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18년 2학기 청소년교육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레포트등록 9건
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

<기본참고자료 >

1.일과 여가의 균형을 이루는 방법 [도서요약] 리카르도 세믈러(기업인) 저 | 네오넷코리아 | 2004.04.01.

2. 일·여가의 변화와 행복 복지 (사회복지와 행복) 유홍준(대학교수), 신인철 외 1명 저 | 집문당 | 2018.05.30.

3. 딱! 알맞게 살아가는 법 (지나치거나 모자라지 않는 삶의 균형 잡기) 안셀름 그륀(신부) 저 | 최용호 역 | 가톨릭출판사 | 2017.08.03.

4. 타임 푸어 (항상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을 위한 일.가사.휴식 균형 잡기) 브리짓 슐트 저 | 안진이 역 | 더퀘스트 | 2015.06.19.

5. 국외 문화여가정책 사례 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저 | 휴먼컬처아리랑 | 2016.02.20

참고자료

더보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일과 여가생활균형, 방통대 2018 과제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일과 여가생활의 균형■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이란?2. 사회변화에 따른 여가생활의 변화3. 일과 여가의 경계 조절4.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위한 정책의 필요성5.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위한 정책 과제1)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한 여가기반 확보2)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일과 여가생활균형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일과 여가의 균형이란?2. 우리나라 여가환경의 변화1) 사회환경의 변화 2) 경제 환경의 변화 3) 정책환경의 변화3. 일과 여가생활 균형의 필요성1) 여가 양극화의 해소2) 일, 여가, 가정의 균형3) 개인과 조직성과의 이득에 기여4.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위한 정책방안1)

    [2018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일과 여가생활균형

    청소년교육과 4학년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과제명일과 여가생활의 균형과제 작성시 유의사항1. 글자크기 11포인트 이하, 작성 분량(A4기준 표지, 목차, 참고문헌 제외 5장 이상) 2. 과제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항: 3. 1) 표지 및 목차, 2) 서론, 본론, 결론 3) 느낀점 및 시사점, 4) 참고문헌 및 자료 제시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일과 여가생활균형

    2018학년도 2학기 과제물교과목명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 과제유형 : ( 공통 )형○ 과 제 명 :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의 개념2.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이 삶의 질에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일과 여가생활균형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Ⅰ. 서론Ⅱ. 본론1. 여가생활의 개념1) 정의2) 기능3) 확대 배경(1) 소득수준의 향상(2) 여가시간의 증가(3) 고령화로 인한 생애주기 변화2.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1) 정의2) 배경3) 필요성(1) 건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일과 여가생활균형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여가생활의 의미2. 여가생활의 변화3. 여가생활의 기능4. 주 5일 근무제 시행의 효과5.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의 중요성6.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을 위한 방안1) 여가 교육2) 여가 관련 전문 인력3) 여가 전담 부서 설치4)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일과 여가생활균형0k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0k청소년교육과, 관광학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과제명: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Ⅰ. 서 론인간은 누구나 여가, 즉, 레제를 즐기고자 하는 마음이 내면에 존재하고 있다. 여가를 보내면 마음에 여유도 생기도 자신을 되돌아 볼수 있는 계기가 되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일과 여가생활균형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과제명: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목차서론본론여가의 어원과 개념 1, 여가개념의 포괄적 정의 2, 사회변동과 여가의 관계 3, 산업사회와 대중여가의 성립 4, 현대사회의 여가특성과 경향 5, 노동과 여가의 관계 1) 소외된 노동과 여가 : 마르크스(Marx)의 논의 2) 직업과 여가 :

    2018년 2학기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일과 여가생활균형)

    과제명 :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 목차 -I. 서 론Ⅱ. 본 론1. 일과 여가생활의 균형의 개념2. 현황 및 효과1) 현황2) 기대효과3. 느낀점 및 시사점III. 결 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일과 여가의 균형.hwp2. 일과 여가에 관한 논의 쟁점.hwp3. 여가와

    여가관리3공통 우리나라 아동여가생활실태 최신자료통계청 발표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파악하고 가정적측면과 사회적측면 나누어 제안하시오0k

    여가와 구별되고 교육이나 일과는 다른 특성을 지닌다. 따라서 아동은 교육과 놀이를 균형 있게 경험해야 한다.이 장에서는 여가관리 3공통 우리나라 아동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아동기 여가생활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