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기술론] 인지행동적 분노조절훈련 프로그램을 적용한 분노표출아동의 상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상정보
2.제시된 문제
3.개인력
4.가족력
5. 사정
6.개입 목표 및 계획
7.개입과정
8.전반적 평가
- 본문내용
-
.
.
제시된 문제
괴성을 지르고 실내를 뛰어다니며
친구가 하는 말에 참지 못하고
화를 내면서 싸움을 자주 하여
담임선생님은 어머니에게 G군을
전문상담교사에게 상담 할 것을 권유
.
.
.
가족력
아버지
✎ 남자답고,
의리 있으며,
항상 자신감에 차있고,
자기중심에서 생각하는 면이 많음
✎ 풍족하지 못한 가정에서 자랐음
서울대 경제학과 졸업
✎ G군에 대해 별 걱정을 하지 않고
다정다감, 무서울 땐 아주 무서움
어머니
✎ 무난하고,
유순하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별 무리 없음
✎ G군에 대해 별 걱정을 하지 않음
✎ 요일 별로 아이와
하루에 1시간씩 데이트
누나
✎ 같은 학교 6학년
자기중심적이며
손해를 보지 않으려 하면서
완벽을 추구함
✎ G군과 컴퓨터를 가지고 싸움
✎ 그 외에는 G군에게 별 관심이 없음
- 참고문헌
-
✎ 이경숙(2008).
인지행동적 분노조절훈련 프로그램을 적용한
분노표출 아동의 상담사례.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론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사에 대해 설명하시오
- 정의란 무엇인가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본 소수집단의 형평성
- 지방행정-마산, 창원, 진해(통합창원시) 통합사례 연구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생활교육 전문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치료 놀이의 원리를 설명하고 그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활동한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