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Creative Company`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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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7.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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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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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문헌 선택 동기 및 목적 ---------------------------------1
Ⅱ. 본론
1. 혁신의 시작: 도전과 실험정신 ----------------------------------2
2. 에드워드 드 보노의 세 가지 사고의 도구 --------------------------2
3. 창의적 기업을 만드는 리더 ------------------------------------3
Ⅲ. 결론 - 소감, 의견 및 비평 -------------------------------------3
Ⅳ. 부록------------------------------------------------------5
Ⅴ. 참고문헌---------------------------------------------------5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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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창의력’이라는 단어는 왠지 나와는 관계가 없다는 생각을 어렸을 때부터 많이 해왔었다. 초등학생 때에는 발명 숙제를 할 때마다 항상 고생했고, 고등학교 3학년 때는 논술을 쓸 때 창의적인 답안보다는 뻔 한 말들만 줄줄 쓴 경우가 더 많았으며, 대학생이 되어서 팀 프로젝트를 할 때에도 창의적인 의견을 내는 일에 고민하고 힘들어했던 나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경영학에서 창의적인 의견을 내야하는 마케팅 분야보다 계산으로 딱딱 떨어지는 회계 분야가 내 적성에 더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어느 날, 선배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나는 창의적이지 않아 마케팅이 싫다”고 했더니 선배는 “마케팅이 꼭 창의적이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고, 너도 충분히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며 나를 격려해줬었다. 그날 선배와의 대화 이후, 나는 마음을 바꿨다. 경영학과에 입학한 이상 팀 프로젝트도 많이 할 테고, 앞으로의 나의 미래가 어떻게 될 지도 알 수 없는 법이기에 사물을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고, 깊은 사고를 하면서 ‘창의력’과 친해지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그 노력의 연장으로 추천도서목록에서 Creative Company라는 책을 선택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한층 더 창의적인 인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책장을 펼쳤다. 또, 창의적 기업을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도 학습하여 나중에 직장에 다닐 때 써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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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 Bono, Edward, 김상영 역 (1978). 『수평적 사고』. 서울 : 윤진문화사. 전체 235쪽
Monique R. Siegel, 홍이정 역 (2005). 『Creative Company』. 서울: 도서출판 예문. 전체 233쪽.
{동아일보}. 2007년 3월 14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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