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디스플레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Ⅱ.디스플레이
1.디스플레이정의
2.디스플레이 종류
3.디스플레이의 분류
4.디스플레이의 원칙
5.디스플레이의 배경
6.디스플레이의 역사
7.디스플레이의 중요성

Ⅲ.화장품
1.화장의역사
2.화장(분장)의유래
3.계절별 메이크업


본문내용
Ⅱ.디스플레이

1.디스플레이정의
‘보이다’ ‘진열하다’ ‘펼치다’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는 단순한 전시, 진열의 의미만으로는 개념을 충분히 파악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점점 더 단순한 해석이 어려워지고 있다. ‘주어진 공간에 어떤 물건을 놓는다’는 단순한 행위에서 출발하여 그 행위에서 출발하여 그 행위의 목적 대상을 파악하는 작업으로까지 확대되었으며, 이제는 주변 환경과의 연관 속에서 그 행위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다 효과적인 설득력을 갖기 위해서 디스플레이는 건축, 인테리어디자인,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분야와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다. 또 심리학, 사회학, 경영학 등 관련 학문 분야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디자인의 원리, 요소들을 창조적으로 활용,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한 분야로서 발전하고 있다.
광의의 디스플레이는 어떤 대상물(상품, 작품, 정보물 등)을 각각의 목적에 따라 주제를 설정하고, 조명, 색채, 음향, 소도구 등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활용하여 어떤 공간(상점, 전시관, 박물관 등)에 효과적으로 전시, 진열하여 대상인(고객, 관람객, 감상자 등)에게 의도(판매, 정보전달)를 주지, 전달시키고자 하는 디자인의 한 분야이다. 그러나 협의로는 상품의 판매를 위한 목적으로 상품의 특징과 성격을 효과적으로 나타내어 판매 공간에 진열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의욕을 돋구어 판매에 이르도록 하는 판매 촉진 수단이다.

2.디스플레이 종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산업]디자인에 대한 종류와 분야 그리고 디자인 용어해설
  • 디자인인간의 기본생활에 밀접한 실내공간은 사람, 공간, 장비로 이루어졌는데 이들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배치하는 것이 실내디자인이다. 특히 주택설계는 가족 생활양식이나 취향은 물론 현재와 미래에 맞게 설계해야 한다. *디스플레이 디자인상품, 생산성, 작품, 문화재, 혹은 그외 자료 등을 일정한 목적이나 테마 밑에서 색채, 형상, 조명, 움직임, 음향 등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구사하여 가장 효과적인 공간에 구성, 전시하여

  •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상업공간 디자인의 이해
  • 디자인과 마케팅마) 상업공간의 계획 요소와 과정2)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갖추어야할 조건가) 상품지식나) 정보수집력다) 표현능력라) 고객중시 마) 능률중시바) 자기실현중시Ⅱ.상업공간 디스플레이1)디스플레이 전개2)상업공간의 디스플레이 목적3)시선끌기4) 디스플레이 전개과정가) 상품의 선택 나) 상품의 양 결정다) 상품의 진열구성 라) 연출5) VMD(Visual Merchandising Design)가) Show window나) Visual Presentation 다) Item Presentation 라)상품구성6)

  • [소비자라이프스타일] 침대 구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 디자인강조저렴한 가격4. 조사방법1) 각 브랜드 홈페이지 조사 & 인터넷 자료 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특징, 효과, 가격범위, 제품 설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지식을 얻는다. - 제품의 광고나 홍보 등의 마케팅 전략을 어떤 방향으로 하고 있는지도 조사함으로써 판매자가 타겟으로 삼고 있는 표적 집단은 무엇인지 추측해 볼 수 있다.2) 서울지역 내 매장관찰 - 인테리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장의 특성과 컨셉, 분위기 파악한다.- 주로 어

  • [글로벌패션유통] 유니클로 마케팅
  • 목차기업소개유니클로 제품 소개① 미관② 인지된 품질③ 매력성유니클로 기업분석 – 4P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① 매장 디스플레이②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 유니클로 기업분석 - STP (1) 세분화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유니클로 경쟁사 분석유니클로 기업분석 – SWOT유니클로 마케팅부 인터뷰유니클로 개선방향 - 서비스측면유니클로 개선방향 - 마케팅측면(1)가족 단위 구매자 유도(2) 유니클로 티 디자인 공모전기업

  • 디스플레이,디자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스플레이 디자인 발상의 사례분석구겐하임빌바오 미술관프랭크 게리가 설계했고 1997년 10월에 완공 됐다.물고기 모양을 보고 스케치 했다고 한다.티타뉴판 3만개를 사용했고 물고기 비늘 같이 반짝이는 느낌을 준다.구겐하임빌마오 미술관미술관의 내관이다. 소용돌이 치는 모양을 표현 했다.삼청동 물고기서울 삼청동에 있는 건물. 외관이 물고기의 비늘을 닮았다.스페인 까사밀라스페인에 위치한 까사밀라.1895년에 가우디가 설계한 건물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