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4)
성공, 실패 리더의 경영 전략 사례 연구-후지필름, 코닥
성공과 실패후지필름 - 고모리 시게타카코닥 - 안토니오페레즈CONTENTS1. 리더소개 , 기업소개2. 코닥의 실패요인 3. 후지필름의 성공요인4. 다른사례 5. 성공,실패한 리더의 대표적 습관과 두 기업리더의 앞으로의 성공전략‘같은시작 다른길’‘FUJIFILM’‘KODAK’고모리 시게타카출생 : 1939년
29페이지 | 1,900원 | 2013.11.27
영원한 호황 산업은 없다 다각화 전략의 필요성성공사례 올림푸스후지필름 실패사례 코닥
성공 후지필름- 후지필름 최고경영자인 ‘고모리 시게타카’가 사장에 취임한 2000년을 정점으로세계 필름 시장이 연간 20~30%씩 감소, 필름 매출액이 매년 20%씩 떨어지기 시작- 고모리 사장, 기업의 경영 목표 수정 (세계 1위 코닥타도 ⇒ 탈 필름 구조조정)- 일찍이 디지털 기술 자체 개발 & 폭 넓은 분
30페이지 | 3,000원 | 2016.02.24
성공, 실패 리더의 경영 전략 사례 연구-후지필름, 코닥
급격한 진화를 통한 적응을 요구하고 있다. 적응하지 못한 종들은 공룡과 같이 도태될 것이다. 앞으로의 환경 변화는 더 가속화되고 다양화 될 것이다. 지난 산업 역사에서 늘 나타난 현상은 성공적인 모든 기업들은 대부분 실패했다는 것이다. 기업의 혁신역량은 사느냐 죽느냐의 문제가 되었다.
4페이지 | 700원 | 2013.11.26
후지와의 전략적 차이디지털환경의 변화를 기회로 인식→ 탈(脫)필름 구조조정역량에 기반한 사업다각화→ 기존역량을 바탕으로 화학, 디스플레이 소재 등으로 사업 확대단기성과를 바라보는 인식의 차이: 단기 성과에 대한 압력이 적은 일본 기업 문화코닥의 회생 노력2013년 9월 3일, 자산매각
10페이지 | 800원 | 2016.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