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플래닝] Ethnography(에스노그라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Do you know what attracts you?

본론
Article summary 1~3
사례 1~4

결론 및 토론
본문내용
Do you know what attracts you?

Article summary 1

에스노그라피는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한 도구이다

디자이너는 고객과 끈끈하게 연결될 수 있는 강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하기 위해 에스노그라피를 알아야 한다.

에스노그라피는 사람들의 깊은 감성을 알아내는 디자인 도구이다.

사람과 문화는 정말 너무 복잡하다

에스노그라피는 그들만의 세상에 들어가서 그들의 행동을 관찰하여 그들의 세상과 심리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에스노그래피는 복잡한 패턴을 합리적이고 직관적으로 이해 하게 한다.

에스노그래피는 과학적이며 체계적인 리서치 방법이다


Article summary 2

Ethnography allows us to…

Discover meaning
의미를 찾게 한다.(사람들은 인생에서 어떤 의미를 갖고 싶어한다)

Understand norms
문화적인 표준은 디자인적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Make communications powerful
현실을 정확히 관찰한다.

Be worldly
에스노그래피는 세계와 통하게 한다.
 
Observe reality
에스노그래피는 장애물을 확인하게 한다.

Identify barriers
에스노그래피는 장애물을 확인하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문화] 중국인 유학생의 한국의 식문화를 통한 적응에 관한 연구
  • 에스노그라피(ethnography)를 통해 접근하였다.우선 중국인 유학생의 한국의 식문화 체험 경험을 심층면접법을 통해 세세히 확인한 후, 연구의 취지에 적합한 대상자를 선정하여 좀 더 구체적인 식생활 내용을 관찰 하였다. 특히 식문화를 통해 중국인 유학생들이 어떻게 차이를 극복하고 적응하게 되는지에 대한 상황, 맥락 등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할 경우 추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분석결과 14개의 도메인과 7개의 택소노미가 도출되었고, 이를 토

  • 대학내 카페의 마케팅 전략
  • 디자인 및 좌석수가 적어서 ④ 메뉴가 다양하지 않아서 ⑤ 테이크 아웃이 불가능해서 8. 위에서 선택한 카페에서 자주 이용하는 메뉴는 무엇입니까?① 커피 종류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② 차 종류 (녹차, 녹차라떼, 아이스티, 핫초코 등) ③ 스무디 종류(프라푸치노, 쉐이크, 요거트스무디 등)④ 디저트 종류 (핫도그, 토스트, 쿠기 등 음료 외에 것)9. 위에서 선택한 교내 카페 이용 시 평균적으로 (한번에)지출하는 비용

  • 상상과창조 족보 강의요약본 통합 2021 최신
  • 에스노그라피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내용을 고르시오.1) 그리스어 ‘사람들(ethnos)’과 ‘기록(grapho)’의 합성어이다.2) 관찰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기법 중 하나이다.3) 옥소(OXO)의 주방용품인 굿그립(Good Grips)은 주방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관찰한 결과로 탄생한 제품이다.4) 인류학자들이 타문화를 관찰 및 기록하는 연구방법으로, 어떤 현상을 현상 조사하여 의미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15. 인간의 이상야릇한 행동을 과학

  • 상상과창조 21 강의요약본
  • 디자인이 시작되는 순간이고 디자인은곧 관찰이다. 무인양품의 CD 플레이어 -> 물건에 달린 끈을 당겨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습관에서 디자인을 착안함, 줄을 당겨서 플레이어를 켜고 끌 수 있게 디자인함. 물건을 걸수 있는 우산 -> 우산의 손잡이에 물건을 걸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하여 디자인의 아이디어를 얻음, 우산 손잡이에 홈을 만들어 가방이나 봉투 등을 걸 수 있게 만듦, 컵을 올려놓을 수 있는 노트 -> 컵을 테이블에 올려놓을

  • [대중문화]애완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변화
  • 개팔자가상팔자?!목 차1. 서 론.12. 본 론.12-1. 촬 영 하 기 전 에.12-2. 촬 영 을 시 작 하 며2-3. 편 집 을 하며.3. 결 론.처음에 에스노그라피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처음 모였을 때 정말 난감한 마음뿐이었다. 에스노그라피에 대한 것도 처음 듣는 얘기였고 어떤 주제로 촬영해야하는지 너무나 막막했다. 그래서 우리는 그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