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국가관에 대한 생각 - 국가관, 나에게 있어서 국가는, 나의 국가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A+] 국가관에 대한 생각 - 국가관, 나에게 있어서 국가는, 나의 국가관
나의 국가관, 나와 우리민족, 국가관 국가존재이유, 국가 필요성,
- 목차
-
[ 결론 - 맺음말, 느낀점 ]
[ 서론 ]
[ 본론 ]
- 본문내용
-
(본문 일부분 발췌)
(중략)
대한민국은 자아발전의 기회를 준 존재이다. 대한민국이라는 국가가 존재하고 국가는 나에게, 나아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터전을 마련해 주었다. 내가 이렇게 대한민국의 존재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쓸 수 있는 것도 대한민국이라는 터전에서 학교를 다니며 배우고 자아발전에 힘쓸 수 있는 기회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대한민국이 없었다면, 난 배울 수 있는 기회, 자아발전에 힘쓸 수 있는 기회가 없었을지도 모른다. 소말리아에서 태어났다면 나도 살아있는 것도 힘들어 하며 자아발전에 힘쓴다는 것조차 생각할 수 없었을 것이다.
다시 말하면, 대한민국은 나에게 가족처럼 평소에는 그 존재에 대하여 잘 생각하지 않지만, 국가는 항상 내 옆에 있는 존재이며, 나의 평화와 안정을 위하는 존재이다. 나아가 나에게 자부심과 긍지, 기쁨을 주며, 자아발전의 기회를 제공해 준 존재이다. 정말로 나에게 있어 대한민국은 고마운 존재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이제는 ‘나란 국가에게 무엇인가?’ 반문해 본다. 사실 유럽여행을 갔다 와서 그 이후로 국가란 나에게 무엇인가에 대하여 많은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국가에게 나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더 많은 생각을 해 왔다.
이렇게 나의 삶을 보장해주고, 나의 옆에서 항상 있으며, 나에게 긍지와 자부심, 기쁨을 주는 국가에게 나란 무엇인가? 국가에게 나는 어떤 존재인가? "국가가 나에게 무엇을 해 줄지를 걱정하지 말고, 내가 국가에게 무엇을 해 줄지를 생각해 보라" 고 했던 케네디의 말이 마음에 떠오른다
(중략)
대한민국의 한 국민으로서 대한민국, 나의 국가에 공헌하는 존재가 되고 싶었다. 지금도 이 생각을 항상 마음속에 담아두고 살아가고 있다. 난 소년소녀 가장들, 고아들,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베풀고 도와서, 국가의 고마운 존재에 대하여 알게 해 주고 싶다. 그래서 대한민국에게 이런 존재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생각해 본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애니메이션 `마리 이야기`의 성과와 문제점 및 과제
- 친족과 가족의 범위를 설명하고, 현대사회의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 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책 사회인식 등 을 1가지 정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봅시다
- 청소년기 인식문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중요한 청소년기 인식문화의 특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제시
- 청소년기 인식문화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중요한 청소년기 인식문화의 특징과 이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 대해 제시해 봅시다
- 사업계획서 - 독거어르신 봄 가을 나들이 및 고아원방문
- [애니메이션] 마리이야기 분석
- 위기 스크리닝 척도 한국 청소년 상담 원출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 각자의 관심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국방법을 제시하시오(예,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