해머의 회전축 중심에서 중심까지의 거리(m)α:해머의 들오올림 각도(°)β:시험편 파단 후의 해머의 흔들어 올림 각도(°) L:해머의 운동중에 잃은 에너지(J)하중과 굽힘량 사이의 관계 하중 하중 하중(a) (a)굽힘량 (b)굽힘량 (c) 굽힘량 하중과 굽힘량의 관계식 그래프 연성재로 : 최대하중에서부터 노치 부분에 균열이 생기지만 곹 파단 되지 않고 다단 될 까지 변형
운동량이 변하는가의 여부와 이유를 설명하라.⑥ Kepler의 제2법칙인 면적속도 일정의 법칙을 확인하고 결과를 설명하라. ⑦ 지구의 10 km 상공에서 원운동을 하기 위한 속도와 지표에서 탈출하기 위한 속도를 계산하라.⑧ Scaling factor ( DELTA vecv DELTA t)=4.10 TIMES 10 ^5 /r ^5을 유도하라.인공위성 A = 275 mm vecv 0 DELTA t = 38.5 mm 인공위성 B = 200 mm vecv 0 DELTA t = 65.0 mm 인공위성 C = 200 mm vecv 0 DELTA t = 48.0 mm 인공위성 D = 275 mm vecv 0 D
운동량 보존 법칙과 에너지 보존 법칙이 성립하는지 확인한다.⑬ 질량 m₁과 질량 m₂를 변화시키며 m₁=m₂, m₁m₂ 인 경우의 결과를 관찰한다.(2) 비탄성 충돌 실험① 두 개 글라이더 모두를 비탄성 충돌용 범퍼로 교체한다.② 실험 1의 ④번과 마찬가지로 글라이더 1을 발사 장치에 설치하고 글라이더 2는 두 개의 포토게이트 사이에 정지시켜 놓는다.③ 포토게이트 1,2를 각각 포토게이트 타이머 과 에 연결하고 포토게이트 타
운동에너지 또한 달라지게 된다. 마찬가지로 떨어지는 추의 질량이 달러지면 병진 운동에너지 또한 바뀌게 된다.B. 선택한 시점에서의 총운동에너지와 출발점에서의 퍼텐셜에너지의 차이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이상적으로 퍼텐셜 에너지가 운동에너지(원반의 회전과 병진운동의 합)으로 100% 전달 되었다면 그 차이가 0이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실험은 이상적이지가 않았기 때문에 그 차이가 0이 나오지 않았다. 결과값을 보면 선택된 시점에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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