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샵

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16년 1학기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멀티미디어영어 레포트등록 3건
공통 교재 뒤에 붙은 (어학훈련용) CD-ROM의 Unit 8. When Will It All End?에서 Cultural Commentary 부분 중 Introduction: Interview ~ Cultural Commentary on Family (1/5~5/5) 해석하기 (영문 적기 포함)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컴퓨터의이해 레포트등록 18건
공통 1. 본인이 사용 중이거나 또는 최신 스마트폰을 1 개 선정하고 아래의 사항을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라.(15점)
(1)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이름과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다.
(2)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구성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한다.
2. QR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5점)
(가)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하라.
(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동서양고전의이해 레포트등록 44건
A형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바가바드기타] 함석헌 옮김, 한길사 (이현주 옮김(당대)도 됨)
[한글 논어] 현암학술문화연구소, 이을호 옮김, 올재 클래식스
[원효의 무량수경종요] 정목 역해, 비움과 소통
[징비록] 유성룡, 김흥식 옮김, 서해문집
[고르기아스] 플라톤, 김인곤 옮김, 이제이북스
[에우데모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송유레 옮김, 한길사
[투스쿨룸 대화], 키케로, 김남우 옮김, 아카넷
[세상을 보는 방법] 쇼펜하우어, 권기철 역, 동서문화사
[담론] 신영복의 마지막 강의, 신영복, 돌베개
B형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중용 인간의 맛] 김용옥, 통나무
[채근담] 홍자성, 김성중 옮김, 홍익출판사
[필레보스] 플라톤, 이기백 옮김, 이제이북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리스토텔레스, 이창우, 강상진, 김재홍 옮김, 길
[왕보다 자유로운 삶] 에픽테토스, 김재홍 옮김, 서광사
[법의 정신] 몽테스퀴외, 이명성 옮김, 홍신문화사
[중국제국 쇠망사] 리상, 정광우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그리스 미학] 존 깁슨 워리, 김진성 옮김, 그린비
[청년이 묻고 철학자가 답하다] 이병창, 말
C형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현토완역논어집주] 성백효 역주, 전통문화연구회
[장자 강의]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한비자] 한비, 김원중 옮김, 글항아리
[향연]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알키비아데스 1,2]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 박세일, 민경국 옮김, 비봉출판사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성찬성 역(한마당)도 가능)
[이기적 유전자], 리처드 도킨스, 홍영남, 이상인 옮김, 을유문화사
[간디의 물레] 김종철, 녹색평론사
D형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장자] 영혼의 변화를 위한 철학, 로버트 앨린슨, 김경희 역, 그린비
[조선경국전] 정도전, 한영우 옮김, 올재 클래식스
[소크라테스의 변명]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미국의 민주주의] 토크빌, 임효선 옮김, 한길사
[여성과 남성은 왜 서로 투쟁하는가] 에리히 프롬, 이은자 옮김, 부북스
[객관성의 칼날] 찰스 길리스피, 이필렬 옮김, 새물결
[세계화의 덫] 한스 피터 마르틴, 강수돌 옮김, 영림카디널
[한국현대철학사론] 이규성, 이화여대출판부
E형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김시천, 책세상
[맹자] 우재호 옮김, 을유문화사
[소크라테스 이전철학자들의 단편선집] 김인곤, 이정호 외, 아카넷
[파이드로스] 플라톤,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격언집] 에라스무스, 김남우, 부북스
[군주론] 니콜로 마키아벨리, 곽차섭, 길
[최초의 민주주의] 폴 우드러프, 이윤철 옮김, 돌베개
[이슬람 문명] 정수일, 창작과 비평사
[생각하는 백성이라야 산다] 함석헌, 한길사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세상읽기와논술 레포트등록 47건
A형 1. 우리 사회에 깊이 드리워진 정치적 무관심의 원인과 문제점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 보시오.
2.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이 있다면 그 활동을 다른 사람에게 권하거나 소개하는 형식으로 활동의 내용을 기술해보시오.
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C형 1. 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경험한 부조리 또는 모순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가족이나 지인 등 주변 인물들(고인 포함) 가운데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를 주체적으로 기술해보시오. (예, 부모님의 일대기 등)
D형 1.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하여 제기된 논점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가족들이나 지인들 중 한 사람을 택해 격려나 화해, 감사, 회한 등의 상념을 담은 장문의 편지를 써보시오.
E형 1. 박근혜 정부 이후 남북관계와 관련한 주요 현안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어떻게 하면 남북관계가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보시오.
2. 영화나 드라마, 연극이나 연주회 등 최근에 본 대중문화 관련 작품들 중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작품 하나를 택해 감상문 또는 비평문을 작성해보시오.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어교수법 레포트등록 1건
공통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학습 동기와 관련된 본인의 사진 2매를 첨부한다. 회사나 직업과 관련된 사진, 혼자서 혹은 다른 사람들과 학습하는 사진, 친구들과 함께 있는 사진, 각종 공식 시험 접수를 하거나 응시한 사진, 문화적 동기 관련 사진 등 학습 동기와 관련된 사진으로, 본인이 있는 사진이어야 한다. (A4용지 1장에 본인이 들어간 2개의 사진 삽입)

(2) 두 번째 장에는 학습자 변인 중 동기의 정의를 내리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며, 가장 중요한 학습 동기 하나를 골라, 그 가치를 설명한다.

(3) 세 번째 장은 본인의 학습 환경을 설명하고, 사진과 관련한 본인의 학습 동기를 실제 경험 사례를 들어 서술한다.

무엇보다 본인의 사진을 첨부하고, 본인의 경험 사례를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설명하여야 과제물로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어권국가의이해 레포트등록 7건
A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Henry VIII
b) the Industrial Revolution
c) British East India Company
B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Robert Walpole
b) British Disease
c) Good Friday Agreement
C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Captain Cook
b) Scottish Nationalism
c) Magna Carta
D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Oliver Cromwell
b) the Stonehenge
c) War of Roses
E형 영국사와 관련된 다음의 인물과 사건, 사물에 대해 각각 A4 1매(200자 원고지 6~7매) 분량의 설명문을 작성하시오.
a) Alfred the Great
b) Irish Free State
c) Beveridge Report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건강 레포트등록 27건
공통 건강한 생활양식을 갖는 것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본인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기록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3가지 이상)
2)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10점)
3) 1)에서 제시한 내용(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0점, 반드시 각각에 대한 참고문헌 제시할 것)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신화의세계 레포트등록 13건
공통 아래 책들 중 한 권을 택해 읽고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전체만점:30점)
* 아래 책 모두 출판년도는 상관없습니다.
[희랍문학사], 마틴 호제, 김남우 역, 작은이야기
[초기 희랍의 문학과 철학 1,2] 헤르만 프랭켈, 김남우 역, 아카넷(1, 2 중 택일)
[그리스 비극의 영웅 세계] 김기영, 길
[신화에서 비극으로] 김기영, 문학동네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 그리스 신화], 강대진, 아이세움
[신화와 영화], 강대진, 작은이야기
[비극의 비밀], 강대진, 문학동네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김길웅 외, 21세기 북스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어문장구조의이해 레포트등록 -
A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3. 구동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what 관계대명사절이 주어로 사용된 영어문장 하나를 만들어서 이 문장의 주어-동사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재귀대명사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Heri mother] loves Maryi.
11. 비문법적인 재귀대명사화 영어 문장 하나를 제시하고 왜 비문을 이루는지 수형도를 그려 상세히 설명하시오.
B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3. 구동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what 관계대명사절이 주어로 사용된 영어문장 하나를 만들어서 이 문장의 주어-동사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재귀대명사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Heri mother] loves Maryi.
12. 비문법적인 대명사화 문장을 하나 제시하고 왜 비문을 이루는지 수형도를 그려 상세히 설명하시오.
C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3. 구동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what 관계대명사절이 주어로 사용된 영어문장 하나를 만들어서 이 문장의 주어-동사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재귀대명사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Heri mother] loves Maryi.
13. 구성소의 판별법 다섯 가지중 세 가지만 골라 적절한 예를 하나씩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D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3. 구동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what 관계대명사절이 주어로 사용된 영어문장 하나를 만들어서 이 문장의 주어-동사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재귀대명사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Heri mother] loves Maryi.
14. 성분통어로 설명되는 세 가지 다른 문법현상을 지적하고, 각각 적절한 예를 하나씩 제시하며 각각을 설명하시오.
E형 1. 각자 7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영어문장을 만들고, 그것에서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2. (1)에서 만든 문장을 수형도로 그리고, 관할과 성분통어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3. 구동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4. 동사와 전치사구가 사용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 문장의 구성소와 구성소가 아닌 것을 나열하시오.
5. 7개 이상의 낱말로 구성된 영어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주어-동사의 일치는 핵 N과 핵 V의 일치라는 것을 (5)에서 만든 문장으로 설명하시오.
7. there-구문 문장 하나를 만들고, 이것의 주어-동사의 일치를 설명해보시오.
8. what 관계대명사절이 주어로 사용된 영어문장 하나를 만들어서 이 문장의 주어-동사일치를 설명하시오.
9. 다음 재귀대명사 문장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 설명하시오.
[My mother]i believes herselfi to be intelligent.
10. 다음 대명사의 문법성을 수형도를 그려서 설명하시오.
[Heri mother] loves Maryi.
15. 구동사와 [동사+전치사구]의 특성이 부사삽입, 등위문, 동사의 삭제 현상에서 달리 나타난다는 것을 교과서 23쪽 연습문제 3번에서 예문을 찾아 옮기고, 각각을 바르게 설명하시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