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분량(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

다운로드: icon만3세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만3세 관찰일지 11명 분량 입니다. (관찰 내용과 해석 포함.).zip


 
본문내용
신체-5/3 아기 업고 돌아오는 게임을 하는데 아기 인형을 업고는 가볍다며 “선생님 내 동생 OO이는 무거운데 인형은 가벼워요”하며 좋아 한다. 해석:동생을 업어본 경험이 있는지 게임에서 인형업고 있으며 가볍고 무거운 것을 알았는지 이야기한 것 같다. 의사소통-5/18 언어활동시간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나누어 보고 쿠폰을 오려 붙여 보기를 하는데 OO가 “엄마에게 다 해 줄꺼에요”하며 기쁜 마음으로 쿠폰북을 만들었다. 해석:부모님에게 안마도 해드리고 싶고 청소도 도와 드리고 싶고 신발도 정리해 주고 싶은 마음에 기분이 좋아져 열심히 쿠폰북을 만들려 하였다. 사회관계-5/10 퍼즐맞추기를 하는데 잘 안되는 것 같아 친구가 옆에서 도와주려 한 조각을 맞춰 주니 OO가 화를 내며 “내가 할 거야 내가 할 거라구~”소리를 질러 친구가 미안하다고 이야기해도 떼를 쓰며 짜증을 냈다. 해석:장난도 잘치고 친구랑 잘 어울리는데 놀잇감이나 자기 스스로 하려 의욕이 있는 아이라 누가 옆에서 하려고 하면 화를 내는 것 같다. 친구의 배려를 아직 받아들이는 것에 익숙치 않아 그런 것 같다. 예술경험-5/20 미술영역에서 신문지를 이용해 아빠 얼굴을 만들기를 하는데 신문지가 없어 색종이로 하였는데 “선생님 어떻게 해야 하는 거에요?”하며 궁금한 것에 질문을 하고 열심히 색종이를 찢어 붙인다. 해석:뭐든 욕심이 많은 친구라 잘 하려하는 마음이 커 아무렇게 하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선생님이 한 것을 똑같이 따라하려고 만들어 놓은 것을 열심히 보며 열의를 보인 것 같다. 자연탐구-5/25 미술활동으로 방 꾸미기를 하며 스티커로 의자도 붙이고 TV도 붙이고 사진도 붙여가며 방에 인테리어를 하듯 다 붙이고 친구의 것을 보고 내것을 보며 비교를 하는 듯 “어~ OO는 의자를 여기에 붙였는데“하며 말을 하였다.해석:방꾸미기를 하며 의자의 위치나 사진 등 친구와 다르게 붙였다는 것을 알고 비교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4-04-27 12:29:5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3 [0.0004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7122959225704'; [0.0004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4208;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4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