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제약영업의 고수는 무엇이 다른가를 읽고 독후감 서평 독서 독서록 영업 영업사원 제약영업 장사 판매 판매기술 영업기술 대화법 대화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6 / 2018.03.16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약영업의 고수는 무엇이 다른가(Scott Moldenhauer, 역자 고기현 조윤커뮤니케이션)을 읽고 쓴 서평과 독후감입니다. 앞부분에는 서평이 있으며 뒷부분엔은 독후감과 느낀점을 적었습니다. 이 글은 책에서 나오는 영업기술과 판매기술을 적어두었으며 일부 저의 생각을 적어두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다양한 판매기술, 고객에게 접근기술, 영업에 대한 말하기 등등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작가 소개
작품 소개
추천과 추천이유
읽은 이유
전체내용 요약
느낀 점
본문내용
전체내용 요약
전체적으로 3개의 부로 나누어진다. 1부는 ‘특출해져라’이다. 2부는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영업의 비밀’이다. 3부는 ‘접근자체가 어려울 때’이다. 4부는 ‘영업의 기초요소’이다.
1부는 제약영업의 영업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준다. 영업사원이 경쟁해야 하는 요소들은 경쟁업체의 제약영업사원이 아니라 의사의 주의를 빼앗아가는 병원의 다양한 업무에 있다고 말한다. 의사는 매일 수많은 환자를 봐야 하고, 매일 폭주하는 전화, 메일, 문서작업이 있으며, 하루 수십 명의 제약영업사원이 의사에게 찾아오며, 국가에서 내려오는 가이드라인까지 참고해야 한다. 의사 혼자서 수많은 일을 처리해야 하므로, 제약영업사원이 어떤 메시지를 주더라도 기억하기 어렵다. 이때 제약영업사원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어떻게 의사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2부는 제약영업에서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앞서 제약영업사원이 메시지를 의사에게 전달을 하더라도 의사들은 너무 바쁘고 정신이 없어서 잊어버리기 일쑤이다. 의사가 메시지를 잊어버리면 아무리 제약영업사원이 약을 많이 팔아도 처방이 이루어지지 않아 반품되기 일쑤이다. 이럴 때 제약영업사원이 어떻게 의사에게 행동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또한 의사를 최대한 많이 만나기 위해서 제약영업사원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나 영업담당지역은 매우 넓고 병원의 수도 많다. 이럴 때 최대한 많은 의사를 만나서 이야기를 해야 하지만, 의사들은 바쁘고 만나기도 어렵다. 제약영업사원은 코스를 최대한 잘 짜서 움직여야 하는데,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을 알려준다.
3부는 의사에게 접근하는 방법이다. 종합병원 의사들은 매우 많은 업무를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제약영업사원을 만나기가 어려우며, 매우 성가신 존재로 인식한다. 또한 의사들은 신뢰가 가지 않는 영업사원을 만나는 것보다 기존에 많이 봐온 제약영업사원을 믿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영업사원을 만나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이때 제약영업사원은 자신의 고정고객을 늘리고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드시 의사를 만나봐야 한다. 더 많은 의사를 만나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매출이 늘기 때문이다. 책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간호사나 병원접수창구직원과 친해져 그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것과 자주 방문하는 것이다. 병원 직원에 대한 좋은 이미지는 의사들의 호감 도를 높여 의사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준다. 자주 방문하는 것은 얼굴을 익숙하게 만들어 병원의 의사를 만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4부는 제약영업사원이 가져야할 기초적인 준비 자세이다. 제약영업은 그 특성상 자유롭고 누군가가 자신을 감시하지 않는다. 따라서 한번 나태해지기 시작하면 누군가가 말리지도 않고 계속해서 나태해지기 일쑤이다. 나태해지더라도 그동안 쌓아놓은 인맥과 판매기술로 인해 한동안 매출이 떨어지지 않다가 어느 순간에 한 번에 매출이 떨어지게 된다. 그때가 되면 다시 회복하기 어려워진다. 그런 상황을 대비하여 항상 영업사원은 처음 마음을 계속해서 유지해야 한다.
참고문헌
제약영업의 고수는 무엇이 다른가 세계 최고의 MR들이 밝히는 비밀
스콧 몰덴아우어 지음 | 고기현 옮김 | 조윤커뮤니케이션 | 2016년 03월 20일 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2,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3,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4,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5,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6,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7 분석
  •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6,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7 분석Ⅰ.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1. 독서 역할극1) 독서 역할극이란2) 단계별 지도방법3) 기대효과4) 유의점2. 바꾸어 쓰기1) 바꾸어 쓰기 기법이란2) 단계별 지도방법3) 기대효과4) 유의점3. 책 광고지1) 책광고문 만들기란2) 단계별 지도방법3) 기대효과4) 유의점4. 독서 신문 만들기1) 독서 신문 만들기란2) 단계별 지도방법3) 기대효과4) 유의점Ⅱ.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21. 독서록(선효

  • [독서][자연의 종말][서평][독서감상문]독서의 개념, 독서의 목적, 독서의 의의, 자연의 종말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꾸리찌바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생명의 불꽃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
  •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Ⅵ. 꾸리찌바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Ⅶ. 생명의 불꽃 서평(독서감상문, 독후감) 교훈참고문헌Ⅰ. 개요독서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정보 획득의 수단으로서, 다른 무엇 보다 실용적인 가치를 지닌다. 또한 독서는 정보 획득 이외에도 지식 습득이란 더 본질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간은 자신이 발견한 지식을 문자로 기록하여 후대에 책으로 전승하여 왔기 때문에, 선대의 사상. 과학 기술

  • 20170927 글쓰기로 부업하라
  • 읽고 나니, 지금 쓰고 있는 이 독후감에는 얼마나 많은 악플이 달릴 지 벌써부터 무섭기 시작한다. 고수의 글쓰기저자는 ‘책 읽고 독후감 써서 팔기’ 부업을 8년쯤 하고 나니 자신의 이름으로 된 책이 갖고 싶었다고 고백한다. 그래서 한 방법이, ‘책쓰기’에 대한 책을 찾아 읽기. 물론 그런 책들을 읽고서도 독후감을 써서 계속 판매했다고 한다. 정말 알찬 사람인가 싶고, 알찬 요령을 나눠주어 고마운 마음도 든다.저자는 쓰고 싶은 테마를 정한

  • [독서지도] 초등학교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 독서위생1) 독서의 자세2) 독서의 밝기3) 독서하는 각도4) 책의 위치5) 독서 시간6) 독서 장소7) 지질과 인쇄8) 독서의 위생3. 독서흥미의 개발1) 독서흥미의 개발2) 독서 흥미 개발의 방법Ⅶ. 학년별 독서교육 내용1. 초등학교 12학년 독서지도2. 초등학교 34학년 독서지도3. 초등학교 56학년 독서지도Ⅷ. 학년별 독서목록 작성 활용의 기준1. 내용적 기준2. 외형적인 기준Ⅸ. 창의성 향상을 위한 독후 활동 지도1. 독후감은 써야 하나2. 다양한

  • 박지원의 열하일기 독후감과 감상문0k
  • 사신 및 그 일행이 사신행을 하면서 지은 문학) 중에서 백미적(白眉的)인 위치를 점하는 책이다. 실학의 대표학자로 박지원은 중국의 문물을 유심히 관찰하며 앞선 기술을 배우고 선진 제도를 본받으려 하였다.참고 자료「한국의 고전을 읽는다」, 열하일기(熱河日記), 서대석 저, 휴머니스트(2006년, 267~277p)「우리 고전을 찾아서」, 열하일기, 임형택 저, 한길사(2007년, 406~413p)「조선평전」, 박지원의 열하일기, 신병주 저, 글항아리(2011년, 487~49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