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독후감] `키즈마케팅`을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3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키즈마케팅이란 책을 읽고 처음 생각은 아이들이 옛날에 그 아이들이 아니라는 사실이었다. 그 이유는 과거 몇 십 년 사이에 큰 변화가 있었다. 어른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의 수요에 한계가 드러난 것이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자 마케터들은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다. 동시에 베이비붐 세대가 나이를 먹으면서 자기 자신과 가족을 위해 새로운 장소를 찾기 시작했으며 이들 역시 앞 세대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아이들이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기를 원했다. 그래서 자녀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과 사회 생활, 스포츠, 문화를 접해주고자 했다. 게다가 각 가정의 자녀 수가 적어지면서 맞벌이를 하는 베이비붐 세대 부부는 아이를 위해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게 되었다. 또 이혼과 재혼율이 높아지면서 가족 네트워크가 확장되었고, 이에 따라 아이 한 명에게 선물을 주는 어른들이 더욱 많아졌다. 매년 400만 명의 아이가 태어나는 상황에서 이런 사회 분위기가 아이의 영향력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키우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