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arrowdown

fileicon2015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음악 감상)

이전

  • 12015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음악 감상)1
  • 22015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음악 감상)2
  • 32015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음악 감상)3
  • 42015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음악 감상)4
  • 52015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음악 감상)5

다음

  • 최대 100페이지까지 확대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레포트 > 방송통신대 > 자료상세보기 (자료번호:10397021)

구매가격
6,800원 할인쿠폰6,120원
등록일
파일형식
fileiconzip(압축파일) [무료뷰어다운]
페이지수
7페이지
자료평가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등록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담기

닫기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 싸이월드
  • 트위터
  • 페이스북
신규가입 200원 적립! + 10% 할인쿠폰 3장지급! banner구매자료를 평가하면 현금처럼 3%지급!

소개글

2015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취미로서의 음악 감상)

목차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쓰시오. 감상기에는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한 서술(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수행한 역할에 대한 분석, 그 역할에 대한 평가 등을 포함시키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영화 ‘아이엠 샘’ 영화음악의 이해
1. 영화음악의 특성과 역할
2. 영화 속 음악

Ⅲ. 나가며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1. 기억에 남는 영화음악과 나의 느낌.hwp
2. 영화 ost의 역할과 기능.hwp
3. 영화 국가의 탄생 영화음악.hwp
4. 영화 물랑루즈의 영화음악.hwp
5. 영화 음악의 기능.hwp
6. 영화 음악의 일반 기능 구분.hwp
7. 영화 재즈 싱어 영화음악.hwp
8. 영화음악의 역사적인 발전과정.hwp
9. 영화음악의 종류 목적 필요성.hwp
10.올드보이 영화 음악.hwp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영화 음악은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감독과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야 하며 작품의 양식 종류에 맞는 발상 스타일 악기편성 등을 해야 한다. 그리고 현실음과의 관련도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영화에서의 음악의 가장 바람직한 자세는 한 작품의 테마를 하나 또는 몇 개 설정하고 그것을 정경 무드 등장인물의 감정과 심리 등에 맞추어 반복해 제시함으로써 관객에게 영상에서 받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적 이미지를 전하는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음악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감독이나 작곡가는 항상 연구를 한다.
이것은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映像)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臺詞)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思想性)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감독과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야 하며 작품의 양식 ·종류에 맞는 발상 ·스타일 ·악기편성 등을 해야 한다. 그리고 현실음(現實音)과의 관련도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따라서 영화에서의 음악의 가장 바람직한 자세는 한 작품의 테마를 하나 또는 몇 개 설정하고 그것을 정경 ·무드 ·등장인물의 감정과 심리 등에 맞추어 반복해 제시함으로써 관객에게 영상에서 받은 이미지에 어울리는 음악적 이미지를 전하는 수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음악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살리기 위해 감독이나 작곡가는 항상 연구를 한다.
본 과제물에서는 감명 깊게 본 영화음악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Ⅱ. 영화 ‘아이엠 샘’ 영화음악의 이해

1. 영화음악의 특성과 역할

음악과 영화는 모두가 시간을 보다 더 명백하게 한정된 운율적 패턴으로 분해한다는 점에서 긴밀한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현대영화에서 영화 음악은 시각 영상의 정서적 경험을 강화시키며, 상상력과 율동감을 자극하고, 영상적 수단만으로는 전달할 수 없는 정서를 표현하고 암시하는 영화의 표현 기법중의 하나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중략 -

태그 취미와예술과제물, 방통대취미와예술, 방송대취미와예술, 영화음악감상, 영화음악평가, 영화속영화음악, 영화음악감상기, 영화속음악, 영화속음악감상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불어불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가정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환경보건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D형 교재 12장 [취미로서의 음악 감상]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 삽입된 음악 한 편을 감상하고 감상기를 써 주십시오. 감상기를 쓰실 때는 먼저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 속에서 그 음악이 삽입된 맥락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A4용지 1장 반 이하), 음악이 이 맥락 속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처럼 음악을 삽입함으로써 해당 영화나 문학 작품의 내용 전개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상징적인 의미를 얼마나 잘 전달했는지 등을 평가하는 부분을 포함시켜 주십시오(30점).

오늘 본 자료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im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 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 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