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페 베르디]주세페 베르디의 생애,오페라,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라트라비아타,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주세페 베르디의 생애

Ⅲ.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Ⅳ. 주세페 베르디의 작품

Ⅴ. 주세페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
1. 제목
2. 의미
3. 작곡자
4. 작사자
5. 구성
6. 초연

Ⅵ. 주세페 베르디와 이탈리아 오페라
1. 베르디
2. 베르디 이후
1) 마스카니(Mascagni, P. 1863∼1945)와 레온카발로(Leoncavallo, R. 1858∼1919)
2) 풋치니(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이탈리아 오페라의 대표적인 작곡가)
3) 20세기에 이르러 말리피에로(Malipiero, R. 1914∼ )·달라핏콜라(Dallapiccola, L. 1904∼ )·카젤라(Casella, A. 1888∼1947)·피젯티(Pizzetti, I. 1880∼1968)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처음부터 고찰 반성의 대상이 되는 문제였다. 그리하여 그의 악극은, 종래의 오페라의 모순이나 결점을 체념적으로 보는 것에 의해 그리고 종래의 오페라를 부정함에 의해 생겨났다. 베르디는 이것에 반하여, 오페라에 있어서 선구자의 업적을 À 潔儲事º 것으로, 자기자신의 출발점으로 하였다. 그리하여 그는 과거에 있어서의 오페라의 결점을 그 당시의 유행에 따라 차차 극복하여 나갔다. 바그너의 혁명적인 태도는 드디어 자기를 위한 극장인 바이로이트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러나 베르디는 결코 바그너와 같은 철학적이고 미학적인 사색에 의한 이론으로부터 출발하지 않고, 그 당시에 있었던 이탈리아의 극장이 상연할 수 있었던 것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테면 청중에게 최선의 것을 제공해 주려고하는 소박한 태도에서 출발한 것이었다. 다시 말하자면, 베르디는 노래의 매력을 주로 다룬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통 위에 서서 단순한 음표의 구성에서 나오는 선율과, 자연적이면서도 뚜렷한 극적 성격을 갖는 음악의 흐름을 만들고 있다. 반주를 위한 관현악에는 어떠한 많은 구실이 주어져도, 마지막에는 사람의 목소리에 종속되고, 그 지배력은 결코 빼앗지 않는다.
참고문헌
김애이(1980) / 베르디의 시대적 배경과 그의 Opera,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선옥 / 오페라를 만나러가자, 도서출판 풀빛
그라우트 /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서양음악사
공석준 / 음악의 발견
찰스․레온하드 외(1992) / 음악교육의 기초와 원리,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페팃, 이영하옮김(2004) / 오페라의 유혹스티븐, 예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 감상문]라트라비아타(춘희)
  • 라를 연극 속에 적당하게 배합하여 변화 무쌍한 여러 가지 형태를 보여 주었다. 그의 모든 작품에는 이탈리아의 성악적인 선율미가 풍부하게 넘쳐 흐르는데 그러면서도 극적 감정이 강하게 나타나 있고 무대 효과도 충분하게 발휘된다. 베르디의 생애에 있어 오페라 작곡가로서의 새기원을 보인 것은 그의 나이 38세 때로서 베니스에서 오페라 리골레토를 상영하면서 부터였다. 그 후에 일 트로바토레라 트라비아타시칠리아 섬으 저녁 기도가면

  • [오페라의 이해] 오페라의 이해
  • 라의 기본적인 이해1. 오페라의 정의 및 구성요소2. 오페라의 종류 및 규칙Ⅱ. 역사를 통해 살펴본 오페라 1. 오페라의 탄생 - 음악과 연극의 결혼2. 희가극의 탄생과 글룩의 오페라 개혁3. 모짜르트와 고전시대4. 19세기 이탈리아 벨 칸토 오페라5. 독일 낭만주의와 바그너6. 프랑스 그랜드 오페라7. 베르디와 근대 이탈리아 오페라8. 바그너의 추종자들9. 국민악파 오페라10. 20세기 오페라Ⅲ. 주제별 오페라 즐기기1. 사랑과 질투 - 라 트라비아타

  • [음악]유명한 오페라 소개
  • 베르디 오페라리골레토(Rigoletto)베르디(Giuseppe Verdi, 1813-1901)는 19세기 중반-후반에 걸쳐서 활약한 이탈리아의 오페라 작곡가이다. 그는 작품 생활의 후기에서 음악과 연주의 합일을 이루며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환기를 구축함과 동시에 이탈리아 낭만파 오페라의 정점을 확립했다. 그는 평생에 모두 26개의 오페라를 작곡했지만, 그 중 최대 걸작으로 꼽히는 것은 의 4곡이다. 그 중 는 1851년 3

  • [미술학]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나타난 성별간 표현 기준의 차이
  • 분석하겠다.2.1. 남성이 등장하는 작품남성이 등장하는 작품으로는 ‘튈프 교수의 해부학 수업’과 렘브란트의 자화상들을 중심으로 논의를 하도록 한다. 여기서는 무조건 모든 남자가 영웅이다가 아니라, 영웅적 요소가 어떻게 나타나 있는지에 관심을 갖는다.2.1.1 튈프 교수의 해부학 수업 이 그림은 렘브란트가 최초로 의뢰 받아 그린 집단 초상화이다. 이 그림은 길드홀에 걸릴 예정이었다. 당시에는 미술관이 없었기 때문에, 공공장소에 그림이

  • 베르디의 음악세계
  • 오페라베르디 작풍의 기초가 되는 작품이탈리아인에게 오스트리아군에게 점령당한 조국을 상징적으로 표현Giuseppe Fortunino Francesco Verdi주세피나 스트레포니라 스칼라 극장의 경영진이 〈오베르토〉의 공연 결정을 하도록 하는 데 일익나부코에서 주연 창녀 비올레타의 모델1949년 부터 동거하여 12년 후인 1859년후 결혼 Giuseppe Fortunino Francesco Verdi롬바르디아인 (1843)에르나리 (1844)두사람의 포스카리 (1844)잔 다르크 (1845)Giusepp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