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과 한류] J-POP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역사
2. 특징
3. 장르
결론
본문내용
1. 역사
1940~1950년대
일본의 국민가수 미소라 히바리의 전성기.
미소라 히바리는 1937년에 태어나 9살 때부터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1989년에 사망할 때까지 실질적으로 활동기간 내내 전성기였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일본 엔카의 최고 스타였고 쇼와 시대의 최고 가희로 꼽힌다.
아버지가 한국계라고 하는데 일본인들의 국민적인 영웅이었던 미소라 히바리가 한국계라는 것을 인정하기 싫은지 공식적으로는 한국계라고 하진 않는다. 1989년에 그녀의 영결식을 할 때는 거의 국장수준으로 성대하게 장례식을 치렀다.

1960년대
1960년대는 아무래도 비틀즈, 롤링 스톤즈, 애니멀스 같은 그룹들이 이끌던 British Invation이 전 세계적으로 음반시장을 점령해버리고, 이들 Mods족들은 음악 패션 문화 영화 모든 면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원래 노동자 계열인 모드 족들은 주중엔 블루칼라의 노동계열이지만 주말만큼은 제대로 즐기려고 정장을 차려 입고 귀여운 오토바이인 베스파를(vespa) 타고 신나게 노는 젊은 계열이며 '분노의 세대'라고 불린다.
(1990년대엔 이들의 자식들이 X세대가 된다. : 둘 다 굉장히 반항적인 세대)
그 결과 문화수용에 적극적인 일본 역시 British Invation을 적극 수용하여 일본식 팝의 발생과 함께 일본 락 음악이 태동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때 아시아에선 이례적으로 Sakamoto Kyu의 Sukiyaki라는 곡이 3주간 빌보드차트 1위 기록했다. 아시아역사상 빌보드 1위를 했던 곡은 이 곡 하나밖에 없다고 한다.
참고문헌
창고 http://changgo.com/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제이피아(J-Pia) http://www.jpia.com/
오리콘 차트 http://www.oricon.co.jp/
일본으로 가는길 http://www.tojapan.co.kr/
멀티 레모니아(Multi Lemonia) http://www.multi-lemonia.com/
한국 문화 컨텐츠 진흥원 http://ctnews.kocc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8
  • 한류의 가장 중심으로서 한국의 정서를 알리기 위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그 외의 음악이나 다른 예술분야는 드라마의 비해 한류의 측면에 있어서는 저조한 부분이 없지 않다. 이러한 다른 분야에서 또한 한국을 알리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 특정분야에만 머물러 있는 지금의 한류를 다양화 시키는 것 또한 저물어 가는 한류 극복 방안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현재까지 주목하지 못했던 한류 소재▶한복에 대하여한류의 많

  • 국악의 현재 위치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대중적인 신 전통음악과 순수 전통음악이 일정한 밸런스를 맞춰야 혼란 없는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 자연스럽게 대중 속에 스며들지 않을까 생각한다.6. 전통음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방안1) 해외 공연의 집중적 육성레포트를 준비하면서 김덕수패 사물놀이에 대한 글을 찾아 볼 수 있었다. 1980년대 해외공연장이 좁아서 우리 가락을 앉아서 연주한 것이 그의 명성의 계기가 된 것이라고 들었다. 물론 이것은 어떻게 보면 운이 좋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

  • [예체능] 국악의 가치
  • 대중적인 신 전통음악과 순수 전통음악이 일정한 밸런스를 맞춰야 혼란 없는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 자연스럽게 대중 속에 스며들지 않을까 생각한다.6. 전통음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방안1) 해외 공연의 집중적 육성레포트를 준비하면서 김덕수패 사물놀이에 대한 글을 찾아 볼 수 있었다. 1980년대 해외공연장이 좁아서 우리 가락을 앉아서 연주한 것이 그의 명성의 계기가 된 것이라고 들었다. 물론 이것은 어떻게 보면 운이 좋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대중문화의 영향력이 점점 감소하고 있다는 대만에서의 조사결과에 대해 한측에서는 한류의 거품이 식어간다고 걱정하며 한국 대중문화의 위력을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이러저러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한편 다른 측에서는 몽골부터 중국, 홍콩, 대만은 물론 베트남과 필리핀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문화상품이 뻗어나갈 수 있는 공간은 아직 무한하다는 기대감도 여전하다. 한류가 대중예술 교류로서 가지는 의미를 통해 현재 한류 열풍

  • [국제 경영론] SM엔터테인먼트 국제경영
  • 한류를 대표하는 중국 측 업체로 성장하였다. 불법복제와 불법 유통이 난무한 중국음반시장에서 SM이 독자적으로 유통망을 구축하려 했다면 상당한 시행착오와 시간, 자금이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SM은 중국 현지의 협조적 파트너(‘우전 소프트(宇田)’, 대만의 경우 ‘록 레코드’사)의 도움과 긴밀한 협력관계 속에 비교적 빠른 시간에 안전한 유통망을 확충할 수 있었다.2001년 1월 SM Japan을 설립하여 일본시장에 본격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