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영아발달 이론 중 인지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을 접목한 급•간식 지도 시 교사와 영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방법.hwp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지론적 관점 2.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 1) 근접발달영역 2) 비계 설정 3.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을 접목한 급•간식지도에서 교사와 영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지란 지식의 습득이다. 피아제는 인지발달을 가져오는 요인은 영유아와 물리적 사물과의 상호 작용이라고 하였고 비고츠키는 인지발달 요인을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이 영유아의 사고를 결정하는 것으로 보았다. 즉 피아제가 성숙된 형태의 사고 발달을 위해 영유아와 물리적 사물과의 상호 작용을 강조한 반면 비고츠키는 인지발달이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에서 발생한다고 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아발달 이론 중 인지론적 관점을 설명하고,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과 비계설정을 접목하여 일상생활에서 급•간식 지도 시 교사와 영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 방법을 기술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