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24년 1학기 일본학과 중간과제물(4학년)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고급일본어활용 레포트등록 2건
공통(2건) 1. 문형 「∼といったら」와 「∼としたら」의 의미·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두 문형 간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15점).

2. 「∼がちだ」의 의미·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비슷한 표현을 찾아 의미·용법에 대해 차이점을 중심으로 비교하시오(15점).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일본명작 기행 레포트등록 2건
공통(2건) 상상(想像) 문학기행문 쓰기

1. 교재에 수록된 『방랑기(放浪記)』를 읽고

2. 작가 및 작품 내용과 관련된 <京都> 중심으로

3. 기행 주제 설정하고 2박 3일 일정의 문학기행 일정표(A4 1장)를 작성하고

4. <3>의 일정표에 근거한 자신만의 상상(想像) 문학기행문(A4 3장∼4장) 쓰기

*본문 총분량(일정표+문학기행문) : A4 4장∼5장
*본문 글자크기 : 10pt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사회문제론 레포트등록 32건
공통(32건) 다음의 추천도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조문영(2022),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 글항아리.
김재형(2021), 『질병, 낙인: 무균사회의 욕망과 한센인의 강제격리』, 돌베개.
샹바오 저, 박우 역(2024), 『경계를 넘는 공동체: 베이징 저장촌 생활사』, 글항아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