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기술론] 인지행동적 분노조절훈련 프로그램을 적용한 분노표출아동의 상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상정보

2.제시된 문제

3.개인력

4.가족력

5. 사정

6.개입 목표 및 계획

7.개입과정

8.전반적 평가
본문내용
.
.

제시된 문제

괴성을 지르고 실내를 뛰어다니며
친구가 하는 말에 참지 못하고
화를 내면서 싸움을 자주 하여
담임선생님은 어머니에게 G군을
전문상담교사에게 상담 할 것을 권유

.
.
.
가족력

아버지

✎ 남자답고,
의리 있으며,
항상 자신감에 차있고,
자기중심에서 생각하는 면이 많음
✎ 풍족하지 못한 가정에서 자랐음
서울대 경제학과 졸업
✎ G군에 대해 별 걱정을 하지 않고
다정다감, 무서울 땐 아주 무서움


어머니


✎ 무난하고,
유순하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별 무리 없음
✎ G군에 대해 별 걱정을 하지 않음
✎ 요일 별로 아이와
하루에 1시간씩 데이트

누나

✎ 같은 학교 6학년
자기중심적이며
손해를 보지 않으려 하면서
완벽을 추구함
✎ G군과 컴퓨터를 가지고 싸움
✎ 그 외에는 G군에게 별 관심이 없음

참고문헌
✎ 이경숙(2008).
인지행동적 분노조절훈련 프로그램을 적용한
분노표출 아동의 상담사례.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을 적용한 사례 연구
  • 인지행동모델의 등장배경2. 인지행동모델의 이론적 기반Ⅲ.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1. 인지행동모델의 목표2. 인지행동모델의 개입과정과 기법3. 사회복지사의 역할4. 인지행동모델의 유용성5. 인지행동모델의 문제점Ⅳ. 인지행동모델을 적용한 사례1. 사례 개요2. ct에 대한 일반적 사항3. 개인력 및 인상, 행동 특성4. 가족사항5. 문제의 세 가지 연관된 부분6. 사회적 상황의 역학 분석7. 문제사정 (진단계획)8. 자료수집9. 과정기록10. 상담과정

  • [사회복지 실천기술론] 실천기술의 필요성과 인지행동모델, 심리사회모델, 정신역동모델의 정의 및 개요와 각 사례
  • 실천현장의 이해2) 현장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3. 기본적 의사소통 기술 - 말 한마디로 천 냥 빚도 갚는다1) 의사소통의 이해2) 상담자의 기본자세심리사회모델의 이해1. 정신분석이론 2. 대상관계이론 심리사회적 모델의 개입 1. 지지 2. 직접적 영향 3. 탐색-기술-환기 4. 인간-상황에 대한 고찰 5. 유형-역동에 대한 고찰 6. 발달적 고찰 인지행동모델 1 개요2 이론적 배경3 실천과정4 적용분야 및 실천과제들5 인지행동모델 사례- 대인관계의

  • 집단 발달 단계 사례(집단사회복지사, 사회화집단, 사회기술훈련집단, 가출청소년에 대한 사회기술훈련프로그램)
  • 실천기술론. 양서원. pp.205-230.Ⅱ 사례1. 사회화집단이 필요한 이론적 준거1) 사회기술훈련집단사회화 집단은 사회적 관계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사회생활에 효과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사회기술을 학습하거나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행동 형태를 배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사회화 집단은 게임, 역할연습,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의 특정 프로그램 활동에 참가하여 결속력을 발전시키며 대인 관계 기술을 향상시킨

  • [사회복지실천론] 새터민 청소년 학교생활 부적응 개입사례
  • 상담 태도가 매우 중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 내담자가 툭툭 던지는 사회복지사의 비밀보장에 대한 질문, 정확히 사회복지사가 해줄 수 있는 일이 어디까지인지 질문을 던질 때는 초기 라포 형성 때는 물론이거니와 면담 때마다 사회복지사가 해줄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확실히 밝히고 또한 경계선도 확실히 그어야 할 것 같다. 목 차레포트샵Ⅰ. 사례개요Ⅱ. 정보수집1. 의뢰과정2. 클라이언트 인적사항1) 내담자 및 가족 기초 정보2) 경제 및 주거

  • 사회복지 실천 기술의 이해
  • 인지행동적 실천과정3) 과제중심모델에 근거한 개입기술의 활용과제중심모델은 1970년대 초 시카고 대학에 있는Reid & Epstein에 의하여 발달된 이론으로 단기치료 형태의 일종으로 대인관계와 사회적 관계의 어려움, 역할수행 정신적고통 등의 생활상의 문제들을 원조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광번위한 문제 특히, 하층 계급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 다른 실천 모델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점, 개인뿐 아니라 가족집단조직의 운영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