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인간교육의 이해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핵심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2019.12.13 / 9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핵심, 인간과교육시험, 인간과교육기출,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 제2장 시민교육과 민주주의제3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의식제4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기능제5장 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지식제6장 시민교육주체제7장 시민교육 프로그램 제8장 시민교육방법제9장 정치 시민교육 제10장 인권 시민교육제11장 소비자 시민교육 제12장 다문화 시민교육제13장 미디어 시민교육 제14장 환경 시민교육제15장 세계 시민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시민과 시민교육1. 시민과 시민성, 시민사회1) 시민(1) 시민교육과 시민① 시민교육 = 시민+ 교육- 시민: 시민교육의 목표·내용적 측면- 교육: 시민교육의 방법적측면② 시민교육

2019.12.13 / 9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시민교육론, 방통대시민교육론, 방송대시민교육론, 시민교육론시험, 시민교육론요약, 시민교육론기출, 시민교육론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진로상담에 대한 이해제2장 진로상담이론 I제3장 진로상담이론 II제4장 진로상담이론 III제5장 진로상담이론 IV제6장 진로상담이론 V제7장 진로정보제8장 심리검사의 활용제9장 진로상담의 과정제10장 청소년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진로상담에 대한 이해 1. 진로상담의 개념1) 진로상담의 필요성① 청소년들에게 진로상담이 필요한 이유는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과 관련이 있음② 진로상담의 필요성은 직업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관련되어 있음2) 진로상담의 정의 ① 진로상담이란 개인의 일이나 직업과 관련된 상담활동임 ② 진로상담에서는 일반상담보다 내담자에 관한 정보와 자료가

2019.06.05 / 5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방통대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방송대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시험,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요약,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Ⅰ부 성과 청소년제 1 장 | 성, 그리고 청소년제 2 장 | 성교육 기초와 성 교육자의 자기이해제 3 장 | 성 정체성과 성역할제Ⅱ부 성에 대한 통합적 이해제 4 장 | 생물학적 성제 5 장 | 생명과 성제 6 장 | 발달과 성제 7 장 | 성의 심리사회적 측면 제Ⅲ부 성과 사랑 그리고 가족제 8 장 | 남녀차이와 의사소통제 9 장 | 사랑과 친밀감제10 장 | 출산과 성제Ⅳ부 성교육과 성상담 실제제11 장 | 성교육 실행과 전략제12 장 | 학습자별 성교육 프로그램제13 장 | 성상담제14 장 | 성폭력 피해자 상담제15 장 | 성폭력 가해자 상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2019.06.05 / 7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통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방송대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시험,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자원봉사의 이론적 배경제1장 자원봉사의 이해제2장 현대사회와 자원봉사활동제3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I): 영국과 미국제4장 각국의 자원봉사활동(II): 일본과 한국제5장 자원봉사활동의 주체제6장 자원봉사활동의 대상제2부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제7장 봉사학습의 이론과 실제제8장 청소년 자원봉사와 교육제9장 대학생 자원봉사자 교육제10장 성인 자원봉사자 교육제11장 노인의 자원봉사와 교육제3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제12장 자원봉사활동의 관리제13장 자원봉사활동 조정자의 역할과 교육제14장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제15장 시민사회와 자원활동: 미래전망과 과제*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2019.06.05 / 9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자원봉사론, 방통대자원봉사론, 방송대자원봉사론, 자원봉사론요약, 자원봉사론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정보사회, 인터넷, 가상공간제2장 사이버 공간과 인간의 심리제3장 사이버 문화제4장 디지털 원주민 청소년제5장 사이버 공간과 표현의 자유제6장 프라이버시제7장 지식재산권제8장 정보 보호제9장 사이버 범죄제10장 인터넷 중독제11장 디지털 시대의 시민제12장 사이버 윤리와 사이버 윤리교육*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정보사회, 인터넷, 가상공간1. 정보사회로의 변화1) 정보사회의 등장① 니콜라스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디지털이다(Being Digital)』・아톰의 시대에서 비트의 시대로 가고 있다(from Atom to Bit)”② 사회변동: 사회 전

2019.06.05 / 8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인터넷생활윤리, 방통대인터넷생활윤리, 방송대인터넷생활윤리, 인터넷생활윤리핵심, 인터넷생활윤리요약, 인터넷생활윤리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강 레크리에이션의 개념 및 프로그램 분류제2강 SPOT프로그램의 이해와 레크리에이션지도방법제3강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의 이해와 레크리에이션지도방법제4강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제5강 GROUP DYNAMICS 프로그램과 지도방법제6강 실전 레크프로그램과 도입의 기술제7강 실전 레크프로그램사례와 진행의 기술 제8강 종합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과 진행기법제9강 놀이이론과 스팟, 아이스브레이킹의 적용 제10강 유머감각과 유머스타일제11강 기질론과 마음의 창제12강 치료적 유머제13강 유머형 인간 프로젝트제14강 웃음치료 이론제15강 웃음치료의 건강증진 효과 및 웃음치료 실습-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레크리에이션의

2019.06.05 / 7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방통대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방송대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핵심,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제2장 청소년개발 실천전략으로서의 청소년활동제3장 청소년활동의 영역 및 유형 제4장 청소년활동의 이론적 토대 제5장 청소년활동의 교육적 가치제6장 청소년활동의 발전과정 제7장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제8장 청소년활동의 장제9장 장 청소년활동지도자의 이해제10장 청소년활동의 법적 ․ 제도적 기반제11장 청소년 활동의 현황제12장 청소년활동 및 지역사회제13장 외국의 청소년활동제14장 청소년활동지도의 당면과제와 발전방향*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활동의 개념적 이해 1. 청소년활동의 일반적 개념 (1)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구성요소① 자립적 요소: 스스로 문제해결과 자립

2019.06.05 / 5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활동론, 청소년활동론시험, 청소년활동론요약집, 청소년활동론핵심, 청소년활동론요약, 청소년활동론핵심요약노트,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제2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이론적 토대제3장 청소년지도자 제4장 청소년지도의 내용 제5장 청소년지도환경과 지도매체 제6장 청소년지도단계와 지도대상 제7장 심성계발 제8장 리더십 계발 제9장 사회성계발 제10장 자연체험활동지도 제11장 문화예술활동지도 제12장 교류활동지도 제13장 봉사활동지도 제14장 자치활동지도 제15장 여가활동지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1.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적 이해(1) 청소년지도의 정의① 당위성 차원의 규범적 정의: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체로서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과 본성 실현 및 잠재력 개발을 조력하는 일련의 과정

2019.06.05 / 7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시험, 청소년지도방법론핵심, 청소년지도방법,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인성교육에 대한 이해제1장 인성교육의 개념제2장 인성교육과 통합적 발달제2부 개인발달제3장 자아존중감제4장 정서조절제5장 적응유연성제6장 자기초월제3부 대인관계 발달제7장 겸손과 용감성제8장 이타성과 공감제9장 사랑과 용서제10장 리더십과 공정성제4부 학업발달제11장 자기효능감제12장 자기통제제13장 창의성제5부 진로발달제14장 정체감제15장 합리적 의사결정능력제16장 희망*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제1장 인성교육의 개념 1. 인성교육진흥법 제정1) 인성교육진흥법① 개인의 인성함양은 교육의 핵심적 목표이지만 인성교육의 성과는

2019.06.05 / 8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인성교육, 방통대청소년인성교육, 방송대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인성교육핵심, 청소년인성교육요약,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기 발달특성과 청소년육성의 의미제2장 청소년육성정책의 구성과 형성과정제3장 청소년육성정책의 역사제4장 헌법과 청소년육성관련 법체계제5장 청소년기본법제6장 청소년활동진흥법제7장 청소년복지지원법제8장 청소년보호법 및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9장 청소년활동 관계법제10장 청소년복지 관계법제11장 청소년보호 관계법제12장 청소년육성행정의 개념 및 역사제13장 청소년육성행정 조직 및 전달체계제14장 국제기구의 주요 청소년육성 정책 및 사업: 국제연합(UN)과 유럽연합(EU)제15장 주요국의 청소년육성제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청소년기 발달특성과 청소년육성의 의미1. 청소년육성제

2019.06.05 / 13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육성제도론, 방통대청소년육성제도론, 방송대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육성제도론시험, 청소년육성제도론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의 이해제2장 청소년복지의 개념 제3장 청소년복지의 내용과 방법제4장 청소년관련 이론제5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 청소년상담제6장 청소년 복지의 실천Ⅱ : 청소년활동과 청소년권리증진 및 참여제7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Ⅲ: 임파워먼트 실천제8장 청소년복지의 실천 Ⅳ : 청소년복지정책과 행정제9장 청소년복지관련법과 제도제10장 청소년과 복지서비스 영역(교육․노동․문화)제11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빈곤)제12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장애)제13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비행)제14장 청소년문제와 복지개입(학업중퇴)제15장 청소문문제와 복지개입(사이버 공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장

2019.06.05 / 10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복지론, 방통대청소년복지론, 방송대청소년복지론, 청소년복지론핵심, 청소년복지론요약, 청소년복지론기출, 청소년복지론시험, 2019년 1학기

img

제1부 직업윤리의 기초제1장 인간의 삶과 직업제2장 윤리학과 윤리이론제3장 직업윤리의 가치와 유형제2부 사회변화와 직업윤리제4장 정보사회와 정보윤리제5장 생명공학의 발전과 생명윤리제6장 생태계 파괴와 환경윤리제7장 위험사회와 안전윤리제3부 직업분야별 직업윤리제8장 공직 윤리제9장 교직 윤리제10장 언록직 윤리제11장 경영직 노동직 윤리제4부 직장 내 직업윤리제12장 인간관계론과 상생의 윤리제13장 직업능력 향상과 자기계발의 윤리제14장 직장 민주주의와 의사결정의 윤리제15장 남녀의 직업활동과 양성평등의 윤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4장 정보사회와 정보윤리1. 정보사회의 등장(1) 정보

2019.06.05 / 8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직업과윤리, 방통대직업과윤리, 방송대직업과윤리, 직업과윤리요약, 직업과윤리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제2장 청소년 학습이론제3장 학습자와 학업성취제4장 학습과정에 관한 전략과 기법제5장 학습조건에 관한 전략과 기법제6장 지식의 구조와 탐구학습의 지도제7장 사고기능의 학습지도제8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의 학습지도제9장 체험학습의 지도제10장 독서지도제11장 직접적 학습지도제12장 상호작용적 학습지도제13장 자기주도학습법제14장 학습코칭법제15장 반성과 반성적 실천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제1장 청소년의 학습특성 이해 1. 청소년에 대한 이해1) 청소년의 의미① 청소년이란 발달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사람을 의미함② 청소년은 아동기에서 성인기

2019.06.05 / 7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방통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방송대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요약, 청소년학습이론및지도핵심, 2019년 1학기

img

제1장 상담의 기초제2장 상담 과정과 기법에 대한 이해제3장 청소년의 특성제4장 청소년 문제와 상담제5장 정신분석 상담제6장 분석적 심리치료제7장 아들러 심리치료제8장 인간중심 상담제9장 게슈탈트 상담제10장 행동주의 상담제11장 합리적 정서행동치료제12장 인지치료제13장 교류분석제14장 현실치료제15장 해결중심 상담*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상담의 기초1. 상담이란?1) 상담의 의미① 의미- 영어 ‘counseling’- 조언, 충고, 자문, 의견 제한 등의 의미- 문제를 해결하거나 궁금증을 풀기 위해 서로 의논함② 정의- 심리치료/상담은 치료적 모험을 통해 변화할

2019.06.05 / 10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청소년상담, 방통대청소년상담, 방송대청소년상담, 청소년상담핵심, 청소년상담요약, 2019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