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관리] 품질의 집(QFD)을 이용한 제품 디자인 설계 -스노우보드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1]
1. 스노우보드복의 품질 고려 요소
2. 스노우보드복에 활용되고 있는 기능성 소재
Ⅲ. 본론[2]
1. 소비자의 제품요구사항 (WHATs)
2. 소비자 요구 항목들 간의 상호 매트릭스 (side proof)
3. 소비자 요구 항목들의 기술적 평가(HOWs) 및 상호 매트릭스
4. 기술적 평가 방법간의 상호 매트릭스(Roof)
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동계 시즌의 대표적인 Sport라 할 수 있는 스노우 보드, 많은 이들이 여가와 레저 등 삶의 질에 눈길을 돌리는 사회적인 분위기와 Active를 넘어선 Extreme Sport를 선호하는 가운데 스노우 보드를 즐기는 인구는 매년 꾸준히 증가해왔다. 이에 따라 스노우 보드 장비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스노우 보드복 시장도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하지만 스노우 보드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의 경우, 적지 않은 수의 사람들이 스노우 보드복을 구입할 때 경제적인 이유와 겨울에만 착용하는 사용빈도를 이유로 스노우 보드복은 경제적 상황이 허용하는 한에서 외관의 심미성만을 단순히 고려하여 구입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스노우 보드복의 선택 시 단순히 가격과 외관만을 고려하는 것은 옳지 못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는 저온과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은 편인 스노우 보드의 특성상, 신체의 항상성과 운동성 그리고 안전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구입 시 많은 고민과 조사를 필요로 한다. 다른 스포츠에 비해 부상이나 사고의 위험이 큰 스노우 보드의 특성과 설원에서 우리의 신체를 안전하고 또 일정하게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유일한 장치가 의복뿐임을 스노우 보더들은 고려해야만 한다.
현재 동계 스포츠의 대명사로 여겨지며 미래에도 향유층이 많을 것으로 예측되는 스노우 보드, 여기에 사용되는 제품의 특성과 기능성을 제대로 분석하고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예측한다면 미래의 Extreme Sports Wear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현재 시판되고 있는 스노우 보드복에 대한 이해와 소비자가 요구하는 기능성의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생각되었다.
참고문헌
- 단행본
[기능성 섬유 가공] 교문사. 김영호 류동일 민병길 박원호 외 공저
[의류 소재의 이해와 평가] 교문사 김은애 박명자 외 공저
[현대 일반 화학] Thomson. Oxtoby Gillis Nachtreb
- 논문
[QFD(품질기능전개도)를 이용한 중년 여성의 Brassiere개발] 김정화, 홍경희 2004
[소비자의 트렌드 선호에 기초한 익스트림 스포츠웨어 상품기획 모색: 남성용 스노우보드웨어를 중심으로] 송정선 2003
-간행물
[FASHIONBIZ] 2005.10.
- 인터넷
[삼성 디자인넷] www.samsungdesign.net
[김준범 스노우보드연구소] www.boarderszone.co.kr
[한국 표준 협회] www.ksa.or.kr
[섬유의류연구정보센터][http://www.ricta.or.kr/exam/exam_01.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ㅈㄹ이네 안열려..ㅡㅡ++
  • jd***
    (2007.11.28 15:56:11)
회원 추천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part 1 인사/조직/전략1. 경영일반2. 조직행동 : 개인3. 조직행동 : 집단과 조직4. 조직이론5. 인적자원관리6. 전략경영7. 국제경영part 2 마케팅1. 마케팅 개요2. 마케팅 조사3. 마케팅 전략4. 제품, 서비스, 브랜드5. 가격6. 유통7. 촉진8. 소비자 행동part 3 경영과학/운영관리1. 경영과학2. 생산시스템과 프로세스 관리3. 품질경영4. 생산능력관리5. 공급사슬관리6. 재고관리7. 운영계획과 자원계획8. 린 시스템 설계9. 경영정보시스템part 4 재무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설계40. 무역회사-140-1. 무역회사-241. 시공/토목 회사42. IT업계지원 -142-1. IT업계지원 -243. 통역 / 해외업무44. 무역회사45. 웹 기획 부분46. 의류판매 분야47. 웹마스터48. 품질관리 분야49.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이터지원-253.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무직56. 차 판매57. 언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지만 서로 너무나 괴리가 큰 탓에 디자이너와 설계자간의 이견이 있기 쉽습니다. 평소 관심 있는 디자인 쪽 공부를 해서 디자인과 기계의 스페셜리스트가 되고싶습니다. 더불어 가끔씩 영화잡지에 영화 평론을 기고하는 프리랜서 평론가로 활동하거나 사진작가로 데뷔할지도 알 수 없는 일 입니다. 물론 무엇보다 가정에 충실한 아버지, 사랑스런 남편이 되는 건 두 말할 나위 없습니다. 11. 엔지니어(1) 성장과정 저는 ○씨 집성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지만 서로 너무나 괴리가 큰 탓에 디자이너와 설계자간의 이견이 있기 쉽습니다. 평소 관심 있는 디자인 쪽 공부를 해서 디자인과 기계의 스페셜리스트가 되고싶습니다. 더불어 가끔씩 영화잡지에 영화 평론을 기고하는 프리랜서 평론가로 활동하거나 사진작가로 데뷔할지도 알 수 없는 일 입니다. 물론 무엇보다 가정에 충실한 아버지, 사랑스런 남편이 되는 건 두 말할 나위 없습니다. 11. 엔지니어1) 성장과정 저는 ○씨 집성촌

  •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 관리자는 집을 만드는데 지주와도 같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반을 이루는 현장 근로자와 비를 막아주는 지붕과도 같은 최고 경영자를 이어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은 중간 관리자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저는 회사에서 절대로 필요로 하는 빛나지 않지만 없어서는 안 되는 중간관리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20xx년 xx월 (주)○○강판 품질관리과에 입사하여 수입, 공정, 제품검사에 이르는 공장의 관리, 검사 업무와 AUTO CAD를 이용한 제품설계, 회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