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간호사 이미지 메이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간호사의 이미지
- 자가진단
2. 첫인상 결정 요소
1) 첫인상은 감정적인 반응
2) 시각적 이미지 = 첫인상 형성 주요 요인
3) 목소리도 한 몫
3. 간호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 좋은 음성 이미지
- 상대의 말을 경청하라
- 긍정적 맞장구
본문내용
병원에서 우리는 환자와 보호자 동료 간호사 등 하루에도 몇 십 명씩의 사람들을 접하게 된다. 우리가 그들에게 남겨주는 인상은 곧바로 우리에게 좋은 인연이나 훌륭한 직업을 즉시 주지는 못한다. 하지만 우리가 준 바로 그 첫인상이 좋은 두 번째 인상과 세 번째 인상을 심어주는 기회의 문을 열어줄 수도 있다. 좋은 첫인상을 전달하지 못하면, 두 번째 인상을 심어줄 기회를 얻지도 못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1. 간호사의 이미지

우리 간호사는 고객 즉,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어떤 이미지를 주어야 할까? ‘인간미, 도덕성, 정성스러운 마음, 깊은 관심, 신뢰감, 동질감, 겸손함, 원만함, 예의범절, 유연함, 친절’ 이러한 이미지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리하여 고객과 의료진간의 인간적인 신뢰가 밑바탕이 된 진료가 되도록 해야 하며 병원을 찾는 발걸음이 가볍고 간호사와의 만남이 희망이 되게 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