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나리오] 각 게임장르에 있어서의 시나리오의 역할 및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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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드벤처(Adventure) 게임
(2) 아케이드(Arcade) 게임
(3) 롤플레잉(Role Playing) 게임
(4) 시뮬레이션(Simulation) 게임
(5)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게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시나리오란 무엇일까. 시나리오란 일반적으로 무엇인가를 이끌어 나가는 대본이나 이야기 등으로 생각하기 쉽다. 물론 이렇게 정의 한다면 이해하기 쉽겠지만 딱히 이렇다하게 정의를 내릴수는 없다. 좀더 간단하게 정의내린다면, “시나리오란, 영상으로 들려주는 이야기.”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시나리오에 인터렉티브 요소가 첨가되고 각 실정이나, 이야기의 내용 및 재미요소에 따라 게임 시나리오가 만들어 지는 것이며 장르가 결정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얻어지는 게임 시나리오의 특징 역시 뚜렷하기 때문에, 좀 더 고차원 수준의 재미있는 게임 시나리오를 위해서 장르별 시나리오의 특징과, 또 그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Ⅱ. 본론
(1) 어드벤처(Adventure) 게임
어드벤처 게임의 시작은 개인용 컴퓨터가 양적, 질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아케이드 게임만 을 보아온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형식의 게임을 원하면서 몇몇 게임 회사들이 "어드벤처" 라는 이름을 붙여 게임을 내놓으면서 생긴 장르다. 어드벤처(Adventure)란 "모험, 모험 담, 희귀한 사건"등을 말하고, 이 말대로라면 "어드벤처 게임"은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미리 설정된 줄거리에 따라 주인공이 사건이나 문제를
적절히 대처하고 해결하며 게임의 최종 목적지를 향해 가는 게임”

이러한 게임 성격으로 인해 어드벤처 게임은 게임을 끝내는 데에도 상당한 시간과 끈기 를 필요로 하는데 보통 일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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