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 교육사를 위한 윤리강령 20개 조항을 만들어보고 각 조항의 내용이 윤리강령에 포함되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9 / 2018.03.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가족생활 교육사를 위한 윤리강령 20개 조항을 만들어보고 각 조항의 내용이 윤리강령에 포함되어야 하는 이유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사의 윤리강령 20조항 제정과 포함 이유
2. 윤리강령 제정과 관련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가족생활교육사는 가정생활복지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가족복지 관련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이다. 현대 산업사회에서 가정의 다양한 기능이 점차 사회로 위임되면서 그간 가정에서 수행하던 기능을 지원하고 대체해 주는 전문적인 기관과 시설이 많이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가정은 보다 효율적으로 기능하고 가족생활의 자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전문가의 도움을 필
.
.
.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사의 윤리강령 20조항 제정과 포함 이유
가족생활교육사의 주요 역할은 방과후 어린이지도, 부모교육, 예비부부교육, 성교육, 가정생활설계교육, 자원봉사자 연결 등이다. 이와 같은 교육전문가에게 필요한 윤리강령을 제정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가족생활 교육사는 객관성과 전문적인 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중 관계는 피해야 한다. 가까운 친구나 친인척 가족 등을 내담 가족으로 받아들이면 이중 관계가 되어 전문적 교육의 성과를 기대할 수 없으므로, 다른 교육전문가에게 의뢰하여 도움을 준다.
- 참고문헌
-
- 정문자외, “가족치료의 이해”, 학지사, 2010
- 엄명용외, “사회복지실천기술의 이해”, 학지사, 2007
- 조희금외, “가정생활복지론”, 신정, 2007
- 조남신, “사회복지사의 전문직 정체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인천대,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