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콘솔게임기 닌텐도 위 Wii의 시장 현황과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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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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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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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사목적
2요약 및 결론
3조사방법
4조사결과의 분석
5전략적 제안점
부록 1. 조사 설문지
2.결과표 및 도표
- 본문내용
-
1.조사배경 및 목적
1> 조사배경
Wii의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비디오게임에 대한 인식과 보급률은 PC 시장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에서 게임은 '애들이 하는 놀이' 정도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더군다나 온라인 게임을 필두로 한 PC게임 시장이 주를 이루고 있고, 비디오 게임 시장은 상대적으로 작다고 할 수 있다.
2> 조사목적
기존 비디오 게임 시장의 형태를 파악하여 Wii의 경쟁력을 진단해보고, 소비자들의 비디오게임 시장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분석하여 점유율 확보와 전반적인 시장의 확장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 제공하고자 한다.
*단기적 목적 - 한국 내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높인다.
*장기적 목적 - 비디오 게임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유도하여 전반적인 시장 확 대를 모색 한다.
2. 조사방법
1> 조사방법
- 선행연구 : 기사검색 및 비교분석
- 세베이 조사 (설문방법론) : 면대면 설문조사를 통해 설문을 실시
-> 설문문항 18문항으로 구성.
-유효 응답 수 : 20대 남,녀 100명
-조사 도구 : 설문지, 펜
2> 분석기법
* SPSS 통계패키지 이용
- 상관분석 : 이변량 상관계수
- 독립표본 T검정
- 빈도분석
- 교차분석
3. 조사내용
- 대상
- 게임기에 대한 인식
- 보유현황 및 사용빈도
- wii 에 대한 설명 인식도 관한 조사
- 게임기 선택 시 고려요인
1> 비디오 게임기의 보유 현황
- 보유 기종
- 구입 연도
2>비디오 게임기 구입실태
- 구매전 과정
- 정보탐색과정
- 의사결정과정
- 구매 시 고려되는 주요 속성
- 구매로부터 기대되는 주요 제품편익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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