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15년 1학기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레포트등록 34건
A형 [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사마천 사기] 이성규 편역, 서울대출판부
[역주 경세유표] 정약용 지음, 정해렴 옮김, 현대실학사
[소크라테스의 변명]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신들의 본성에 관하여] 키케로, 강대진 옮김, 나남
[중국제국 쇠망사] 리상, 정광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투스쿨룸 대화], 키케로, 김남우 옮김, 아카넷
[세상을 보는 방법] 쇼펜하우어, 권기철 역, 동서문화사
[과학 우리 시대의 교양] 이필렬, 세종서적
[인간존엄성에 관한 연설] 피코 델라 미란돌라, 성염 옮김, 경세원
[이슬람 문명] 정수일, 창작과 비평사
B형 [論語集註] 성백효 역주, 전통문화연구회
[장자 강의 :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열하일기] 박지원, 리상호 옮김, 보리출판사
[한국현대철학사론] 이규성, 이화여대출판부
[향연]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파이드로스] 플라톤,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격언집] 에라스무스, 김남우, 부북스
[찰스 다윈의 비글호 항해기], 찰스 다윈, 권혜련 외 옮김, 샘터사
[최초의 민주주의] 폴 우드러프, 이윤철 옮김, 돌베개
[타인의 고통] 수전 손택, 이재원 옮김, 이후
[유럽의 그리스도교 미술사] 김재원, 김정락, 윤인복, 한국학술정보
C형 [박세당의 노자] 박세당, 김학목 옮김, 예문서원
[한비자] 한비, 김원중 옮김, 글항아리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강운구 사진, 까치
[함석헌의 철학과 사상] 박재순, 한울아카데미
[소크라테스 이전철학자들의 단편선집] 김인곤, 이정호 외, 아카넷
[알키비아데스 1,2]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사물의 본성에 관하여] 루크레티우스, 강대진 옮김, 아카넷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 박세일, 민경국 옮김, 비봉출판사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성찬성 역(한마당)도 가능)
[털없는 원숭이] 데즈먼드 모리스, 김석희 옮김, 문예춘추
[불안] 알랭 드 보통, 정영목 옮김, 이레
D형 [孟子集註] 성백효 역주, 전통문화연구회
[귀곡자] 귀곡자, 신동준 옮김, 인간사랑
[금강삼매경론] 이기영 역해, 한국불교연구원
[한국의 격문] 송찬섭, 안태정, 다른생각
[고르기아스] 플라톤,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
[에우데모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송유레 옮김, 한길사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일본정치사상사연구] 마루야마마사오, 김석근 옮김, 통나무
[침묵의 봄] 레이철 카슨, 김은령 옮김, 에코 리브르
[프랑켄슈타인의 일상, 생명공학시대의 건강과 의료] , 백영경, 박영규, 밈
[메카로 가는 길] 무함마드 아사드, 하연희 옮김, 루비박스
E형 [바가바드기타] 함석헌 옮김, 한길사 (이현주 옮김(당대)도 됨)
[채근담] 홍자성, 김성중 옮김, 홍익출판사
[장자-사유의 보폭을 넓히는 새로운 장자읽기] 앵거스 찰스 그레이엄, 김경희 옮김, 이학사
[난중일기] 이순신, 송찬섭 옮김, 서해문집
[크리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법의 정신] 몽테스퀴외, 이명성 옮김, 홍신문화사
[미의 역사] 움베르토 에코, 이현경 역, 열린책들
[풍요한 빈곤의 시대] 김우창 외, 민음사
[스포츠 그 열광의 사회학] 엘리스 캐시모어, 정준영 옮김, 한울아카데미
[세계화의 덫] 한스 피터 마르틴, 강수돌 옮김, 영림카디널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멀티미디어영어 레포트등록 3건
공통 교재 뒤에 붙은 (어학훈련용) CD-ROM의 Unit 9. Happy Days 중 Cultural Commentary 부분(Introduction ~ Cultural Commentary on Crossing Cultures (1/5~5/5)) 해석하기 (영문 적기 포함)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레포트등록 13건
공통 1. 스마트 폰에 대하여 현재를 기준으로 아래의 사항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15점)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다. 그리고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자세히 설명한다.
(2)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고 그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다.

2. QR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5점)
(가)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하라.
(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레포트등록 50건
A형 1. 우리 사회의 사회적 양극화 현상을 보여주는 여러 가지 통계들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그 해결방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가족이나 지인 또는 역사적 인물들 중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를 주체적으로 기술해보시오.
B형 1. 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경험한 부조리 또는 모순이 있다면 그것의 실태와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방법에 대해 논술해보시오.
2. 부모님이 살아오신 일대기 또는 인상 깊게 다녀온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 중 하나를 택해 써 보시오.
C형 1. 세월호 참사 이후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되기까지의 주요 현안들과 논점들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2인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써보시오.
D형 1. 이명박 정부 이후 현재까지 남북관계와 관련한 주요 현안들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어떻게 하면 남북관계가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영화나 드라마, 연극이나 연주회 등 최근에 본 예술작품들 중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작품 하나를 택해 감상문 또는 비평문을 작성해보시오.
E형 1. 최근 프랑스에서 발생한 샤를리 에브도 테러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진 논쟁들을 조사하여 정리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이 있다면 그 활동을 다른 사람에게 권하거나 소개하는 형식으로 활동의 내용을 기술해보시오.
교도소재소자형 유형에 상관없이 전체 10가지 주제들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한다.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어교수법 레포트등록 8건
공통 과업중심 교수법 (Task-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리고, 본인이 속한 교육 환경에서 과업중심 교수법을 통해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과업중심 교수법의 가치를 설명한다.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연방의사회와문화 레포트등록 20건
A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200자 원고지 20쪽 전후)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Alfred the Great
b) Hundred Years' War
c) Irish Free State
B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200자 원고지 20쪽 전후)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Henry VIII
b) The Glorious Revolution
c) The Union Jack
C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200자 원고지 20쪽 전후)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Admiral Nelson
b) Scottish Nationalism
c) Irish Home Rule Bill Movement
D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200자 원고지 20쪽 전후)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Benjamin Disraeli
b) Irish Potato Famine
c) Hadrian's Wall
E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주제 당 A4용지 1쪽, 총 3쪽 (200자 원고지 20쪽 전후)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Elizabeth II
b) Roman Invasion of Britai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레포트등록 14건
공통 뇌졸중은 흔히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혈관 질환으로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터지거나 막혀서 뇌의 일부가 손상되고 그에 따른 신경학적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1)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한 환자 교육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출처 반드시 제시할 것)
2) 편마비로 인해 기동성과 활동에 제한이 있는 환자의 재활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0점, 출처 제시하고, 실질적인 간호나 정보제공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려해 볼 것)
3) 중증 뇌졸중 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10점)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신화의세계 레포트등록 7건
공통 [희랍문학사], 마틴 호제, 김남우 역, 작은이야기
[초기 희랍의 문학과 철학 1,2], 헤르만 프랭켈, 김남우 역, 아카넷(1, 2 중 택일)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 그리스 신화], 강대진, 아이세움
[비극의 비밀], 강대진, 문학동네
[신화에서 비극으로], 김기영, 문학동네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김길웅 외, 21세기 북스
[잔혹한 책읽기], 강대진, 작은이야기
[신화와 영화], 강대진, 작은이야기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어문장구조의이해 레포트등록 6건
A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3. 각자 구동사가 사용된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각자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동사구의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문장 두 개를 만들고,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두 개의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두 개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관계대명사 what이 사용된 영어문장 두 개를 만들어서 각각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두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a.*[My mother]i believes that herselfi is intelligent.
b.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a. Heri mother loves Maryi.
b. The rumours about Maryi have upset heri.
11. 재귀대명사화의 특성이 무엇인지 필요한 영어 문장들을 예로 제시하며 상세히 설명하시오.
B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3. 각자 구동사가 사용된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각자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동사구의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문장 두 개를 만들고,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두 개의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두 개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관계대명사 what이 사용된 영어문장 두 개를 만들어서 각각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두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a.*[My mother]i believes that herselfi is intelligent.
b.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a. Heri mother loves Maryi.
b. The rumours about Maryi have upset heri.
12. 대명사화의 특성이 무엇인지 필요한 영어문장들을 예로 제시하며 상세히 설명하시오.
C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3. 각자 구동사가 사용된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각자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동사구의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문장 두 개를 만들고,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두 개의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두 개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관계대명사 what이 사용된 영어문장 두 개를 만들어서 각각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두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a.*[My mother]i believes that herselfi is intelligent.
b.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a. Heri mother loves Maryi.
b. The rumours about Maryi have upset heri.
13. 구성소의 판별법 다섯 가지를 예를 적어도 하나씩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D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3. 각자 구동사가 사용된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각자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동사구의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문장 두 개를 만들고,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두 개의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두 개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관계대명사 what이 사용된 영어문장 두 개를 만들어서 각각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두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a.*[My mother]i believes that herselfi is intelligent.
b.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a. Heri mother loves Maryi.
b. The rumours about Maryi have upset heri.
14. 성분통어로 설명되는 문법현상들이 무엇이 있는지 적어도 세 가지 다른 문법현상을 예로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E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3. 각자 구동사가 사용된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각자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동사구의 문장을 하나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문장 두 개를 만들고,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두 개의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두 개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관계대명사 what이 사용된 영어문장 두 개를 만들어서 각각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두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a.*[My mother]i believes that herselfi is intelligent.
b.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a. Heri mother loves Maryi.
b. The rumours about Maryi have upset heri.
15. 구동사와 [동사+전치사구]의 특성이 다르다는 것을 부사삽입, 등위문, 동사의 삭제 현상을 예로 들어 설명해보시오. (참고 교과서 23쪽 연습문제 3번)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