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예술 작품은 개인적인 호불호가 존재하지만 취향의 문제와는 별개로 잘 만들어진 작품과 그렇지 않은 작품 역시 분명히 존재한다. 그러한 질의 차이가 불후의 명작을 남기고 후대에까지 끼칠 영향력을 만들어내는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것이 좋은 영화이고 어떤 것이 나쁜 영화인지는 다양한 의견의 교류와 논의 등을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며 그 논의를 앞장서서 해야 되는 사람이 바로 평론가이다.
좋은 자료이다. 주고받는 말 쓰기, 지역 방언을 그대로 옮겨 쓰기 등을 통해 지역 방언의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6) 조사학습지역 방언에 대한 자료를 수집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이다. 조사를 실시하기 전에 조사의 목적과 대상, 조사 방법을 미리 알려 주어 조사를 충실히 하게 한다.3. 학생 실태 분석설문 문항1. 나는 표준어를 잘 알고 있는가?(150) 윤경동, 2002, 《서울시내 초등학교 학생들의 언어 사용실태 조사》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 서울재동
좋은 방법이 없다는 뜻에서다.우선 신문 사설과 씨름할 걸 권하고 싶다. “논술 교재로 부적합하다. 이유는 없고 주장만 있다” 국내 대학의 논술 문제를 출제해온 교수들이 중앙 일간지들의 사설이 학생들의 글쓰기 연습에 도움이 안 된다며 한 말이다. 교수들은 사설이 글쓰기 공부의 교재로 부적합한 이유로 ‘정파적 편 가르기’와 그에 따른 비약 편향 근거 부족 등을 들었다.그러나 나는 생각을 달리 한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사설이야말로
한다.1. 『금오신화』에 대한 논란과, 문학사적 의의1.1. 김시습과 『금오신화』김시습(1435~1493)은 우리나라 소설이 처음 창작되기 시작한 때에 창작활동을 한 작가로서 많은 단편소설을 썼다. 호는 매월당이며 동봉․청한․췌세라는 필명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빈한한 선비의 가정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문장수업에 힘썼다. 그는 청년시절부터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그 과정에 보고 느낀 생활체험에 기초하여 작품들을 창작하였다. 김
한다면 문항별로 곤란도를 30~60% 정도로 맞췄어야 했다. 문제를 만들고 난이도를 조정하는 것보다 먼저 학생들에 대한 상황에 대한 점검이 필요했음을 알 수 있다.2. 검사의 변별도 측면변별도의 평균은 0.425이고 그 분포 범위는 -0.063부터 0.723이다. 변별도 분포결과를 바탕으로 검사를 해석하기 위해 편의상 변별도 평균수치인 0.4를 기준으로 0.4이하와 0.4이상 문항을 구분하면, 변별도 0.4이하에 해당하는 문항 수는 9개, 0.4이상에 해당하는 문항 수는 11
한다.) Ibid., pp.211-214.결국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 여러 고난과 어려움을 겪고 부모를 구한 치히로는 제니바의 집에 다다르게 된다. 이곳은 전형적인 서구의 문화를 나타내는데, 치히로가 이곳을 찾은 것은 서구와 일본문화 간의 화해를 상징하는 듯 하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현실과 유리된 세계 속에 현실적이지 않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판타지로 분류된다. 하지만 이 작품은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서구적 판타지 혹은 그 모방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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