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567) |
레포트 (567) |
방송통신대 (2) |
자기소개서 (2) |
독후감/감상문 (242) |
사업계획서 (0) |
기업보고서 (0) |
서식 (0)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567)
[한국소설론] 김동인과 대동강 -`배따라기`, `눈을 겨우 뜰 때`, `대동강은 속삭인다` 를 중심
묘사법)는 구성(→작법)과 구별되는 것으로서 강조되었다. 일원묘사와 다원묘사, 순객관적 묘사의 세 가지 묘사법 가운데 김동인은 일원묘사의 A형식만을 철저히 지키고자 했다. ‘일원묘사의 A형식’이란 일인칭 주인공 시점 소설의 나의 자리에 어떤 이름(예를 들어 라면 ‘금패
18페이지 | 1,800원 | 2005.12.23
소설은 제도적 장치로서의 근대소설이었기 때문에 수많은 업적을 남긴 김동인의 문학세계에 이렇게 한 오점을 남기는 일이 생겨나 버렸다. 3. 작품해설 - 눈을 겨우 뜰 때1) 줄거리1920년경 초파일 불놀이를 즐기고 있던 기생 금패는 여학생들에게 모욕적인 말을 듣고는 분노를 참을 수 없었다. 어린시
5페이지 | 900원 | 2015.03.29
기생 금패를 통해서 본 당시의 자유연애와 삶과 죽음에 대한 두 가지의 인식에는 소설 시점을 현재라고 정의해 놓았을때 과거-현재에 대한 구분이 뚜렷하게 보인다. 과거 조선시대에는 신분이나 남녀칠세부동석, 이른혼인 등의 명목하에 여성들의 활동 범위가 적었으며 그에따라 자유연애라는 것조차
3페이지 | 800원 | 2015.03.29
근대화를 맞이한 전통사회와 김동인의[눈을 겨우 뜰 때]
김동인의 단편소설 〈눈을 겨우 뜰 때(1923)〉와 관련하여, 작가 김동인과 줄거리, 작품의 배경인 평양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작중 평양은 근대화를 맞이한 전통사회라 할 수 있는데, 약 100년 전의 사회임에도 현대사회와 많은 부분이 맞닿는 모습을 보인다.2. 작가소개2장에서는 〈눈을 겨우 뜰 때(1923)
9페이지 | 500원 | 201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