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블루오션 전략 을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블루오션 전략“을 선택한 이유
Ⅱ. “블루오션” 백전백승의 과정
1) 가치 혁신
2) 전략적 캔버스와 프레임 워크의 사용
3) 경계선 전체를 바라본다.
4) 블루오션전략의 시퀀스
5) 조직상의 4가지 장애극복 방법
6)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Ⅲ.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 가치혁신과 공정한 절차를 갖으라!
Ⅳ. 아쉬운 점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블루오션을 선택한 이유“
블루오션 전략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이 책이 출간 후부터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블루오션”이란 단어를 하나의 명사로 쓸 정도로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서점에 가면 늘 베스트셀러 부분에 비치되어 있던 푸른색 표지의 두꺼운 책을 보았다. 한번 읽어보고 싶었지만, 너무 두꺼워서 목차만 훝어 보았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제대로 읽고 블루오션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정리하고, 블루오션 전략에서 성공하기 위한 절차도 알고 싶었다. 이 책은 삼성, LG, KT의 추천도서이고,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과 그 밖의 많은 분들이 추천을 한 책이다. 대기업에서 추천을 하는 도서인 만큼 기업경영에 중요한 정보와 내용을 담고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야 할 나이에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블루오션”이란 단어에 대해 그 뜻을 정확히 모르는 것도 창피한 일일 것이란 판단이 들었다.
또한 대부분의 경영도서는 성공한 기업이나 기업인의 개별적인 가치와 경험담을 담고 있다. 그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습관, 경험, 가치를 통하여 성공을 이루었지만, 그것이 모든 기업이나 산업에서 통하는 것은 아니다.
- 참고문헌
-
저자 - 김위찬, 르네 마보안
제목 - 블루오션 전략
출판사 - 교보문고
연도 - 2005. 4. 7
전체 쪽수 - 311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