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5 / 2019.04.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어국문학과 자기소개서 예문
1. 해당 학부(과)에 지원한 동기와 입학 후 학업(진로)계획에 관해 기술하시오.
제가 지원하고 싶은 학과는 국어국문학과입니다. 저는 중학교 1학년 때 한 국어 선생님의 칭찬을 시작으로 글쓰기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분께선 제게 글을 잘 쓴다고 하셨습니다. 그 일을 계기로 글쓰기에 흥미를 느꼈고, 인터넷 카페에서 직접 작사한 가사를 올리곤 했었습니다. 그 후에는 시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시를 쓸 때는 좋아하는 사람이 마치 옆에 있는 것처럼 가슴이 뛰었습니다. 그래서 대학 학과는 문예창작학과에 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고 싶었던 경희대에는 문예창작학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문학을 접할 수 있는 국문과로 지원을 준비하고 있던 찰나, 입학사정관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국문과에 들어가서 국문학을 배우며 문학작품 속에 들어있는 가치를 얻고 싶습니다. 그 가치들을 저 자신의 작품 속에 제 방식으로 표현하고 싶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알리고 싶습니다. 대학 생활에서의 학업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시 쪽에 관심이 많다 보니, 2학년이 되면 1학기의 전공 선택 과목을 현대시인론이나 현대 시론을 선택해 배우고 싶습니다. 2학기 땐 시 창작 연습을 선택할 것입니다. 대학을 졸업하면, 저는 국어 선생이 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1학년 때부터 성적관리를 틈틈이 하면서 2학년 때 교직 이수 과정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1학년 때 성적관리가 힘들다는 것을 알지만 제 꿈이 걸린 일이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할 것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저의 최종적인 꿈은 시인이 되어 시집을 낸다는 것입니다. 교사가 되면 신춘문예 당선을 목표로 꾸준히 시를 쓸 것입니다. 저는 ‘교사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해야 한다’는 신념이 있고 제시를 통해 타인과 공감하며 소통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국어국문학과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2. 지원자의 환경(가족, 학교, 지역, 국가 등)이 성장 과정에 미친 영향에 관해 기술하시오.
저는 성실하고 착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맡겨진 일을 잘하고,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잘 알고 행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았는데, 저의 부모님 덕이었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은 저에게 공부 좀 해라라는 말씀을 전혀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어떠한 것도 강요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런 부모님 밑에서 자란다면 자칫 건방지고 버릇없는 아이로 성장할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저는 그렇게 자라지 않았습니다. 제 부모님은 늘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해야 할 일을 부지런히 하고,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충분한 계획을 세우며, 웃어른을 공경하는 모습은 제게 언제나 존경의 대상이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며 자란 저에게 약속시각을 누구보다 잘 지키고 제가 해야 할 일을 혼자 알아서 하는 습성이 저도 모르는 새 생긴 것 같습니다. 웃어른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생활도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문인지 지금도 학교 선생님들께 성실하고 예의 바르다는 칭찬을 많이 듣습니다. 또 하나, 저는 남들보다 깊이 생각하고 논리 있게 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발전시키게 된 계기는 초등학교 3학년 때의 담임선생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선생님께서는 사회나 정치 문제에 대한 비판적인 이야기를 우리에게 자주 해주셨습니다. 저희를 혼내실 때도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셨습니다. 그래서인지 하교 시간마다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힘을 바탕으로 고등학교 교내 대담 대회에서 1위를 하고, 글쓰기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 위와 같은 환경들 이 저의 성장 과정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3. 자신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개인적 자질(성격 또는 재능)을 말하고, 그것 때문에 자신이 가장 자랑스러웠던 경험에 관해 기술하시오.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중요한 개인적인 자질은 바로 성실함입니다. 성실함은 개인적인 자질로 내세우기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성실함의 결과가 크게 눈에 띄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성실함이야말로 개인이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가장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성실함이야말로 자기 스스로에 대해 온 힘을 다하고, 주어진 환경 속에서 부족한 측면을 극복할 수 있는 최선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맡겨진 일을 확실히 수행하고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알기 때문에 스스로 자발적으로 행동합니다. 저는 지금 우리 학교 전 교부학생회장으로 매일 중, 저녁 시간에 남은 밥 지도를 합니다. 남은 밥 지도는 학생들이 음식을 덜 남기도록 지도를 하는 일인데, 환경을 위한 일이기도 하고 굶 주리는 아이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자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 일은 고3인 저에게는 공부할 수 있는 자투리 시간을 빼앗긴다는 점에서 치명적입니다. 그런 일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저의 성실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1, 2, 3학년 성적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는 점도 마찬가지입니다. 학원이나 과외를 다니지 않는 저로서는 혼자 공부하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학교로 나와 자습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3학년인 지금 11시까지 자율학습을 하는 심화반에 들었습니다. 그 결과 학교에서 추천을 받아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교 추천을 받아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한다는 것은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인 저에게는 아주 큰 자랑거리입니다. 그 모든 것이 저의 성실함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4. 지원 학과(부)에 진학하기 위해 기울인 학업적 노력과 다양한 활동(지도력, 봉사, 동아리, 연구, 취미, 기타활동)들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제가 지원하고 싶은 학과는 국어국문학과입니다. 저는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앞으로 시인이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시인이 되고 싶은 생각에 습작노트를 만들어 꾸준히 시를 쓰고 있습니다. 이런 시 쓰기 노력은 자연스럽게 언어에 관한 관심을 끌게 만들었습니다. 당연하게도 고등학교 2학년 때는 학교 문예 동아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문예 동아리 담당 선생님께서는 등단하신 시인이셨습니다. 저는 그 선생님께 시에 대해 배우고, 저의 시를 평가받고자 저의 습작노트를 보여 드렸습니다. 선생님께선 저의 시를 보고 너무 추상적이라고 하셨습니다. 현대의 시는 이미지를 쓰는 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제가 갖고 있던 시에 대한 개념을 한층 더 성숙하게 끌어올리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2010년에 춘천 레저총회 글 그림대회에서 입상하였습니다. 또 제60회 개천예술제 백일장이라는 큰 전국대회에서 탐방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도 저는 시를 쓰면서 저의 실력을 다져나갔습니다. 3학년이 되어서 문예부에 남았고, 교내 백일장에서도 입상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교 문예부는 전통적으로 학교 축제 때 시화전을 합니다. 저는 시화전에 ‘간과, 교사, 눈발, 착각’ 등의 4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그 시화전을 기념하고자 올해 축제에서는 시화전에 쓰이는 작품들을 모아 시집을 만들었습니다. 또, 춘천 한림대학교에서 주최한 고은 시인 특강에도 참석했던 적이 있습니다. ‘명사와 함께하는 나의 애독서’라는 행사에서 ‘시를 읽고, 세상을 읽어라’라는 주제로 고은 시인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 중 기억에 남는 시 구절이 있는데, ‘정신병원은 정신병원의 별관이다’라 는 구절입니다. 그 구절을 듣고 크게 인상을 받았고, 고은 시인 같은 시인이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는 저 자신이 글쓰기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부단한 노력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위와 같은 활동을 통해서 제가 지원하고 싶은 국어국문학과를 대비해왔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

  • [서울대 자기소개서, 서울대 합격자소서, 서울대 학업계획서], 서울대 합격생의 자기소개서 예문 및 사례
  • 학과에 가는 것을 원했습니다. 작가라는 직업은 성공을 보장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저는 지레 겁먹고 작가라는 꿈을 포기하기로 했었습니다. 대신에 저는 주위에서 권하는 길을 가기로 했습니다. 장래희망에 경제학자, 금융인을 적었고 주위친구들에게도 경영학과를 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경제 시험을 치고 경제 서적을 읽으며 경제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고 되뇌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경제라는 과목을 진심으로 좋아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글을

  • [2015전기 대학원학업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합격예문 best 4선 -대학원학업계획서 예문, 대학원학업계획서 샘플-
  • 학과(부)에 얼마나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지내왔는지, 얼마나 준비가 철저했는지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내용의 서술은 추상적인 진술로 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도 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어야 설득력이 높다.Ⅱ. 대학원 학업계획서 합격예문 BEST 4선1.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학업계획서1) 지원동기고등학교 때까지만 하더라도 교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어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국어일 자시험명점수(등급)자격면허일자자격증명발급기관특별사항본 내용은 사실과 다름없음. 년 월 일 (인)* Attached sheet : 경력사항경력사항근무기간근무지(명)년 월 ~ 년 월 년 월 ~ 년 월년 월 ~ 년 월☙ 자기소개서사진이 력 서희망부서성 명인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서기 년 월 일생 (만 세)주 소전화번호)- E-mailh.p- -호적관계호주와관계호주성명년 월 일학력및경력사항발령청자 격 증년 월 일학 력 및 경 력 사 항발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가이드와 자기소개서 예문50개
  • 국어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아직은 미숙하지만 日本語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 2학년 때 정보처리기사 2급 자격증도 취득했습니다.언론사 입사희망 자기소개서 제주도에서 태어나고 제주도에서 어린시절을 보낸 저는, 교육열이 높으신 부모님의 덕택으로 고등학교를 서울로 전학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저는 회사원인 아버지와 교사인 어머니 사이에서 1남 3녀중 셋째로 자랐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자식들 일에 세심하게 신경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