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메이션이 가지는 영향력과 문제, 그리고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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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1.1. 1950년대
1.2. 1960년대
1.3. 1970년대
1.4. 1980년대
1.5. 1990년대

2. 애니메이션의 영향력
2.1. 경제적 측면
2.2. 문화적 측면

3. 애니메이션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3.1 윤리적 문제
3.2 경제적 문제

4.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향 및 애니메이션의 발전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즘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편견에 사로잡혀 있다. 애니매이션은 어린이들만 보는 것 혹은 나이 많은 사람들이 봐서는 안 될 것 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그 생각들은 모두 다 잘못된 생각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애니메이션이 가지고 있는 어마어마한 경제규모와, 마니아를 위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모두를 위한 애니메이션도 있다는 것, 그리고 모든 것에는 앞, 뒤의 양면이 있듯이 애니메이션의 부정적 영향, 그리고 그 해결방향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다.


Ⅱ. 본론
2.1. 애니메이션의 역사
2.1.1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2.1.1) 1950 년대 - 재패니메이션의 여명

전쟁의 폐허 속에 이전까지 금지되어 왔던 미국의 만화영화가 1950년부터 연속적으로 개봉되면서, 이에 자극을 받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는 1956년 메이저 영화사인 도에이(東映)가 자회사로 애니메이션 전문업체인 도에이 동화를 설립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도에이 동화는 광고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자금공급을 충당하여 1958년 일본 최초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인 <백사전>을 공개하였는데, <백사전>의 대성공은 이후 도에이 동화를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천황으로 군림하게 한 밑거름이 되었다.

2.1.2) 1960 년대 - TV 애니메이션 시대의 개막
참고문헌
닛케이BP사 기술연구부, 성하묵(역), 「변화하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한울 아카데미, 2001
Susan J. Napier, 임경희․김진용(역), 「아니메」, 루비박스, 2005

http://www.seri.org/db/dbReptV.html?g_menu=02&s_menu=0201&submenu=&pgno=1&pubkey=db20040527001
http://blog.naver.com/dalyal?Redirect=Log&logNo=23594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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