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 모델을 요약하고, 자신의 경험한 사건 중 부정적인 생각을 유발한 사건에서 나타난 비합리적 사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 모델을 요약하고, 자신의 경험한 사건 중 부정적인 생각을 유발한 사건에서 나타난 비합리적 사고를 기록하고, 인지오류를 찾아내어 수정하는 방안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지행동 모델

2. 나의 부정적인 생각을 유발한 사건에서 나타난 비합리적 사고
1) 나의 부정적인 생각을 유발한 사건
2) 나의 부정적인 생각을 유발한 사건에서 나타난 비합리적 사고
(1) 분노
(2) 우울

3. 인지오류를 찾아내어 수정하는 방안
1) 나의 인지오류
2) 나의 인지오류의 원인
3) 나의 인지오류의 수정 방안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이 정서와 감정을 갖는다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일이며 심리적으로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중 분노는 우리 일상생활 경험 중에서 가장 빈번하게 경험되는 정서중의 하나로서 다른 사람과 함께 생활하면서 정서가 작용하는 동안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분노는 인간 에너지의 하나이며 개인으로 하여금 위험에 적절하게 대응하게 하여 그 해를
.
.
(2) 우울
일반적으로 우울하다는 표현은 매우 광범위한 감정의 표출이다. 또한 이러한 우울한 감정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사람이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겪게 되는 우울한 감정과 병적인 상태의 우울증은 구분되어져 있다.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우울한 감정은 개인 스스로의 조절에 의해 극복
참고문헌
김지혜 외(1999). 인지치료의 실제. 중앙문화사.
김광수(1003). 청소년의 분노 수준, 분노대처 방식과 학교생활 적응. 교육심리연구.
김은정 외(1994). 우울 증상의 지속에 영향을 주는 인지 및 행동 요인들. 한국 임상심리학회.
문재경(1998). 인지적 행동수정 훈련이 아동의 공격성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특강 자료
  • 사회복지실천이론의 응용 지식제14장 사회복지사의 지식 기초제15장 사회복지 이론과 실천의 관계 제16장 사회복지실천방향에서의 사회복지사 직접적 활동제17장 사회복지실천이론(접근)에서의 사회복지사 직접적 활동제18장 사회복지사의 실천기술들 제19장 사회복지실천의 기술수준 제20장 심리사회모델의 이론적 배경제21장 인지행동모델의 특징제22장 인지행동 이론의 주요 가정제23장 엘리스(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의 중심인 ABCDE모델제24

  • 집단사회사업실천(아동기 성학대 피해여성의 치료집단프로그램, 집단대상실천기술) 보고서
  • 집단대상 실천기술목 차1. 집단사회사업의 개념1) 집단사회사업의 정의2) 집단의 장점 - 얄롬(Yalom, 1995)3) 집단의 종류 4) 집단사회사업의 모델2. 집단사회사업의 기본요건1) 집단2) 집단성원3) 집단사회복지사4) 프로그램활동3. 집단발달단계별 사회복지사의 과제1) 집단형성을 위한 계획단계2) 집단의 초기단계3) 집단과정에 대한 사정4) 집단의 중간단계5) 집단의 종결단계4. 집단사회사업의 실제아동기 성학대 피해여성(Adult Molested as Children: A

  • 사회복지 실천 기술의 이해
  • CHAPTER 01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이해1.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2. 사회복지실천기술의 활용1) 심리사회모델에 근거한 개입기술의 활용2) 인지행동모델에 근거한 개입기술의 활용 3) 과제중심모델에 근거한 개입기술의 활용4) 사례관리모델에 근거한 개입기술의 활용3. 사회복지사의 역할1) 미시적 차원(개인/가족)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2) 중간적(중범위적) 차원(조직이나 집단)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3) 거시적 차원(지역사회나 사회, 국가)에

  • 사회복지개론 종합정리00
  • 복지개론 종합정리00사람들은 일생을 통해 누구나 삶의 주기에 따른 자연스런 의존과 피의존을 반복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삶의 위험성으로 인한 예기치 않은 의존 상태에 처할 수도 있다. 인간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주된 이유는 바로 이러한 측면에서 비롯된 것이다. 인간의 삶에서 상호의존성 욕구란 필연적이며, 사회는 인간들이 갖는 이러한 욕구를 적절히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 사회복지정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정한 유형의 행동

  • 사회복지실천 모델의 이론적 기반 및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적용
  • 모델1. 정신분석 모델의 등장배경2. 정신분석 모델의 이론적 기반3.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Ⅲ. 인지행동 모델1. 인지행동 모델의 등장배경2. 인지행동 모델의 이론적 기반 3.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적용Ⅳ. 심리사회적 모델1. 심리사회적 모델의 등장 배경2. 심리사회적 모델의 이론적 기반 3.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적용Ⅴ. 사례관리 모델1. 사례관리 모델의 등장 배경2. 사례관리 모델의 이론적 기반 3.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적용Ⅵ. 과제중심 모델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