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콘솔게임기 닌텐도 위 Wii의 시장 현황과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목적
2요약 및 결론
3조사방법
4조사결과의 분석
5전략적 제안점
부록 1. 조사 설문지
2.결과표 및 도표

본문내용

1.조사배경 및 목적

1> 조사배경
Wii의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지만, 한국에서의 비디오게임에 대한 인식과 보급률은 PC 시장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에서 게임은 '애들이 하는 놀이' 정도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더군다나 온라인 게임을 필두로 한 PC게임 시장이 주를 이루고 있고, 비디오 게임 시장은 상대적으로 작다고 할 수 있다.

2> 조사목적
기존 비디오 게임 시장의 형태를 파악하여 Wii의 경쟁력을 진단해보고, 소비자들의 비디오게임 시장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분석하여 점유율 확보와 전반적인 시장의 확장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 제공하고자 한다.

*단기적 목적 - 한국 내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의 인지도와 점유율을 높인다.
*장기적 목적 - 비디오 게임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유도하여 전반적인 시장 확 대를 모색 한다.

2. 조사방법

1> 조사방법
- 선행연구 : 기사검색 및 비교분석
- 세베이 조사 (설문방법론) : 면대면 설문조사를 통해 설문을 실시
-> 설문문항 18문항으로 구성.
-유효 응답 수 : 20대 남,녀 100명
-조사 도구 : 설문지, 펜

2> 분석기법
* SPSS 통계패키지 이용
- 상관분석 : 이변량 상관계수
- 독립표본 T검정
- 빈도분석
- 교차분석

3. 조사내용
- 대상
- 게임기에 대한 인식
- 보유현황 및 사용빈도
- wii 에 대한 설명 인식도 관한 조사
- 게임기 선택 시 고려요인

1> 비디오 게임기의 보유 현황
- 보유 기종
- 구입 연도

2>비디오 게임기 구입실태
- 구매전 과정
- 정보탐색과정
- 의사결정과정
- 구매 시 고려되는 주요 속성
- 구매로부터 기대되는 주요 제품편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 nintendo 해외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닌텐도 기업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NINTENDO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레포트Ⅰ. 서론세계적인 게임회사 닌텐도(Nintendo)는 지난 2011년 회계연도에서 432억 엔 적자를 보았다. 사실 닌텐도가 순손익 부분에서 적자를 기록한 것은 1962년 증시 상장 이래 50년 만의 일이다. 그 동안 초우량 기업으로 불리며 글로벌 게임업계를 주도했던 닌텐도기 때문에 더욱더 주목해야 할 일이다. 게임시장은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지만 근래에 들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등장으로 인하여 위협을 받고 있다. 하

  • 온라인(인터넷)게임 산업 문제점 및 전망
  • 현황PART. 4 게임의 여가 가능성 - e스포츠● e스포츠의 법률적 정의● e스포츠의 특징● e스포츠 시장규모 및 효과● e스포츠의 여가 가능성PART. 5 기업 사례 분석 - 넥슨● 개관槪觀● 넥슨의 역사● 서비스 게임 종류● 세계로 뻗어나가는 넥슨● 넥슨의 연간 매출액● 차별화 전략● 소외계층을 공략한 캐쥬얼 게임 제작● 게임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구성● 넥슨의 미래 전망PART. 6 인터넷 게임의 긍정적/부정적 영향● 게임의 긍정적 영향

  • [매체기획, 광고] 닌텐도 wii 매체기획서
  • 닌텐도 Wii의 낮은 인지도꾸준히 성장하는 콘솔 게임 시장여성 및 중년층 유저의 증가게임기는 어린이용이라는 인식게임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 만연비디오 게임 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 부족SWOTS-O전략: 닌텐도 DS 성공의 후광을 받고 있고 콘솔 게임 시장 내에서 새로운 기술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게임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기회요인을 알고 게임 인구의 확산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실시한다.1. 상황분석연령대별 콘솔 게임기 선

  • [국제경영] 닌텐도 Wii 한국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
  • 위리모트에서 Wii 본체에 보낼 때는, 블루투스를 통해서 무선으로 보내기 때문에 약 4.5미터 공간 내에서 사용자가 자유롭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 이러한 위리모트를 통하여 우리가 그동안 여러 광고 CF를 통하여 보아온 권투, 테니스, 골프 등등 여러 게임들을 좀 더 현실감 있게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4) 매출액/이익 및 시장 점유율 현황기간 : 2006년~ 2008년도까지의 추이 100만대 이상을 판매했던 닌텐도 DS를 업고 야심차게 등장한 닌텐도의 게임기 Wii

  • [마케팅] 닌텐도DS.lite 마케팅 전략 수립
  • 닌텐도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다. 이제 부터 닌텐도에 대한 분석, 매출 증대 방안과 함께 세계적으로 게임시장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1. 주제선정 동기와 목적닌텐도는 기존의 게임인구의 중심인 남성과 더불어 게임시장에서는 소외되었던 마케팅 대상인 여성과 중 • 장년층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닌텐도의 게임 인구 확대를 위한 노력은 보시다시피 기존 게임의 모습을 크게 바꾸어 놓았다.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거의 볼 수 없었던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