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 연주회 감상문(보리스 베레조프스키 `제 2번 협주곡의 밤` 클래식연주회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케스트라 연주회 감상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제 2번 협주곡의 밤` 클래식연주회감상문)
목차
오케스트라 연주회 감상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제 2번 협주곡의 밤` 클래식연주회감상문)
본문내용
오케스트라 연주회 감상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제 2번 협주곡의 밤` 감상문)
내가 처음 보리스 베레조프스키를 알게 된 계기는 그의 쇼팽 에튀드 연주 동영상이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고도의 기교를 요구하는 Op.10-4를 막힘없이 풀어내는 그의 놀라운 테크닉과 단단하면서도 생기 있는 음색은 듣는 이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을 만했다. 그런데 너무나 감사하게도, 장학회에서 그의 실연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셨다. 나는 그의 `묘기`에 가까운 연주를 직접 볼 수 있다는 기대에 가득 차 며칠 동안 설레지 않을 수 없었다.
드디어 금요일 저녁이 되고, 찬찬히 연주 프로그램을 보던 나는 피아노 협주곡 세 곡을 한 연주에, 그것도 전 악장을 연주 할 그에게 다시 한 번 존경심을 느끼며 그의 등장을 기다렸다. 잠시 후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하나 둘 무대에 오르고, 이어서 지휘자와 함께 보리스 베레조프스키가 힘차게 걸어 나왔다. 몸집도 크고 다리도 길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 또 내가 너무 기다렸기 때문에 그렇게 보인 것인지 모르겠지만 그의 빠른 걸음과 인사는 마치 관객들에게 빨리 연주를 보여주고 싶어 하는 것처럼 보였다.
첫 곡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은 쇼팽답게 굉장히 낭만적이면서도 기교적이었다. 그의 테크닉이야 말할 것도 없지만, 몸을 잘 움직이지 않으면서도 신기할 정도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선율은 관객들을 더 집중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역시나 그의 파워를 견디지 못한 피아노 줄 하나가 끊어졌고, 이런 일은 익숙하다는 듯 당황한 기색 없이 능숙하게 끊어진 줄을 떼어내고 다시 연주에 몰입하는 그의 모습은 흥미롭고 새로운 경험임과 동시에 `역시 프로`라는 생각이 들게 했다. 열아홉 살에 이런 대곡을 작곡한 쇼팽도 정말 대단하지만, 1악장의 화려한 기교들을 너무나도 완벽히 소화한 나머지 오케스트라가 오히려 따라가기 힘들 정도로 빠른 속도로 곡을 이끌어가는 베레조프스키의 연주가 인상적이었다.
다음 곡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낭만파음악] 낭만파음악의 역사적인 배경
  • 연주가나 작곡가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 밖에 리스트의 업적으로는 형식에 있어서 주제를 변용, 사용하여 전체의 곡을 유기적으로 형성하는 등, 그리고 연주가로서, 교사로서의 공적, 또한 베에토벤의 피아노 소나타의 재 인식, 바하, 그밖에 피아노 레퍼토리의 확대, 지휘에 있어서 바그너를 비롯한 동시대작 곡 가의 작품은 물론 선배 대가들의 명곡을 소개하는 등, 그의 업적은 크다고 할 수 있다. 피아노협주곡 A장조 1839 단테교

  • [음악] 낭만파음악의 역사적 배경
  • 연주가나 작곡가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이 밖에 리스트의 업적으로는 형식에 있어서 주제를 변용, 사용하여 전체의 곡을 유기적으로 형성하는 등, 그리고 연주가로서, 교사로서의 공적, 또한 베에토벤의 피아노 소나타의 재 인식, 바하, 그밖에 피아노 레퍼토리의 확대, 지휘에 있어서 바그너를 비롯한 동시대작 곡 가의 작품은 물론 선배 대가들의 명곡을 소개하는 등, 그의 업적은 크다고 할 수 있다. 피아노협주곡 A장조 1839 단테교

  • 고전음악으로의초대_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와 함께하는 제 9회 정기연주회 루체현악 앙상블을 다녀오고, 이 음악회에 대한 감상문을 제출하시오
  • 협주곡 ‘사계’ 등이 연주돼 감미로운 무대를 보여주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음악가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는 안두현 지휘자와 이지적이고 냉철한 해석력을 겸비한 연주자로 평가받는 이석중 바이올리니스트와의 협연 무대가 마련되었다. 공연은 영국의 후기 낭만주의 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 엘가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로 막을 올렸다. 이어 김지은 작곡가의 현악오케스트라를 위한 ‘모험’, 모차르트 ‘

  • [음악의이해] Beethoven(베토벤)
  • 제음악을 회화적이라기보다는 감정의 표출이라고 정의했다. 음악 형식에서도 위대한 혁신가였던 그는 소나타교향곡협주곡현악4중주 등의 영역을 확대했고, 교향곡 9번에서는 지금까지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었던 성악과 기악을 한데 결합시켰다. 출처 - http://tmflf77.blog.me/110070905868브리태니커 대백과 사전The Great 3B Series 2010.11.17 감상문 연주회는 순서대로 , 라는

  • [클래식(Classic Music)에 대한 이해과 감상] 클래식(Classic Music)에 대한 이해과 감상
  • 제되어 있으며, 개성보다는 보편적인 질서를 더 중요하게 여겼다. 또 중산층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예술과 문화도 대중화 되기 시작하여, 음악도 소수의 지배계급을 위한 것에서 일반 대중들을 위한 것으로 확대되었다. 이러한 영향으로 귀족들이나 군주들이 자신의 영향력을 나타내기 위해 자신의 궁정에 오케스트라를 두고 음악가들을 후원하는 일들은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하여, 음악가들도 후원금을 전적으로 의존하기보다는 연주회를 통해 수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